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에서 나는 수익 지들이 가져가야하는데 서민들이 가져가니까 없애버리는거지.(지들이 누군지는 알아서 판단)
버스노선도 적자라고 없애는게 아닌데 공기업이 저런짓을 한다는게 적폐들 진짜 많은것 같음.
그러면 수도권 곳곳에 적자 신노선깔고 오지산간 국도 쭉쭉 뚫는짓은 왜하는지... 다 같은 맥락인데 유독 기차에만 이익내려고 발버둥치는것 같네. 코레일이 내는 수익 선로사용로로 철도 시설공단에 70프로 들어간다고 본거 같은데 그 이익 다 어디로 가는건지..
코레일의 적자 문제는 SR의 별도 분리가 가장 큰 문제.
국가철도공단과 함께 국토교통부의 철도 관련 적폐 고위 공무원들의 고리를 끊어내고 문 대통령님의 대선 공약처럼 코레일과 SR 통합이 이루어져야 해결 가능함.
코레일이 SR에서 사용하는 SRT(KTX-산천 베이스) 임대해줘, 수서/동탄/지제 외 경부/호남 역사에서 표도 대신 끊어줘... 알짜구간에서 코레일에 주는거 없이 운행만 하면서 이득을 보는데, 경쟁체계를 위해 SR만들었다면서 수서고속선은 왜 코레일 KTX가 운행 못하게 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