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십 엔진을 탑재한 C8 콜벳의 생산이 시작된 지 몇주가 지나면서 소식도 점점 줄어들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번에 쉐보레의 고성능 라인업인 Z06에 거대한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될 것이라는 뉴스가 나왔다.


 프로젝트와 관계된 소식통들은 이 윙은 Z06 전용이며 C7 ZR1에 장착되었던 것과 전체적인 형태는 비슷하지만 더 크다고 한다. 코닉세그 아제라 RS에 탑재된 어댑티브 스포일러가 연상된다고 한다.

 

 자동으로 움직이는 스포일러의 유닛이 저렴하지는 않을 것을 감안하면, 납득할만한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추가 옵션으로 제공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소식통은 GM이 이 장비를 표준 장비로 탑재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다고 전했다. Z06은 표준 사양보다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하고, ZR1 모델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최고 사양이 될 것이다.

 

 ZR1모델은 900마력으로 예상되는 5.5L V8 하이브리드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는 루머가 있다. 2종의 하이브리드 콜벳을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차량 앞쪽 트렁크에 전기 구동 장치가 탑재될 것이라 한다. 이 모델은 전동화된 Z06에 가깝다. 나머지 하나는 현재 밝혀진 것이 없으며, ZR1을 대체할 가능성도 있다. GM 관계자는 이 차량이 지금도 Zora라는 이름으로 제작되고 있다고 밝혔다. GM은 Zora와 E-Ray의 상표권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ZR1은 Zora의 이름만 바뀐 버전이 될 가능성도 있고 Zora ZR1 이라는 초고성능 트림을 위해 남겨둘 수 도 있다.

 

C07 콜벳 Z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