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판매법인 설립 후 첫모델 선봬…튀르기예·페루서 공급 확대
KGM, 독일서 액티언 출시…유럽시장 공략 가속화
[KG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KG모빌리티(KGM)는 독일에서 도심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액티언을 출시하고, 기자단과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시승 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KGM은 지난 3∼4일(현지시간) 독일 중부 헤세주 베츨라시 라이츠 파크에 있는 다목적 전시관 라이카 베츨라에서 기자단과 인플루언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액티언 출시행사를 열었다.
KGM은 지난 2월 독일에서 대규모 딜러 콘퍼런스도 연 바 있다.
론칭 행사에서는 액티언 제품 설명과 함께 시승 행사, 스마트폰을 활용한 촬영기법 강의, 트렁크 파티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기자단은 액티언의 주행 성능과 승차감, 실내 공간 등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고 KGM은 전했다.
KGM은 액티언을 시작으로 독일에서 본격적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어 무쏘EV,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신모델도 출시할 계획이다.
KGM은 지난해 독일에 유럽 직영 판매법인을 새롭게 설치했고, 현지 마케팅과 판매, 고객 관리·서비스까지 전방위 사업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KGM, 독일서 액티언 출시…유럽시장 공략 가속화
[KG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GM은 지난 1월 튀르키예에서 액티언을 출시했고, 이은 2월에는 독일에서 대규모 딜러 콘퍼런스를 열었다. 지난달에는 페루 관용차 공급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KGM 관계자는 "이번 액티언 론칭은 유럽 판매법인 설립 후 새로운 KGM 브랜드로 갖는 첫 제품 출시 행사"라며 "무쏘EV 등 다양한 신모델 출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등으로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vivid@yna.co.kr
출처-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