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가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개했다. 2세대 MBUX는 신형 벤츠 S클래스부터 적용된다.

 

 메르세데스는 2021년형 S클래스에서 27개의 물리 스위치를 제거했다고 밝혔다. 동시에 승객용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최대 5개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햅틱 피드백 기능이 있는 12.8인치 OLED 스크린이 기본 장착된다.

 

 사용자는 화면을 터치하거나, 음성 명령을 내리거나, 손 제스처, 시선 제어 등으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실내 온도 조절 기능은 디스플레이 하단에 배치된다. 하지만 전조등, 와이퍼 등의 필수 기능은 여전히 물리적 버튼으로 조작한다.

 

 운전석 계기판에는 맨눈으로도 볼 수 있는 3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 3D 디스플레이가 부담스러운 운전자는 깊이감을 줄이거나 2D 디스플레이로 조절할 수 있다. 옵션으로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수 있다.

 

 2세대 MBUX는 음성 인식 기능이 개선되었다. 음성 인식 기능을 활성화하는 '헤이 메르세데스' 키워드 없이 특정 동작이 가능하게 되었다. 인포테인먼트와 차량 동작에 관련된 명령을 27개 언어로 이해한다. 명령도 더 자연스러워졌다. 온도를 27도로 설정해라 라는 명령 대신 '춥다' 라고 말해도 알아듣는다.

 

 보안을 위해 새로운 인증 방법을 추가했다. 고전적인 핀번호 방식은 유지되지만, 지문인식, 얼굴인식, 음성인식도 사용할 수 있다. 강화된 보안 덕분에 사용자는 차량 내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