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들은 교육이 필요하다. 자유민주주의와 자유 민주주의 혹은 자유와 민주주의 또는 자유ㆍ민주주의는 같은 개념이 아니다. 


자유는 인간이라면 누릴 수 있는 기본적인 권리다. 이것은 특별한 이념도 아니고 정치적인 개념도 아닌 정말 자유로움 그 자체를 말한다. 그런데 이 자유를 민주주의에 붙이게 되면 완전히 의미가 달라진다. 자유민주주의는 자유주의라는 경제이념과 민주주의라는 정치이념이 결합된 말이다. 따라서 복합적인 이념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자유와 민주주의를 붙이지 않은 경우는 자유로운 민주주의 사회를 말한다. 아마 2찍이들이 원하는 것은 전자가 아니라 후자일 것이다. 잘 몰라서 자유민주주의라고 말하는 머저리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자유로운 민주주주의 사회는 좌우나 진보와 보수의 개념이 아닌 그냥 민주주의 사회의 가장 기초적인 개념이다. 사실상 민주주의에 자유는 포함 된 것인데 특히 더 강조하기 위해서 따로 빼서 강조를 한 것이다. 우리나라의 헌법도 자유 민주적인 이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이것이 자유민주주의가 아닌 자유롭고 민주적인을 줄여서 말한 것임을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도 배우고 있다.


이런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파괴하려 했던 것이 윤석열이다. 계엄이라는 것은 극도로 자유를 억제하는 것이다. 그리고 윤석열의 불법 계엄과 내란행위는 헌법이 보장하고 있는 자유들을 파괴하고 있다. 2찍 늙은이들이 원하는 것이 북한이나 중국처럼 자유를 억압하지 않는 것을 말하지 않나. 그런데 윤석열은 북한이나 중국처럼 자유를 억압하려 했다. 그야말로 너희들이 그렇게 부르짖는 자유 민주주의를 파괴하려 했던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단죄해야 함이 당연한 것이 아닌가? 말로만 자유 민주주의를 부르짖지 말고 자유 민주주의를 위해서 윤석열을 단죄할 것을 너희들이 요구해야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