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마이티차량 구매한 눈팅만하던 1인입니다..
귀찮으시더라도 한번읽어보시고 관련업종종사자 형님들 자문을 구합니다..
우선두서없고 정리되지않은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2.5톤 마이티차량(오토)을 9월 말일경 신차로 구매하려 현대 자동차 딜러를 통하여 구매 계약서를 핸드폰으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차량이 출고가되어 특장으로 들어가 11월 말일경 인천에서 차량을가지고 탁송기사가 출발하였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다음날 문경에서 차량에 경고등이뜨며 차량속력이 나지않아 문경에있는 xx정비로 입고하였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틀경과후 아무이상이없다는 진단을내려 탁송기사가 다시 차를 가지고 내려오던도중
탁송기사가 다시 차량에 문제가 있다고 하여 다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그렇게 다시 차량이 입고가 되고 dpf라는 부품이 망가져있다 라는 진단을내려 dpf,차암센서등 수리후
12월 13일 차량이 다되었으니
차량 다시탁송을 해주겠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
그리고 명일 탁송이 도저히 잡히지 않으니 창원에서 문경까지 와서 차를 가지고 가라는 어이없는 연락을받아 차가 급한 저는 15일 일을 제쳐두고
창원에서 부산까지 부산에서 문경 점촌까지 거기서 또 택시타고 현대 xx정비라는곳 까지 6시간이걸려 차를 가지러갔습니다.
내려오던도중 다시 속력이나지않아 그날 눈이 많이 와서 차가 스베루를 타는가보다.. 생각하고 약 10키로정도 달려왔습니다 . 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진입하였고 주행도중 엔진경고등 점등, 차량 떨림,차량연료소모량이 비정상적으로 많고 이건 차량이 이상하다싶어 그눈오는날 중부내륙고속도로.. 갓길도 엄청좁아서
여긴 너무위험하다 싶어 시속 15키로뿐이 나가지않는 차를끌고
상주와 합류지점까지 달려 비상깜빡이 점등후 차를 세우고
현대딜러를통하여 렉카를불러 창원 지원정비로 차량을 이송하였습니다.
다음날 16일 지원정비에는 전기담당자가 코로나로인해 자리를 장기간 비운상태라 부산에있는 서부산하이테크팀 이라는곳으로
가져가면 더빠르게 조치가 가능하다하여 알겠다 하였고
차량을 레카를 사용하여 가지고 이송하였습니다.
그리곤 서부산에서 에어플로어센서,ecu,egr벨브,인터쿨러 어셈블리,부동액,부스트프레셔 센서 에어컨트롤벨브 부품을 교체하였습니다.그리고 너무 답답한마음에 서부산에 서비스관련하여 담당자가 있다고하여 서부산 하이테크 방문후 담당자와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법적으로 자신들은 물질적 정신적 피해등 보상해줄의무가없고
법적근거도 없다 그리고 담당자가 휴가중이니 26일에 통화를 시켜주겠다 라는 답변만듣고
화가난채로 승용차도 기아껄사길 너무잘했단생각으로 위안을삼고 차를 들고 왔습니다.;;
약 35km정도의 거리를 이동하여 창원에 도착한뒤 잠시 볼일보고 창원 북면에있는 물류 회사로 이동하던중 오르막길에서 차속력이 나지않고 2단으로 변속이 되지않아 딜러를 통하여 다시 증상을 말한 뒤 회사에서 다시 서부산 하이테크 팀으로 차량을 레카를 이용하여 입고를 23일에 시켰습니다.
그리고 26일에 전화를 준다던 담당자는 연락한통없어 27일 직접 딜러와 현대자동차 정비 담당자에게 전화를 하였고 그와중에 현대본사의 연구팀과,남양주시에 위치한 본사 사람들 등이 내려와 1월중 팀을만들어 차량을 수리한다고 하는
전화를 27일 받았습니다 .그리고 서부산하이테크에서 상담했던분이 전화가오셔 담당자가 코로나다 라는 말을들었습니다.
이건 계속 시간을끄는건지 회피하는건지 저희로써는 알 길도없고 이 고장문제로
현대 고객센터에 전화를 와이프와 함께 수십통을하였습니다.
그러나 고객센터는 현대와 구매자의 중간역할만 한다는 대답뿐..
실질적 그차량에대한 책임자와 연락할 수는 없었고 어떠한 조치도 받지못하였습니다..
현재 저희는 기약도없이 차량을 기다리기만 해야하는 입장입니다.
금일 소비자 보호원에 전화를하니 2.5톤차량은 레몬법대상도 아닐뿐더러 민사를통해 처리를 하라고합니다.
2.5톤은 상업용차량이라 법적보호를 못받는다는 소보원의 대답뿐
이런 이상한 대답도 처음이고 레몬법대상이 아니라는 답변도 어이가없습니다.
6천만원짜리 트럭은 보호대상이아니고 3천만원짜리 승용차는 보호대상이다.. 세상에 이런법이 어디있습니까차도 탑까지 7천200을들여 신차를 구매하였는데 도무지 어디다 이상황을 알리고 이야길하고 보상받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딜러를 통하여 환불을 요구하였고 환불이안되면 보상조치를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나 현대에서는 시간끄나 싶고 책임회피만 할뿐..저희는 1,2회차 차량 이자도 낸상태입니다.
일은못하고.. 이자는내고.. 2월부터는 원금도 나올텐데;;
아시는분 있으시다면 자문을 구하고싶고 저희는 현대와 보상관련 환불관련 책임자와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
(방법을 아시는분있을까요,, 고객센터에 전화해도 의미없단걸 이제알았습니다..)
금일 일단 신문고를통하여 차량 정비내역첨부하여 국토교통부에 글은 올려놓은상태입니다.
그리고 혹시나하여 고장이나고나서부터는 통화녹음내용, 하이테크팀 고객담당 책임자와 상담내용등
녹음은 싹 해놓은 상태입니다.
사람이 하는일이니 고장도날수있다 라고 너무 관대하게 생각을 한걸까요
이제는 제가 할수있는건 싹다 해보려합니다.
유튜버를 통해서든 어떻게든 이일을 알리고싶고 저희 회사만하여도
연에 마이티를 수십대 구매할만큼 규모도 큰회사입니다.
진짜.. 다른차량 추천드리고싶네요..
이수스(?)라던지..
혹시 이일과관련하여 경험이 있으시거나 보상받으신 형님들 속시원하게 답변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