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통난 민족문제연구소의 혈서 기사 조작
 

   최근 민족문제연구소에서 친일인명사전을 발간하였는데, 박정희 전 대통령이 일제 시대 때 일본군 소위였다는 이유로 그 사전에 등재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박정희는 만주국군 소위였지, 절대로 일본군 소위가 아니었다.  그 누구든 일본군은 만주국군복을 입을 수 없었다.  만주국군 소위 시절의 박정희의 아래 사진이 보여주듯 박정희가 입은 군복은 만주국군복이었다.  그는 단 하루도 일본군복을 입은 일이 없었다.

   목포상고 졸업앨범에 실린 아래 김대중의 사진들(붉은 색 원)이 보여주듯 일본군복을 즐겨입었던 인물은 김대중이었다.  그는 목포상고 학생회장 시절 학도병 황군 지원 권유 연설을 아주 잘했다고 한다.  당시 학생 연극은 학도병 미화 프로파간다였는데, 김대중은 일본군복을 입고 연극을 하여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광복군 관계자들이 이구 동성으로 하는 증언은 박정희는 만주에서 조선인 병사 50 명을 탈영시켜 애국가를 가르친 뒤 광복군에 입대시켰다는 것이다.  누가 그 장면을 사진으로 찍어둔 것이 아니므로 이런 증언 사료들을 사진으로 확증할 방법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러나 박정희의 독립운동을 사진으로 입증할 자료들이 희박하다면 김대중의 친일 행적을 입증할 사진 자료들은 여기서도 분명히 보인다.  조선인 학도 지원병 권유 연설을 하며 쌓은 연설 실력으로, 그리고 학도병 황군 복무를 미화하는 연극으로 쌓은 대중 선동 노하우로 국회의원 선거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였으며, 광주사태 선동을 하였던 김대중이 히로히토 일왕에게 머리 숙이는 모습을 우리는 아래 사진에서 발견한다.

   민족문제연구소는 지난 11월 5일 박정희 전 대통령이 만주국 군관으로 지원하는 서류와 함께 혈서를 섰다는 내용이 담긴 1939년 3월31일자 ‘민주신문’ 기사의 사본을 공개했는데 도대체 이것이 말이 안된다.  첫째로 연대가 맞지 않는다.  박정희의 만주국 군관학교 진학은 그로부터 1년 후의 일이다.  만약 박정희가 혈서를 썼고, 민족문제연구소 주장대로 신문에 대서특필되었다면 만주로 가기 전에 남로당에 의해 암살되었을 것이다.  어떻게 박정희가 귀국하자마자 남로당이 VIP 특별대우를 하며 박정희를 추종하였겠는가?  박정희가 아직 만주에 있었을 때도 광복군이 달려와 그를 광복군 중대장으로 영입하지 않았던가?  더구나 만주에서의 박정희의 행적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아는 등소평이 박정희 전 대통령을 중국 최고 영웅으로 추대하였을 리 있겠는가?


<<주영배(周永培)의 말: "1939년, 내가 보통학교 5학년일 때 조선어 과목을 가르치며 박 선생님께서는 "이 글을 잘 배워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이영태(李永泰)의 말: 

조선어 시간에는 우리 나라의 태극기와 역사를 가르쳐 주셨다. 음악시간에는<황성옛터><심청의 노래> 등을 가르쳐 주시고 기타도 쳐주셨다. 지금 생각하면 조국이 없는 서러움 때문인지일본인 교사들과는 자주 싸우는 광경을 보았다. 하루는 수석교사였던 일본인 야나자와(柳澤)와 말다툼 끝에 그가<조선놈>이라고 하자 의자를 집어던진 일도 있었다.

그 당시 일본인 순사 중에 오가와(小川)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와 자주 논쟁을 벌였다. 박 선생님이 만주군관학교에서 군도를 차고 문경에 왔을 때 오가와(小川)가 무어라 했다가 혼이 난 적도 있다.

전도인(錢道寅)의 말: 

하루는 박 선생님이 교무실에서 혼자 사무를 보고 있으면서 나를 불렀다. 그 때 일본인 청부업자 한 명이 담배를 문 채 교무실 안으로 들어와 박 선생님에게 "오이! 교장 계신가?"하고 물었다.

선생님은 일본인을 한 번 힐끗 쳐다보고 아무 대꾸가 없었다. 그 사람이 재차 똑같이 묻자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 일본인들이 부르짖는 내선일체(內鮮一體)가 진실이라면 당신이 내게 그러한 언동을 할 수 있을 것인가? 일등 국민으로자처하고 싶거든 우선 교양 있는 국민이 돼야지, 담배를 물고 교무실에 들어온 것만 해도 무례하기 그지없는데 언동까지 몰상식한인간이라면 나는 너같은 사람을 상대할 수가 없다. 어서 나가봐!" 하고 말한 적이 있다.

