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기사임.



삼성전자가 베트남 고위 관료들로부터 현지 생산기지 투자 확대를 요청받았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28일 서울 용산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 및 현지 정부 관계자들과의 면담을 진행했다. 


이번 면담은 베트남 총리실측이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베트남 현지 언론에 따르면 푹 총리는 이 부회장과의 면담에서 "삼성이 생산과 수출, 성장을 유지하며 베트남의 경제 발전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면서 삼성이 베트남에 반도체 생산 공장을 설립해 줄 것을 요청했다.

푹 총리는 또한 더 많은 베트남 기업들이 삼성의 공급망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삼성이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삼성의 성공은 곧 베트남의 성공이며, 삼성이 계속 발전해서 베트남이 모든 측면에서 삼성의 세계 최대 전략 생산거점이 되게 해 달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 자리에서 이 부회장은 삼성이 베트남내 연구개발(R&D)센터 투자 프로젝트 추진을 설명하고, 현지 부품산업과의 동반성장 등을 위해 베트남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삼성전자는 2022년 완공 목표로 하노이에 R&D센터를 건립하는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다. 이 곳에는 3000명의 베트남 엔지니어를 채용할 계획이다. 


이 부회장은 "삼성은 앞으로 많은 첨단 엔지니어 인력이 필요하며, 반도체, 첨단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등은 모두 부가가치가 높은 분야라 시장 수요에 따라 생산되고 있다"며 추가 투자 가능성을 시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제대로 베트콩 애들 본색을 알게된게 정말 다행임

삼성도 베트남 몰빵이 위험하다는걸 느꼈을듯

베트남이 최근 자본 몰리면서 돈좀 만지니 자신감이 하늘을 찌르고 있어서

현실 인지를 못하고 언제 기술 탈취해갈지 모름

진짜 믿으면 안됨





당구빠따 20-03-10 14:01

   
이럴 땐 일본처럼 하청만 시켜야지. 기술 전수 같은 것은 하지마라.

가로수길 20-03-10 14:04
   
공감합니다. 한때 내심 LCD같은 사양산업 기술이전해서 중국대항마로 쓰면 좋겠다 싶었는데 허황된 생각이었네요

맙소사 20-03-10 14:06
   
베트남 세기들 총리세기부터 병,신인듯.....
삼성 반도체 관련사업 이재용이가 하고 싶다고 아무데나 옮길 수 있는게 아니야.....한국 정부가 전략물자로 잡아두고 있는거라 한국 정부가 인정해 줘야되는데.....
베트남 촌놈 총리세기야 재용이 똥구멍 핡는다고 되는게 아니란말이다...한국 정부 똥구멍 빨아라 베트콩 총리병,신세기양...


몽키헌터 20-03-10 14:15
   
어느 골빈 나라가,
핵심산업을 외국에다 제공하냐고오~~
요구를 해도
말이 되는 소릴 해야 들어주든가 하지  ㅋ

ssak 20-03-10 14:42
   
반도체 공장과 베트남 기업의 공급망 참여?  연구개발센터?
아주 ㅈㄹ을 하네.  절대로 해주면 안된다. 
그냥 형식만 해주고 다 아는 기초적인 것만 하면서 방치하면 됨.

그냥 철저히 이용해 먹으면 된다.  시장만 만들어 놓고 우리걸 계속 팔아먹어야지.
기술 같은거 절대로 주면 안되고.  기술 자립 할 기반도 만들어 주면 안된다.

sonicyouth 20-03-11 13:35
   
저거에 분풀이로 이런다고도 하던데..... 여튼 저것들은 믿으면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