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국 영공 통과해 4천400여㎞ 비행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우리 군용기 2대가 15일 오전 남중국해에서 실종된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 탐색 활동을 위해 말레이시아로 출발했다.

여객기 수색 임무에 나선 군용기와 인력은 해군의 P-3C 해상초계기 1대와 공군의 C-130 수송기 1대, 정비사와 조종사 등 39명이다.

제주에서 출발한 군용기는 9시간 동안 일본과 대만 등 7개국의 영공을 통과해 4천400여㎞를 비행, 이날 오후 7시께 쿠알라룸푸르 수방 공군기지에 도착할 예정이다.

군의 한 관계자는 "실종 여객기에 대한 구체적인 탐색 방식 및 범위 등은 말레이시아 측과 협의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P-3C는 고배율의 적외선·광학 카메라를 갖췄고 개량된 디지털 음향 수집·분석장비와 자기탐지장비 등을 탑재하고 있다. C-130도 저공으로 비행하며 탐색구조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항공기이다.

해상탐색지원단대장 이진용(해사 41기) 대령은 "우리 군이 인도주의적 탐색 및 구조활동에 참가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주어진 임무 완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는 지난 11일과 12일 두 차례 우리 정부에 해상 탐색 항공기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8일 실종된 여객기 수색을 위해 미국, 중국, 일본 등 11개국의 항공기와 함정이 말레이시아 인근 해역에 파견되어 있다.

threek@yna.co.kr

(끝)

 

 

---연합뉴스 기사 발췌---

 

 

 

 

 

 

철도, 항공 게시판 항상 좋은글과 좋은사진 감상만 하는 열혈회원 입니다 ^^

 

정말 좋아하는 분야이지만 지식은 전무한 관계로 ㅎㅎ

 

 

요즘 한창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 되고있는 말레이항공 수색에 대한 해군이 참여한다고 하니 뿌듯하네요...

 

 

기사를 읽다보니 항공기 사진이 나오는데 혹시 기종이 어떻게 되나요?

 

 

P-3C, C-130 이런게 기종을 나타내는 건가요?

 

 

프로펠러인거 보니 신형은 아닌듯 하고요....

 

 

이 게시판에서 배운 용어인 수직미익, 눈썹창 등으로 구분을 해보려 해도 전혀 모르겠네요 ㅠ_ㅠ

 

 

여러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 드립니다 ^^

 

 

즐거운 주말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