황실광의 말: 

박 선생님이 우리 학교에 오셨을 때 나는 6학년 반장을 했다. 선생님은 우리들에게 조선어를 가르쳤다. 역사, 시조도 가르치고 학생들의 사기를 돋우기 위하여 위인전을 많이 읽도록 하셨다.

박 선생님이 일제치하에서 우리글을 가르치기 위해 애쓰신 것은 분명하다. 학생 한 사람을 복도에 세워놓고 일본인 교장이나 교사가 오지 않나 망을 보게 했다.

그 때 한 남학생이 천황의 사진에다 장난을 하고 교무실에 불려가 혼이 난 일이 있다. 천황의 눈을 연필로 까맣게 지우는따위의 행동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인데 우리들에게 그런 생각을 갖도록 한 것은 박 선생님의 영향이 컸을 것이다.

“박 선생님이 만주로 떠난 지 3∼4년이 지난 어느 여름방학 때 긴 칼 차고 문경에 오셔서 십자거리(문경보통학교 아래에 있는 네거리)에 계신다는 얘기를 듣고 달려갔지요. (중략) 하숙집으로 자리를 옮긴 뒤 박 선생님은 방에 들어가자마자 문턱에 그 긴 칼을 꽂고는 무릎을 꿇고 앉아 ‘군수, 서장, 교장을 불러오라’고 하시더군요. 그때 세 사람 모두 박 선생님 앞에 와서 ‘용서해 달라’고 했습니다. 아마 교사 시절 박 선생님을 괴롭혔던 걸 사과하는 것 같았습니다.”(여제자 이순희씨 증언· 정운현의 ‘실록 군인 박정희’ 78쪽)

이순희씨에 따르면 일어 상용(常用)으로 학교에서 조선말을 사용할 수 없게 되자 박정희는 수업시간에 몰래 조선어를 가르쳐주기도 했다. 한번은 둥근 원을 그려 그 속에 가로로 물결무늬를 그려 넣고는 “보기만 해! 이게 조선 국기다”라고 했다는 것이다. 그리곤 그림을 찢어버렸는데 한 학생이 다른 반에 가서 자랑한 것이 일본인 교사 귀에 들어가 ‘불온교사’로 찍혔다는 것이다. (제자 이순희 증언· 정운현의 ''실록 군인 박정희'' 60쪽)

박정희에게 배운 이영태는 이낙선(5·16군사쿠데타 직후 박정희 국가재건 최고회의 의장 비서관) 앞으로 보낸 편지에서 은사에 대한 기억을 이렇게 적었다. ‘조선어 시간에는 우리 나라의 태극기를 가르쳐주셨고 복도에 입초를 세우시고 우리 나라 역사를 가르쳐주셨으며 일본인 교사들과는 지금 생각하면 조국 없는 서러움 때문인지 자주 싸우시는 것을 목격했다’(조갑제의 ‘박정희’ 79쪽).>>

   자, 우리는 여태껏 거짓말만 해온 저능아 집단이 공개한 신문기사에 신빙성이 있는 것인지 의문이 있다.  보라.  분명한 사실은 만주어와 중국어가 공용어였던 만주국의 그 어느 신문에도 그 혈서 기사가 실리지 않았다.  그리고 그 어느 일본 신문에도 그 혈서 기사가 실리지 않았다.  만주신문은 만철 직원들을 위한 기관지였다.  그러면 만철 직원들의 국적은 어디였는가?  민족문제연구소 논리대로라면 만철 직원들은 일본의 침략자들이었다.  따라서, 민족문제연구소는 만철 직원들을 만주국 국민의 범주에 넣지 않는다.  그러면, 그들이 일본 국민이었는가?  아니다.  1938년 관동주 자유항을 만주국에 반환함과 동시에 일본은 그때까지 일본 국적을 포기하지 않은 모든 만철 직원들의 일본 국적을 취소시켜 버렸다. 

   사실, 만약 100분 토론 중 주익종씨가 박한용에게 만주신문 창간호가 존재하며, 창간날자가 있느냐고 물어보았더라면 예리한 질문이 될 수 있었을 것이다.  만주신문은 창간된 적이 없다.  1938년 관동주 자유항이 만주국으로 반환되고 만철 직원들 일본 국적이 취소되자 그들의 국적은 만주국임을 분명히하기 위해 그 해에 붙여진 이름이었다.  그러면, 만주신문 발행인과 기자들은 누구였던가?  그들은 6년 후인 1945년 8월 러시아군이 만주로 쳐들어왔을 때 시베리아로 끌려갈 자들이었다.  조선 주둔 일본군은 일본인부터 송환시킨 후 철군하였다.  패전국 군대의 마지막 임무는 자국인 보호였다.  그런데 관동군은 전혀 만주 거주 일본인을 보호하거나 일본으로 수송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았다. 

