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그룹 전동화 전략의 일환
-전기 주행으로 최장 50㎞ 달려

 

 지프가 플래그십 SUV 왜고니어에 친환경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얹어 선보일 전망이다.

 


 이 같은 소식은 현지시각 24일 주요 외신을 통해서 흘러나왔다. 현재 지프는 왜고니어 개발 막바지에 들어갔으며 기

존 대배기량 가솔린과 디젤, 다운사이징 터보와 함께 PHEV를 새로 탑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정숙성과 친환경성, 효

율을 동시에 챙기고 브랜드 최고급 SUV를 다시 한번 정립한다는 계획이다.

 

 왜고니어는 1963년 처음 등장했다. 크고 긴 차체를 내세운 왜고니어는 지프의 첫 럭셔리 네바퀴굴림 SUV라는 타이틀

과 함께 미국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랭글러를 비롯한 다른 제품 대비 판매가 낮았고

브랜드의 선택과 집중이 중요 시 되면서 왜고니어는 1991년 단종 절차를 밟았다. 후속 제품으로는 그랜드 체로키가 낙

점됐고 지금까지 지프의 플래그십을 담당하고 있다.

 

 부활 소식은 2014년 FCA가 밝힌 지프 미래 제품군 발표에서 이뤄졌다. 프리미엄 SUV를 찾는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여기에 발맞춰 지프도 역사와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했던 왜고니어를 다시 출시하기로 확정했다. 다만 그랜드 체

로키는 없애지 않고 왜고니어 밑으로 위치하게 된다.

 


 수십 년 만에 부활하는 제품인 만큼 왜고니어는 폭넓은 변화가 예상된다. 특히, FCA의 전동화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

로 보닛에 PHEV 시스템 장착을 검토 중이다. 지프는 PHEV의 동력계를 비롯한 주요 제원을 밝히지 않았다. 다만 소식

통들은 앞서 선보인 레니게이드, 컴패스의 PHEV(1.3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결합)보다 큰 배기량과 고용량 배

터리, 고성능 전기모터가 더해져 넉넉한 성능을 갖출 것으로 풀이했다. 전기 주행 시 최장 주행 거리는 약 50㎞ 수준이

며 지난 1월 선보인 랭글러 PHEV와 동일한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릴 예정이다.

 

 왜고니어 PHEV는 지프가 가진 모든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안락함과 정숙성, 고급스러운 감각에 초점을 맞춰 탄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험로 주행에 탁월한 고유 가치를 유지하면서 평소 지프에서 경험하기 힘들었던 새로운 가치를 제

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왜고니어는 6월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신고식을 치를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개최가 취소되면서 3개

월 늦춰 9월 공개가 유력하다. 이후 본격적인 판매는 연말부터 이뤄지며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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