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커뮤니티 사이트인 레딧에서 토요타로부터 유출된 문서가 게시되었다. 문서에는 "야리스 세단과 야리스 해치백은 2021년 모델을 주문할 수 없다. 2020년은 야리스의 마지막 해가 될 것이다. 2020년 6월은 미국에서 야리스 세단과 야리스 해치백이 생산되는 마지막 달이 될 것이다" 라는 내용이 실려 있었다.

 

 레딧은 문서를 삭제했지만 현지 언론은 이 내용이 사실인지 확인하기 위해 토요타 담당자와 연락을 취한 결과 레딧의 문서와 동일한 답변을 보내 왔다고 보도했다.

 

 토요타 야리스는 15년동안 북미에서 가장 저렴한 해치백 중 하나였다. 2008년에는 10만2328대의 야리스가 판매되었지만 이후 가파른 하락세를 보였다.

 

 2017년에는 토요타가 사이온(Scion) 브랜드를 흡수해 마쓰다2 기반인 사이온 iA를 야리스 iA로 이름을 바꿔 판매를 시작했지만 이후 다시 감소세로 돌아섰다. 지난해 야리스 해치백과 세단은 총 21,916대가 팔렸다. 같은 기간 혼다 피트는 35,414대, 현대 액센트는 25,638대가 팔렸다.

 

 유럽판 야리스와 GR야리스는 마쓰다 기반이 아니라 토요타 자체 TNGA 플랫폼으로 만들어졌다. 이 야리스는 모두 해치백 형태만 있는데, 미국 시장에서는 소형 해치백이 인기가 없기 때문에 이 차량들이 미국에 출시될 가능성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