   일본군은 남양군도에서 철수할 때 조선인 학도병들은 정규군이 아니었는데도 무사히 귀국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사망자 유해를 가족에게 인도할 수 없었을 때는 일본 국립묘지에 안장하였다.  무엇이 그 논리였던가.  비록 조선인 학도병이라 하더라도 일본군 군번을 받았을 때는 끝까지 책임진다는 논리였다.  그런데 만주국 거주 일본인들은 자국 백성이 아니라며 전혀 거들떠 보지 않았다.  훗날 수십 만영의 일본인들이 시베리아 수용소에서 죽어가고 있을 때도 그들은 일본 국민이 아니라는 이유로 외면하였다.  단 한 명의 일본인이 북한으로 납치되어가도 일본 열도가 떠들썩하며 정부가 송환을 위해 온갖 노력을 하고 있는 것과 너무도 대조적이 아닌가?  70 만명의 일본인이었으면 오늘날 한국의 광주시나 대구시 전체 숫자와 맞먹는 큰 인구였음도 일본 정부는 철저하게 외면하였다.

   관동주 자유항을 만주국에 반환한 이후로 일본은 재만 교포의 이중국적을 허용하지 않았던 것처럼 화란도 재미 교포의 이중 국적을 허용하지 않는다.  누구든 미국 국적을 취득하면 화란 국적이 그 날로 소멸된다.  그리고 자기를 버린 화란에 분노한 화란인들은 화란을 더 이상 조국으로 여기지 않는다.  이처럼 만주신문 발행인의 조국도 일본일 수 없었다.  그 신문은 일본어로 발행되었으되 그들은 만주국에 납세의 의무를 지던 만주국 국민이었다.  미주 한인 커뮤니티의 장래는 미국의 발전에 달려있다.  미국 경제가 감기만 걸려도 한인 교포사회의 경제가 휘청거린다.  이처럼 만주신문 발행인의 훗날의 생사도 만주국 군대가 강한 군대가 될 수 있느냐에 달려있었다. 

   위 영상물에서 우리는 중공군이 티베트를 침략하던 모습을 보여주었다.  외국군대의 지원이 없이 홀로 싸우던 티베트인들이 모습이 얼마나 처량한가!  그것이 만약 중공군의 개입 때 미군이 철수하였더라면 우리의 모습이 될뻔하였다.  중국 공산당 군대가 저렇게 쳐들어왔을 때 만주인들은 처음 의병을 일으켜 저항하다가 만주국군을 창군하였고, 바로 그 창군 직후 군관학교를 세웠던 것이며, 군관학교 설립직후 박정희가 지원하였던 것이다.  위의 백분 토론에서 미련한 박한용의 논리는 박정희가 1939년에 지원했으니 친일파라는 것인데, 그러면 아직 학교가 설립되기도 전에 지원하라는 말인가?  저 위의 영상물에서 보듯이 중공군이 쳐들어올 때 막지못한 주변국 민족들은 소멸된다.  만주족도 중공군과 러시아군의 침략으로 소멸되기 전에 할 수 있는데까지 그들의 조국을 지키는 것은 당연한 것이었다.  그것은 이제는 만주국 국민이 된 일본족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비록 중공군과 러시아군의 침공에 여러 해 버티지 못해 나중에 모두 죽더라도 아직 만주국을 지킬 노력을 할 수 있었을 때 지켜야 했던 것이다.

   본래 관동주 자유항 수비대였던 관동군도 1838년 관동주 자유항이 만주국으로 반납될 무렵 그 지휘권이 관동주에서 일본 육본으로 넘어갔다.  그후의 관동군은 관동주의 일계 만주국 국민들에게는 사실상 외국군이었다.  몇년 후 그들이 모두 시베리라 수용소로 끌려가도 일본이 방치하였던 이유는 일본 정부의 입장에서는 만계든 일계든 만주국 국적을 가진 국민들의 문제는 만주국 문제이지 일본 정부의 문제가 아니었기 때문이었다.  그러니 만철계 신문, 즉 일어판 신문이었던 만주신문 발행인 입장에서 자국군은 관동군이 아니라 만주국군이었던 것이다.

   박정희의 입학지원서 수신자가 일본 천황이었기는커녕 당시 존재하지도 않았던 만주국 치안부 군정사 징모과였는데, 만약 그런 유령부서가 있었다 해도 언론에 공개할 것이라면 왜 만주국 신문도 일본 신문도 아닌 만철 기관지에만 공개하였을리 있겠는가?  혈서 사진이 있어야 박정희의 필체인지 객관적으로 확인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적어도 두 개 이상의 신문사에서 그 기사를 실었을 때 그 객관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단어 하나로 의미가 크게 달라지는데 편집자나 인쇄공의 실수로 글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설사, 박정희가 편지를 썼으며, 그 편지에 조국이란 단어가 있더라도 그 "조국"은 조선을 의미하였음이 일본군 대좌 아리카와의 서신과 문경 제자들의 증언과 일계 만주국 국민으로서의 만주신문 편집자의 시각에서 아주 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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