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마력 셋팅으로 국내에 수입된 Z 모델중 최강!
2005년식 닛산 350Z 쿠페 차량을 판매합니다.
》급매/절충불가/엔진 리빌딩 완료 (2012월 6월)
》모든 셋팅 및 소모품 교환 완료 후
빌더샵인 DOC Power에 보관중
》700마력 셋팅으로 국내에 수입된 Z 모델중 최고 출력의 차량임을 강조합니다.
》신품터빈 2ea 및 신품클러치 교체후 500KM 미만 주행/589마력 78토크 @ 1.17바
▶본 차량상태..
- 할부 구입 가능
- 실주행 3만1천Km
- 튜닝내역 모두 보유
- 짜릿한 수동미션 모델
- 세련된 로얄블루 바디
- 순정 버전과는 비교불가
- 국내에 수입된 Z 모델중 최강의 출력을 자랑
- 옵션으로 네비/DMB/HID램프/스마트키/후방센서/후방카메라 등..
▶판매자의 한마디
일본의 수도고속도로에서의 레이싱을 그린 애니메이션 ‘완간미드나이트’에서 주인공인 ‘아사쿠라 아키오’는
240Z를 플랫폼으로 ‘키타미 쥰’이라는 튜너가 빌드한 트윈터보 ‘악마의 Z’를 타고, 300KM이상으로 레이싱을
펼칩니다. 본 Twin-TurboZ는 악마의 Z를 모티브로 Z33을 기본 플랫폼으로 엔진마력 700HP (휠마력 600WHP)
을 발휘하는 국내에 수입된 Z Car 중 최고출력 머신 입니다.
》차량 특장점
- 고 RPM 대역에서는 귀곡성을 내지르며 엄청난 파워로 도로를 장악합니다.
- 하이캠 채용으로 200KM 이상의 고속대역에서도 엄청난 가속력을 보여줍니다.
- Royal Blue 계통의 바디에 브론즈 컬러의 TE-37 경량휠의 조화가 아름답습니다.
- 내부에는 차량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각종 미터 들과 트랙 랩타임 측정툴인 RaceLogic
- 비행기 이륙시의 느낌이 날 만큼 빠른 머신 입니다.
- 태양열 하이패스, 블랙박스, 네비게이션, 튜닝 오디오 등 장착되어 있는 모든 장비를 현재 있는 상태 그대로
매매합니다.
- 트윈터보의 특성인 낮은 RPM 대역에서의 스풀업을 통한 초반기부터의 하이 토크 및 고 RPM까지의 지속
적인 토크 및 마력을 보여줍니다. (다이노그래프 참조)
- 철저한 냉각시스템으로 유온, 수온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프로젝트뮤 브레이크 시스템을 채용하여 바닥에
꽂히는 제동능력을 발휘합니다.
- 두 개의 Tial Wastegate와 Tial Blowoff Valve, 그리고 HKS R35 GT600 스네이크 배기시스템을 응용한 배기
사운드의 조화로 매력적인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Low RPM에서는 차가 살아서 숨을 쉬고 있는 느낌의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Performance Box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플랫폼 소개
닛산 Z33 (350Z, Fairlady-Z)는 닛산의 Z-Car 시리즈의 5세대 버전으로써 현재 시판되고 있는 370Z의 바로 전
세대 모델입니다. 지금은 GTR을 되살리면서 유명해진 Carlos Ghosn 이 닛산 CEO로 등극하면서 Z를 되살리
겠다며 포르쉐 박스터를 벤치마크 대상으로 삼고 기획하여 2002년에 데뷰를 하게 됩니다. 이때 코드명이
Z33이며, 일본 내, 해외에서 대단한 인기를 누리며 각종 레이싱에서 Skyline GT-R과 실비아를 대체하는 플랫폼
이 되게 됩니다. 또한 Performance Motor Sports와 Injected Performance 등의 유명한 튜닝업체들이 350Z를
플랫폼으로하여 트윈터보를 장착하여 각종 드레그에서 두각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러한 각종 레이싱에서
플랫폼으로 사용된 350Z는 Street, Drag, Drift 레이싱 머신을 위한 튜닝 플랫폼으로 각광을 받게되며, 국내에는
그 유려한 디자인과 퍼포먼스 포텔셜에 반한 딜러 및 유저들에 의해 수입이 되게 됩니다. Fast & Furious, Tokyo
Drift 등의 레이싱 필름에서 자주 등장하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게 됩니다.
