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프간에서 탈출할때부터 수상했다.


미군이 탈출과정을 도와줬다면서 '외교력의 승리(?)' 라고 했다.


미군을 맘대로 부리는 외교력(?)   한국이?




2. 특별기여자(?) 들이 입국했다.


근데 좀 이상하다.


긴박하게 정의롭고 거룩한 문재인대통령의 강단과 의지하에 완벽한 작전수행과 전세계를 감복시킨,


눈물겨운 대활약으로(?) 극적으로 탈출한 그들이 한국땅에 도착했는데


그들은 기자들이 원하는 그림을 주지 않았다. 환호나 극적인 감사인사는 없었으며 허브공항에서 흔히 볼수있는 갈아타기위해 내린 외국인여행객의 행색이었다.


보다못한 관계자들이 호응을 끌어내기위해 박수도 쳐봤지만 무호응..... 뻘쭘해서 박수도 오래 못감 ㅋㅋㅋ



3. 이게 뭘까 궁민들은 거룩한 문재인대통령과 국뽕에 감복해 소나기같은 눈물을 흘리고 있는데


정작 아프간 당사자들은 그래서 다음행선지는 어디야 라는 반응과 표정은??



4. 대선앞둔 문재인의 국뽕쇼를 보다못한 미국방부가 한마디 한다.


https://www.nocutnews.co.kr/news/5613823

 

미 국방부 "한국, 아프간 공수작전 지원 감사"


어 ? 이게 뭐지...

한국정부에 감사를 표하는거 같지만, 우아하게 맥이는거고, 고맙긴한데 국뽕 작작하라는 쫑크다.


처음부터 미국의 작전이었고 한국이 그에 협력한것.

한국은 미국의 작전을 도운것이었다. 한국군이 주도적으로 아 우리의 협력자니까 주도적으로 뭘 해서 의리를 지키고 뭐 정의와 인간의 존엄 어쩌구 그게 아니다.

그 아프간 협력자들의 대다수는 처음부터 한국이 목적지가 아니었을것이다.

미국직행에 슬롯이 없고 일단 여기서는 나가야하니까 코레아라도 가고나서 생각해보자. 해서 온것으로 보는게 타당하다.

그러니까 반응도 뜨뜻미지근 한거였다.


5. 이걸 뒤틀어서 한국의 대통령의 엄청난 용단! 거룩한 문재인의 기가막힌 정의와 인간의 존엄지키기 대작전! 아프간인들의 눈물똥꼬쇼 이런것처럼 보이게 하고 있다.




탁현민이가 이 쇼의 브레인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