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마가 E-Flex 주행거리 확장형 전기차 플랫폼을 공개했다. E-Flex 플랫폼은 카르마 자체 생산 차량뿐만 아니라 다른 전기차 회사들도 구입해서 전기차 개발 및 생산에 사용할 수 있다.


 E-Flex 는 카르마 레베로(Revero) GT 세단에 적용되는 플랫폼이지만 모듈형 플랫폼이기 때문에 상용 밴부터 슈퍼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차량에 적용할 수 있다.

 

 레베로 GT 에는 28kWh 리튬이온 배터리, 후륜 전기모터 2개, 전방에는 BMW 1.5L 터보 3기통 엔진이 탑재되었다. 케빈 파블로프 카르마 COO는 "레베로 GT의 구성은 적용 가능한 22가지 구성 중 하나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카르마는 몇 달 내에 이 플랫폼을 적용한 배터리 탑재 전기차를 공개할 예정이다. 카르마는 2021년 첫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카르마는 전기차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빠르고 저렴한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차량 제조사들은 이미 만들어진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서 플랫폼 개발, 시험, 인증비용을 아낄 수 있다.

 

 카르마 뿐만 아니라 경쟁사인 전기차 스타트업 볼링어(Bollinger), 카누(Canoo), 리비안(Rivian)도 전기차 플랫폼을 판매하고 있다. 카누와 리비안의 플랫폼은 이미 주요 자동차회사들과 사용 계약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