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J.D. 파워 SSI 2년 연속 1위 - 2005년 J.D.파워 미국 판매만족도(SSI) 조사 결과 발표 2004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로 벤츠, BMW 등 제쳐 재규어 자동차는 전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고객 판매만족도(SSI) 부문 자동차 브랜드 중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재규어코리아(대표 이향림)는 미국 J.D. 파워 앤드 어소시에이츠(J.D. Power and Associates)의 2005년 판매만족도조사(SSI, Sales Satisfactoin Index Study)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2년 연속 재규어 자동차가 1위의 위치를 고수했다고 24일 밝혔다. J.D. 파워의 SSI는 미국시장에서 3만 7천명 이상의 2005년 5월 신차 구입자들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자동차 구매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한 것이다. 재규어는 이 조사에서 총점 889점으로 단독 1위를 차지함으로써 작년에 이어 영업사원 및 구매를 위한 서류 작업, 금융 절차 등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이 점수는 메르세데스-벤츠나 BMW, 아우디 등의 다른 유럽 브랜드를 크게 앞선 것이다. 국내 브랜드인 현대와 기아 자동차는 각각 23위와 36위를 차지했다. 재규어는 지난 5월 발표된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J.D. 파워 2005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도 유럽자동차 중 1위를 기록하였으며 같은 기관에서 7월 발표한 소비자만족도조사(CSI, Customer Satisfactoin Index)에서도 유럽 브랜드 중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며 그 품질 및 서비스를 증명한 바 있다. 재규어 코리아의 이향림 대표는 “J.D. 파워를 비롯한 세계적인 품질조사 기관들이 지속적으로 재규어 자동차의 품질 및 서비스를 입증하고 있다”며 “재규어 코리아 역시 국제적인 재규어의 명성을 국내에서 지켜나가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o 재규어 영국의 정통 프리미엄 세단 재규어는 고급차를 리드하는 독특한 스타일, 수작업의 장인정신과 첨단기술의 조화로 해외에서는 BMW, 벤츠와 함께 3대 프리미엄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항공 기술을 이용하여 100%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한 플래그십 모델 ‘뉴 XJ’, 초경량 알루미늄을 도입한 컨셉카 등 최첨단 기술을 도입한 모델을 잇따라 출시하며 초호화 프리미엄 세단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