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edia.daum.net/breakingnews/clusterview?newsId=20140602102709565&clusterId=1187294

제주공항 강풍경보, 윈드시어경보 발효. 무더기 결항.


강풍과 윈드시어, 마이크로 버스트에는 장사 없습니다.

그냥 결항 하는 겁니다.

이용객 불편? 이착륙 강행하다가 사고나는 것보다는 낫겠죠.

탑승객은 조금 기다리고, 항공사는 왜 결항/회항하는지 제대로 좀 알려주고, 공항은 기상을 면밀히 관찰하고...

공항 앞에 산이 버티고 있는 것도 아니니 좀 기다리면 경보는 해제될 겁니다.

공항 앞의 산은 기다린다고 없어지지 않지요.


기상 악조건에서 회항/결항이라는 결론을 내리기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었을까요.

실제로 윈드시어, 마이크로버스트로 사고가 난 경우가 있습니다.

윈드시어로 153명이 사망한 팬암 753편

착륙중 마이크로버스트로 137명이 사망하고 27명이 살아남은 델타항공 191편.

이런 사고가 이미 1980년대에 발생했죠.

게다가 직접적인 악기상에 의한 추락이 아닌 기상악화에 조종사 과실이 겹친 경우라면 기상악화로 인한 사고는 무척 많을 것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l3SDtn3w_rc

Negative windshear landings


http://www.youtube.com/watch?v=HDfodeURad0&list=PLF386MD9KSFOmFGrS90ii2N1RoU3ZR7Ky

Delta 191 crash CG


http://www.youtube.com/watch?v=f56m_-yWojM&index=8&list=PLF386MD9KSFOmFGrS90ii2N1RoU3ZR7Ky

Microbust : Upside down Tornado. Cold air comes down rapidly. 70mph~90mph


시속 70~90 마일의 하강기류에 눌리면.... 끗


※주의. 헛소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