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6N 티저 영상 공개

[현대자동차 제공. 재판매 및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현대자동차가 3일 아이오닉6N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핵심 기술 4가지를 소개했다.


아이오닉6N은 현대차의 두 번째 고성능 N 전기차로 오는 10일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현장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이날 유튜브에 올라온 티저 영상에는 아이오닉6N의 낮고 넓은 차체와 대형 윙 스포일러 등이 담겼다. 트랙을 질주하는 실루엣은 고성능 세단 전기차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N에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N e-쉬프트,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등 4가지 기술이 적용됐다고 소개했다.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를 통해 차체의 회전 중심이 낮아졌고 조향축과 타이어 접점 간 거리는 확대돼 차체 안정성과 주행성이 개선됐다.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는 끊김이 없는 가속을 지원하고,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는 실감 나는 가상 음향으로 운전의 재미를 더한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를 통해선 드리프트 보조 수준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박준우 현대차 N매니지먼트실 상무는 "아이오닉6N은 전동화 시대에 가장 몰입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개발됐다"며 "다시 한번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아이오닉6N' 티저 이미지 공개

(서울=연합뉴스)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6N'의 티저 이미지를 12일 공개했다. 사진은 현대차 아이오닉6N 티저 이미지. 2025.6.12 [현대자동차·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bingo@yna.co.kr

출처-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