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파란하늘



2013년도 닥그네시절 신용 전세대출을 부동산 활성정책으로 전세금에 80%까지 대출해주는 편법적인 전세담보대출을 만들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편법적인 전세담보대출를 신용 전세대출로 바로 잡지 않고 닥그네가 물려준 편법적인 전세대출을 이어받아 부동산 활성정책으로 사용했고 2018년 11월부터 시행하는 DSR 대출규제에서 주택담보대출은 포함시켰으나 전세담보대출은 바젤기준 위반까지 감수하며 DSR 대출규제에서 전세대출을 빼버리고 투기자금 공급해 왔습니다.


전세자금대출 받아서 갭투기 자금으로 사용한걸 정부도 알고 있으면서 DSR 대출규제에서 전세자금대출을 제외시켜 지금까지도 부동산 투기자금 공급을 해 주고 있습니다. 


2013년도에 편법적인 전세자금대출 시행한 관련자와 2018년도에 DSR 대출규제에서 전세자금대출을 제외한 관련자들 잡아다 광화문 앞에서 능지처참해야 나라가 바로 섭니다.


총선 다가오자 집값 원상회복 하겠다 선언한 울 이니님~


다 필요없고 편법적으로 만든 전세담보대출을 신용 전세대출로 원상복구하면 다 해결 된당께~ㅋㅋ


울 이니님도 다 알고 있으면서도 모른척 하는거쥬~ㅋㅋ


찬성하시분은 추천 눌려 공감 표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집값 올린 주범은 전세자금대출?..책임론 '갑론을박'

 

갭투자자 '전세대출 회수' 2주 밀리면 금융권에 연체정보 공유

https://news.v.daum.net/v/20200119161320383 


갭투자자 '전세대출 회수' 2주 밀리면 대출·카드발급 불가(종합)

https://news.v.daum.net/v/20200119142013010 


집 가진 죄..서울아파트 37% 전세대출 막혔다

https://news.v.daum.net/v/20200117172627348 




'전세대출 회수' 2주 밀리면 신용불량자 전락

연지안 입력 2020.01.19. 16:02https://news.v.daum.net/v/20200119160213166

전세대출 규제 오늘부터 시행

[파이낸셜뉴스] 20일부터 시행되는 전세대출 규제를 위반해 대출이 회수되는 고가주택 보유 갭투자자들은 약 2주 안에 대출금을 갚지 못할 경우 곧바로 금융채무불이행자(신용불량자)가 된다. 특히 대출금 회수대상자는 향후 3년간 주택 관련 대출을 받을 수 없다. 전세 대출을 활용한 갭투자를 원천 봉쇄하겠다는 취지다.

19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보증부 전세대출을 받은 뒤 9억원을 넘는 고가 주택을 매입하거나 여러 채의 주택을 보유하면 곧바로 전세대출을 회수하는 규제가 20일부터 전면 시행된다.

이날부터 전세대출을 이용하려면 '고가 주택을 취득하거나 다주택자가 되는 경우 대출이 회수된다'는 내용의 추가 약정서를 써야 한다. 이는 갭투자를 막기 위한 조치다.

이후 은행들은 늦어도 3개월에 한 번씩 국토교통부 보유 주택 수 확인 시스템을 통해 규제 준수 여부를 확인한다. 규제 위반 사실이 적발될 경우 차주들은 약 2주 안에 대출금을 갚아야 하고, 제때 상환하지 못할 경우 금융채무불이행자가 된다.

금융채무불이행자가 되면 각종 금융거래에서 불이익을 받게된다. 연체 이자를 부담해야 하고, 카드 발급을 포함한 신용 거래가 막히는 등 경제생활에 광범위하게 제약이 걸린다. 또 규제를 위반한 갭투자자가 정해진 기간 내에 대출을 모두 상환했다고 해서 불이익이 없는 것은 아니다. 대출 회수가 결정된 차주는 그 즉시 향후 3년간 주택 관련 대출이 금지된다.

아울러 공적보증인 HF주택금융공사와 HUG주택도시보증공사 뿐만 아니라 민간보증인 SGI서울보증보험에 대해서도 9억원 초과 고가 1주택 보유자와 다주택자에 대해 보증부 전세대출이 모두 제한된다. 9억원 초과 주택 소유자에 대해선 전세대출이 사실상 전면 금지되는 셈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규제 위반이 확인되는 순간 3년간 주택 관련 대출이 안 되고, 이후 제때 상환하지 못하면 채무불이행자가 되는 등 2단계로 불이익을 받는다"며 "이 같은 불이익을 피하려면 새로 살 집의 등기 이전을 하기 전에 전세 대출을 갚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매 계약까지는 전세 대출을 유지해도 되지만, 잔금을 치르고 등기를 이전하는 순간 시스템에서 회수 대상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 불이익을 받게 된다"고 덧붙였다.


비취비색 21:04 new

아마 둘중 하나일것같아요.바젤3때문에 은행에서 대출자금을 쪼아 거품이 빠지든 금융위기로 부동산폭망하든..개인적으로 금융위기는 피했음하는데 총선결과따라 미국이 움직일거래요.문통이 선거철놓고 공약을 쏟아내는데 계속 친북친중노선으로가면 미국이 imf금융채찍이라도 후려쳐 말듣게하겠죠.김대중이 1998년일본가서 천황폐하운운하며 왜 머리숙였겠습니까?자기가 언제부터 친일친미였다고..미국은 말로 해서 안들으면 점잖게(?) 기다렸다 실력행사합니다.결국 정부고 국민이 떠받칠 여력없으면 거품붕괴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