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Dtn7uz


아래의 원문을 통해 국민청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동의를 통해 우리 국민들이 두 눈을 부릅뜨고 보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부산 포르쉐 마약사고는 구속 수사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청원기간

20-10-14 ~ 20-11-13
지난 9월 14일에 부산 해운대에서 발생된 교통사고에 대한 내용입니다.
당시 운전자와 동승자 2인은 일반 대마초보다 5배는 강하다고 알려진 합성 대마초에 취한 상태로 포르쉐 자동차를 운전하여 무려 7중 사고를 일으켰고, 사고를 피하기 위한 어떠한 제동이나 회피없이 사고를 일으킨 것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 사고로 많은 분들이 중경상으로 피해를 입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뉴스를 통해 이 가해자들이 불구속상태로 기소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들었습니다. 기소권을 독점한 검찰이 어떤 기준으로 각 사건에 대해 구속과 불구속의 기준을 정하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마약에 취한 상태로 자동차라는 매우 위협적인 물건으로 마구잡이고 인명을 해친 범죄가 벌어졌는데, 이 사건을 불구속으로 수사한다는 것을 우리 국민들이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요?

국민들이 정치에 무관심하면, 힘없는 서민들의 삶이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오랫동안 국민이 정치에 무관심했고, 그 결과가 현재의 모습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 가해자들이 불구속으로 수사를 받아야만 하는 이유가 있다면, 그 이유를 공지하여 모든 국민들이 이를 인정하게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그럴 수 없다면 이 가해자들은 반드시 구속 수사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상황이 힘 있고, 돈 많은 사람들에 대한 배려와 특혜로 만들어진 결과라면... 이것은 반드시 우리 국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감시로 유전무죄 무전유죄라는 단어를 없애버려야 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동의가 우리 대한민국을 살기 좋은 선진국으로 만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