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이와중에 유시민은 유튜브에서 북한은 노동자들을 통제하기때문에 인건비가 싸서 철도까는데 비용이 많이 안들거라고합니다. 그리고 혹시 많이 들더라도 차관 등의 외부조달이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까 체코한테는 한참전에 빌린 돈을 5%만 인삼으로 줄테니 95%를 탕감해달라고 했었네요. 다른 나라들에게도 마찬가지구요. 도대체 유시민같은 사람들은 뭔 자신감으로 저러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ㅎㅎ


후진타오도 북한에 가서 중국과 베트남이 사회주의를 하면서도 개혁개방을 해서 잘 살게 됐으니 북한도 개혁개방을 하라 했어도 북한은 거절했답니다. 개혁개방을 하면 북한 체제가 무너지거든요. 그래서 못하는 겁니다. 결론은 김정은을 바꾸고(레짐 체인지) 북한 동포들을 해방시키고 자유가 들어가야 됩니다. 근데 북한의 자유화가 아니고 대한민국이 공산화 될까봐 걱정입니다.



선생님 말씀이 100% 옳은 말씀입니다. 베트남 처럼 될 수가 없지요?  게다가 핵 패기 수순을 밟기 전에 지금부터 우리나라가 환상에 젖어 퍼주기 식이나 먼저 관광이나 철도를 까는 것 등 한심하기 짝이 없습니다.



북한에서 고통받고 신음하는 정치범이 생각보다 어마어마하네요 마음이 아픕니다 하루빨리 김정은체제가 붕괴되어 저들이 자유를 찾아야하는데 이노무 정권은 오히려 못도와줘서 안달이 나있으니...답답할 따름입니다



결론은 정은이가 죽거나 망명을 해야 가능할것이다. 현 독재체제에서는 불가할 것임. 그러므로 정은이를 도와주면 돈만 정은이 주머니로 들어간다.



정말 정곡을 찌르는 말씀이십니다. 그런 김정은이 체제를 옹호하는 작자들은 무슨생각을 하고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