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EQB
[메르세데스-벤츠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는 오는 21일 개막하는 '2021 오토 상하이'에서 콤팩트(소형)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 '더 뉴 EQB'를 최초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삼각별이 중앙에 위치한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은 메르세데스-EQ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며, 운전석에는 와이드스크린 콕핏이 배치됐다.

 

더 뉴 EQB는 전륜·사륜구동, 다양한 출력의 모델로 출시된다. 66.5kWh의 배터리를 탑재한 더 뉴 EQB 350 4MATIC은 1회 충전 시 WLTP(유럽) 기준 419㎞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EQB에는 주행 경로 및 환경에 따라 전력 사용과 회생 제동 수준을 최적화해주는 에코 어시스트(ECO Assist) 기능이 탑재됐다.


에코 어시스트는 내비게이션 데이터, 교통 표지판 정보, 차량 센서를 통해 감지된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주행거리를 최대화할 수 있는 전력 사용 방식을 제안한다.

 

더 뉴 EQB는 직류(DC) 방식의 급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100kW의 최대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기의 사양과 배터리의 상태에 따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이 소요된다.

 

액티브 차선 유지와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도 탑재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더 뉴 EQA, 더 뉴 EQS, 더 뉴 EQB를 비롯해 하반기에는 더 뉴 EQE까지 추가로 출시하며 총 네 가지 전동화 신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더 뉴 EQB
[메르세데스-벤츠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pc@yna.co.kr

출처-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