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플저거 개발해서 미국에 기존 반값에 수출하려했지만 거절당했다죠. 이미 하이퍼루프 기술이 상용화를 앞둔데다다가 하이퍼루프는 오픈된 기술이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네요.
참고로 신간센의 저 주둥이는 터널들이 옛날에 건설된 것들이라 통과시 폭발음을 줄여주기 위해 저렇게 설계한건데 이는 승차공간의 감소로 이어져 문제가 많다고 합니다. 기존 터널 출구에 저렴하게 설치하여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기술이 우리나라에서 개발 및 세계특허출원까지 마쳤다고해요. 이걸 일본이 받아들일지가 관건인..
저거 개발해서 미국에 기존 반값에 수출하려했지만 거절당했다죠. 이미 하이퍼루프 기술이 상용화를 앞둔데다다가 하이퍼루프는 오픈된 기술이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네요.
참고로 신간센의 저 주둥이는 터널들이 옛날에 건설된 것들이라 통과시 폭발음을 줄여주기 위해 저렇게 설계한건데 이는 승차공간의 감소로 이어져 문제가 많다고 합니다. 기존 터널 출구에 저렴하게 설치하여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기술이 우리나라에서 개발 및 세계특허출원까지 마쳤다고해요. 이걸 일본이 받아들일지가 관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