-시즌 4승 달성으로 제조사 부문 첫 종합 우승

 

 현대자동차가 2019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참가 6년 만에 제조사 부문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WRC는 포장과 비포장 도로를 가리지 않고 겨루는 국제 모터스포츠다. 오는 14~17일(현지시각) 호주에서 올해 시즌 마지막 경기가 열릴 예정이었지만 대규모 산불로 경기가 취소되면서 2위(토요타)와 18점 차이로 선두를 유지하던 현대차 월드랠리팀의 종합 우승이 자동 확정됐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올해 성능을 보강한 i20 쿠페 WRC 랠리카를 바탕으로 대회 초반부터 안정적인 주행을 이어왔다. 4차전 프랑스 랠리와 5차전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연승을 차지해 제조사 부문 선두에 올랐으며 8차전 이탈리아 랠리, 13차전 스페인 랠리에서도 우승컵을 거머쥐며 제조사 최초 종합 우승을 달성했다.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 선수는 올해 3승을 거두며 4년 연속 드라이버 부문 준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올해 드라이버 부문 종합 우승을 차지한 오트 타낙 선수를 영입한다. 이와 함께 내년 제조사 부문 종합 우승과 드라이버 부문 종합 우승을 목표로 설정했다.

 

 한편, 현대차는 2014년 WRC에 재도전한 첫해 4위를 기록했다. 이어 2015년 3위,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간 제조사 부문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