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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 공개된 따끈따끈한 신차입니다.

 

중국 내에서 가격은 6300만원부터 시작하며 대형 세단이고 전기차인 것을 감안하면 괜찮은 수준의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이 6300만원이라는 가격은 배터리가 포함이 안 된 거고, 이 경우에는 리스로 타고다니는 거라네요.

 

배터리가 포함된 가격은 7500만원이고요. 여전히 테슬라 모델 S나 루시드 에어에 비해 많이 싼 가격은 맞습니다.

 

 

최하위 트림부터 파노라마 선루프와 전좌석 열선, 통풍, 마사지 시트, 23개의 스피커가 적용되고요. 공기 저항 계수는 0.23입니다.

 

 

배터리는 70kWh, 100kWh, 150kWh가 있는데 각각 500, 700, 100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플래그쉽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653마력에 최대토크 86.7kgm이고 제로백은 3.9초입니다.

 

이 차량에도 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되는데, 테슬라는 1만 달러 옵션으로 제공되지만, NIO는 한 달에 105달러를 지불하는 구독 형식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면 NIO가 테슬라보다 비싼데, 실제 성능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실제 스펙에 그 이유가 있습니다.

 

레이더 카메라 화질의 경우, NIO는 8 메가픽셀로 테슬라의 1.2메가픽셀보다 압도적으로 좋고, 엔베니아 칩이 적용되어 테슬라보다 7배 빠른 프로세싱 속도를 가졌다고 합니다.

 

2022년 초부터 판매되며, 중국차임에도 불구하고 좀 끌리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