》빌더 소개
DOC Power 는 일본 메이저 튜닝사인 HKS의 국내 Premium 파트너로서 수프라, 350Z, R35 등 고마력 머신
셋팅으로 명성 높은 샵 입니다. 특히 차량의 두뇌역할을 하는 ECU중 고가이지만 최고의 제품으로 명성이
높은 HKS FConPro-V를 자유자재로 맵핑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하드웨어 적인 완성도 측면에서도
명성이 높은 회사입니다.
본 Twin-turboZ는 엔진계통, 파워트레인, 연료, 냉각 등 모든 빌딩을 DOC Power에서 전담하여 2년에 걸쳐
완성한 머신입니다. 모든 부품 및 작업을 DOC Power가 전담하였기 때문에 볼트 하나하나의 내용도 모두
DOC Power에서 파악하고 있으며, 초보자도 메인테넌스의 걱정이 없습니다.
▶튜닝 내역
》엔진
- Stillen Damper Kit
- HKS VQ35 Metal Head Gaskets
- Greddy GREX High Camshaft 264
- ARP VQ35 L19 Head & Engine Stud Kit
- Wiseco Forged Piston and Eagle ESP Connecting Rod 8.5:1
- 단조피스톤 및 콘로드, 강화볼트 등으로 고마력, 고열에도 견딜 수 있는 강성엔진
》쿨링
터보차는 열과의 전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철저한 쿨링 대책이 차의 성능 및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본 차량은
아래의 철저한 냉강시스템 보강으로 평균 수온 90도, 평균 유온 80도를 유지합니다. 더운 날씨나 특수한 주행조건
에서는 워터스프레이를 사용할 수 있고, 잠시 부스트 없이 주행하시면 신속히 수유온이 적정 상태로 떨어집니다.
- 대용량 인터쿨러 (600x300x100): 터보차저를 통해 압축된 공기는 압축에 따른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온도를
낮춰주어 적절한 Density와 온도를 유지하며 엔진에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차량의 출력이 높을수록
대용량의 인터쿨러가 필요합니다. (엔진 전면 제일 앞쪽에 위치)
- 대용량 Radiator (Greddy): 대용량 라지에이터는 냉각수의 효율적인 온도유지를 위해 필수적인 장치입니다. 엔진
의 오버히팅을 방지합니다. (Intercooler 바로 뒤에 위치)
- Breather Tank: 라지에이터의 냉각수에서 공기를 분리해 주어 라지에이터의 냉각성능을 배가 시킵니다. (엔진
중앙좌측 빨간캡)
- Reserve Tank: 냉각수를 보조적으로 더 보관해두는 장치 입니다. (엔진중앙 노란캡)
- Nissan Pathfinder Cooling Mod Kit with 2nd Thermostat (Nissan): 라지에이터와 엔진사이에서 온도별로 냉각수를
흘려주는 역할을 하는 데, 냉각수가 흘러 들어갈 수 있는 통로를 두개로 확장해 줍니다. (외부에서는 안보임)
- 대용량 Oil Pan (ARC): 차 하부의 오일탱크 밑에 장착되어 있으며, 추가적인 엔진오일을 확보하여 효율적인 냉각
성능을 보여줍니다. (차 하부에 위치)
- Boost Activated Intercooler Water Spray System: 인터쿨러 앞쪽에 장착되어, 부스트 레벨 또는 수동으로 인터쿨러
에 물을 분사합니다. 한 여름에 빠른 인터쿨러 냉각을 도우며, 란에보 등에 장착이 된 기술입니다. (분사구는
프런트 범퍼에, 컨트롤러 및 탱크는 차 내부에 위치)
》흡기
- HKS Racing Suction Kit (including HKS Super Power Flow): 일명 버섯돌이라고 불리우는 유명 흡기킷입니다.
