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봤습니다~ 전 마력은 잘 모르구요~ 조만간 토잉카 기사분 만나서 물어봐야겠네요~^^
참고로 국내엔 저것과는 다른 ㄷ자 토잉카죠~
일반적인 푸시벡용도는 견인식으로 하구요~ 저녀석은 거치식입니다~ ㄷ자 부분에 항공기 앞타야?를 끼워 들어올리죠~ 주로 주기장 이동이나 정비고 입고시 저토잉카를 사용합니다~
머.....다들 아시겠지만....혹여나 모르시는 분들이ㄱ계실까해서리~ 잘봤습니다~춫천!!
저 사진상의 토잉카는 토잉카중에서도 비싼 녀석입니다. 토잉카계의 롤스로이스라고 해야하나... ㅎㅎ 저 토잉카 앞바퀴 사이로 항공기 노즈기어를 끼어서 들어올립니다. 그래서 토우바가 따로 필요없이 푸쉬백을 하죠. 저토잉카에는 핸들이 앞뒤로 두개가 있습니다 그래서 푸쉬백 끝나고 나서는 의자를 180도 돌려서 반대로 몰고 나올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 토잉카들 대부분은 토우바를 끼어서 항공기를 푸쉬백시키는 형식입니다.
저도 주어들은거지만 저 토잉카자체 중량을 높이기 위해 안에는 수은인가?? 납인가로 채워져 있다고 들어습니다. 무게를 최대한 무겁게 만들어야만 작용 반작용이 적용된다고 들었습니다만 이게 제가 제원을 본건 아닌기때문에 카더라긴 하지만... 도움 되셨길.. 참고로 사진상의 비행기는 아시아나 747이네요. 주변차량들로 보니 미국인듯한데 아마도 LA공항 램프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