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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 무임제도 때문에 우이신설 경전철 100억 적자 파산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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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플딱 50%만 받아라 제발....
    쓸때 없이 지하철 타고 돌아다니지 않게.
    서울욘사마20.09.27  17:06신고
  • 베플노인들이 많이 탄다고 배차 늘어나는것도 아니고 노인이 타던 안타던 지하철은 정해진 스케쥴대로 운행하는게 일반적인데 노인 무임승차가 일정부분 영향을 줘도 그건 부수적인 부분이지 파산의 주원인이 될순 없음.
    무임연령의 노인들 공짜라서 의미없이 돌아다니거나 필수적인 목적이 아니라도 공짜니 편의삼아 이용하는경우가 대부분임.
    그런사람들 돈 받는다 해봤자 자기들 진짜 필요할때나 이용하지 그외에는 안타고 맘.
    사회생활등의 필수적 목적으로 인해 이용하는 부류들이나 유료로 바뀌어도 계속 이용할거고 그 부류들이 현재 무료로 이용하는게 적자에 어느정도 영향을 주고있을거.
    그게 사업소 파산의 주 원인이 될 수 있을거같음?
    비리가 있거나 실수요 예측 실패등 지들 잘못이 큰걸 요새 진보식 노인 까대기가 정치적으로 잘먹히니 노인탓으로 물타기하는거겠지.
    빌리의떡맛20.09.28  12:48신고
  • 딱 50%만 받아라 제발....
    쓸때 없이 지하철 타고 돌아다니지 않게.
    서울욘사마20.09.27  17:06신고
  • 그래서 신분당선은 노인 무임승차제도를 폐지했죠.
    리코카즈20.09.27  18:19신고
  • 음... 무임승차제도는 가장 작은 돈으로 복지하는 것입니다. 노인분들이 무료로 지하철을 이용함으로서 얻는 이익이 더 크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문제는 운영기관의 적자인데...

    코레일은 무임적자 부분을 어느정도 보장받는데... 지방공기업인 서울메트로와 각 도시 지하철은 나라에서 재정적 도움을 받지 못합니다.
    특히 서울메트로는 지방공기업이지만 하는일은 국가공기업 못지 않게 큰일을 담당하고 있는데도 나몰라라하는 것입니다.
    요금도 타면 탈 수록 적자인곳인데... 게다가 시설 노후화로 재투자가 시급한 상황에서... ㅠ.ㅠ

    가장 좋은 방법은 나라에서 재졍지원을 받도록 법으로 강제하는 것입니다.
    해즈20.09.27  21:13신고
  • 댓글
    그럼 민영화를 하지말아야죠 민영화 해놓고 국가지원 받으면 이익이 발생해도 겉으로는 계속해서 적자를 유지합니다 또한 공영화를 반대하며 공영화는 곧 공무원 양성이라 생각하는 무지랭이들도 문제고요
    달려라트라제20.10.02  14:19신고
  • 댓글
    @달려라트라제

    경전철 짓는 돈은 어디서 구하나요?? 예전에는 수요예측이 빗나갈 경우 수요예측까지 모든 비용을 부담했으나 지금 건설되는 민간자본의 경전철의 경우는 수요예측의 50%인가를? 해주고 있습니다. 계약내용을 확실히 몰라서...
    이렇게 해도 운영사가 나올까 말까 합니다.
    지하철 운영사 (민간포함) 어디가 흑자인가요?? 2호선 빼고 모두 적자로 알고 있는데요??
    지금도 서울시 또는 각 지자체의 자금 지원이 없으면 파산입니다. 지금 지하철 요금으로는 지하철 운영사 직원 월급 주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해즈20.10.03  13:03신고
  • 노인들이 많이 탄다고 배차 늘어나는것도 아니고 노인이 타던 안타던 지하철은 정해진 스케쥴대로 운행하는게 일반적인데 노인 무임승차가 일정부분 영향을 줘도 그건 부수적인 부분이지 파산의 주원인이 될순 없음.
    무임연령의 노인들 공짜라서 의미없이 돌아다니거나 필수적인 목적이 아니라도 공짜니 편의삼아 이용하는경우가 대부분임.
    그런사람들 돈 받는다 해봤자 자기들 진짜 필요할때나 이용하지 그외에는 안타고 맘.
    사회생활등의 필수적 목적으로 인해 이용하는 부류들이나 유료로 바뀌어도 계속 이용할거고 그 부류들이 현재 무료로 이용하는게 적자에 어느정도 영향을 주고있을거.
    그게 사업소 파산의 주 원인이 될 수 있을거같음?
    비리가 있거나 실수요 예측 실패등 지들 잘못이 큰걸 요새 진보식 노인 까대기가 정치적으로 잘먹히니 노인탓으로 물타기하는거겠지.
    빌리의떡맛20.09.28  12:48신고
  • 보편적 복지고 뭐고
    솔찍히 노인들 무임승차는 없어야 합니다.
    최소 10% 금액이라도 내고 승차하게 해야 합니다.
    얼마나 시끄럽고 무개념인지
    대충해대충20.09.28  18:15신고
  • 지하철 전철은 무임승차인데,,
    버스는 무임이 아니네요..

    저희 부모님처럼
    전철은 이용 못하고
    버스만 이용하는 경우
    이 혜택 못 받지요..

    결국 대도시 위주 복지이고,,
    노령 인구 많은 중소 시,군 지역은
    혜택 1도 없는
    노인 무임 승차는 사라져야
    할 듯 하네요..

    아님 일정 연령 이상층은
    버스+전철 1구간(노선)
    천원 등으로 정액제로
    하던가..
    kyriky20.09.28  22:22신고
  • 댓글
    버스비는 나라서 돈나오는걸로 아는데요
    와와와와20.10.01  04:59신고
  • 댓글
    @와와와와
    43년
    44년 생인
    부모님에게 물어보니
    1500원 내고 지금도
    버스 타고 있다고
    하시네요..

    버스 관련해서는
    지자체 마다 다른듯 합니다..
    (준)공영인 곳은
    지원이 되는데,,
    민간 회사 차원인 곳은
    노인 지원 없는 듯 합니다..
    버스 노선 없는 곳만
    1000원 택시 정도인 듯
    하네요..
    kyriky20.10.01  15:25신고
  • 그냥 사업 타당성조사도 개떡같이 하고 밀어부친거지. 노인탓을 왜해
    CLJ20.09.29  13:57신고
  • 수요 예측 않하고 마구잡이로 허가 해준,
    이전 정부가 세금으로 막 퍼준 전시행정이죠.

    저런 사업권 허가권만 따면,
    경영실패로 손실나도, 손실보전은 세금으로 해주는 사업.

    노인들 책임은 아니죠... 눈먼 세금 가로채려는 전시행정..
    왜 있지 않습니까? 천안의 야구장인가?...기타 등등...ㅋㅋㅋ
    서울훼미리20.10.19  21:32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