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 '508 PSE'를 공개했다. 2019년 공개했던 '508 푸조 스포츠 엔지니어드 컨셉' 의 양산 버전이다. 세단 및 왜건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푸조가 지금까지 선보였던 양산 차량 중 가장 강력한 출력을 발휘한다. 1.6L 터보 가솔린 4기통 엔진과 전기 모터 두개를 결합했다. 엔진은 197마력, 전륜 모터는 109마력, 후륜 모터는 111마력을 발휘한다. 합산 출력은 355마력이다.

 

 8단 변속기와 사륜구동을 통해 구동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5.2초가 걸린다. 최고속도는 전기모드에서 135km/h, 일반 모드에서는 250km/h다.

 

 11.5kWh 배터리 팩을 탑재해 최대 42km(WLTP 기준)를 전기로만 달릴 수 있다. 32암페어 월박스를 사용하면 2시간만에 완전 충전할 수 있다. WLTP 기준 합산 연비는 59km/L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46g/km이다.

 

 가속 성능 뿐만 아니라 코너링 성능도 강화되었다. 세가지 모드의 가변 쇼크 업저버, 전후 윤거 확대,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 380mm 디스크와 4피스톤 캘리퍼가 장착된 전륜 브레이크 등을 탑재했다.

 

 상황에 따라 다섯가지 주행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전기 모드에서는 135km/h속도 이내에서 엔진 작동을 하지 않는다. 컴포트 모드에서는 서스펜션과 출력 특성을 부드럽게 한다. 하이브리드 모드는 자동으로 두 동력을 전환한다. 스포츠 모드는 합산 출력 355마력의 출력을 제공하며 스티어링, 서스펜션, 출력 특성을 보다 스포티하게 조절한다. 사륜구동 모드는 미끄러운 조건에서도 최대 접지력을 확보해 준다.

 

 푸조 504 쿠페의 테일램프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발톱 형태의 '크립토나이트' 시그니처 디자인이 전면 윙렛, 후면 윈도우 패널, 스티어링 휠 등에 적용되었다.

 

 곳곳에 밝은 녹색 액센트가 적용되어 전기모터가 장착된 차임을 알린다. 맞춤형 20인치 알로이 휠, 공기역학적으로 개선된 전면 윙렛, 유광 검정 디퓨저 등으로 기존 508과 차별화를 두었다. 색상은 펄 네라 블랙, 펄 화이트, 셀레니움 그레이 등 세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전체적으로 밝은 녹색의 스티칭이 적용되었으며,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도 맞춤형 그래픽이 적용되었다. 시트는 가죽, 메쉬, 알칸타라 등 여러 재질이 어우러져 있고, 포칼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푸조 508 PSE는 2021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