범퍼 뒤쪽으로 살며시 보입니다.
- Kinetix 대용량 서지탱크: 흡입된 공기를 6개의 실린더로 골고루 배급합니다. (엔진룸을 열면 Kinetix라고 써있는
서지탱크가 보입니다.)
》연료 시스템
- Sard 800cc Top Feed Fuel Injectors: 터보의 간단한 원리는 더 많은 공기와 더 많은 연료를 혼합시켜 더 큰 폭발력
을 얻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연료를 뿜어주는 인젝터가 대용량으로 셋팅되어야 합니다.
- HKS Fuel Pressure Regulator: 연료압을 제어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 Full Return Fuel System (including 2 Bosch Fuel Pumps, Fuel Collector Tank & aluminum Fuel Lines): 연료의 안정적
인 공급을 위한 장치이며, 연료에서 공기나 기포를 제거하기 위한 Fuel Collector Tank는 차 내부에 (트렁크에 위치)
, 두개의 강화 연료펌프는 차 하부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드한 코너링 상황에서도 엔진에 부스트 레벨에 맞는
적절한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장치입니다.
》터보
- Drive-by-wire to Drive-by-Cable transformation (+ ACC Value + Idle control by Fcon): 원래 순정 ECU의 제어를
받는 Throttle을 케이블타입으로 전환하여 직관적이고 리니어한 엑셀반응을 뽑아냅니다.
- Tial blow off valve (TiAL Bv 50mm): 가속하다 엑셀에서 발을 떼는 경우, 필요 이상으로 흡입된 공기가 갈 곳을 잃고
역류하게 되고, 다시 재 가속을 하게 되면 흡입되는 공기와 얽혀서 터보렉이 발생하고, 엔진에 손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이 역류하는 공기를 배출해주는 것이 BOV이며, 숨쉬는 것과 같은 사운드를 만들어 냅니다. (엔진 앞쪽
오른편)
- Garrett 2530R x 2ea: 각 터빈당 350마력 대응의 터빈으로써 두 개의 터빈이 엔진 좌우 앞쪽에 위치해 있어, 터빈
메인터넌스가 손쉽고 비주얼적으로도 멋집니다.
- Tial Wastegate 38mm x 2ea: 웨이스트 게이트는 터빈에 걸리는 압력이 너무 높아질 경우 압력을 감지해서 터빈의
이상고속회전을 막기 위해 바이패스 시켜줄 수 잇도록 되어있는 밸브입니다 예를 들면 작은 터빈을 사용할 경우
고속에서 터빈이 무리하게 회전이 돼서 터빈이 손상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이때 웨이스트 게이트가 고속에서
터빈이 손상될 수 있는 압력이 걸리면 배압을 바이패스 시켜서 터빈을 보호하도록 되어있지요 따라서 작은 터빈
으로도 안심하고 고알피엠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차체보강 및 서스펜션
- Greddy Strut Tower Bars
- Cusco Front & Rear Stabilizer Bar: 전 후 스테빌라이저 입니다.
- Greddy Type-S Suspension Kit: 고마력에 적절하도록 전후 댐핑이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및 브레이크
- SPEC SuperTwin Clutch P-trim: 150 kg-m Torque 까지 견디는 초 고성능 클러치입니다.
- Project Mu Brake Kit (FORGED SPORTS 4Pistons×4Pads: 355×32mm Rotors / Not Slim version)
- Nismo 2 way GT L.S.D.: 드리프트 용 LSD입니다. 가/감속시 모두 작동하여 손쉬운 드리프트를 가능케 합니다.
》메니지먼트
- HKS F-Con Pro V 3.24: ‘금프로’라고 불리우는 Standalone ECU의 최고봉 F-ConProv 입니다. 엔진 작동의 모든
것을 컨트롤 합니다. (조수석 앞에 위치)
- GTM Spec ECU Refresh (Speed, RPM limit remove) - RPM is limited by Fcon: 조수석 뒤쪽 콘솔에 Osiris 케이블
이 실려있습니다. Uprev.com에서 Osiris Tuner프로그램 다운후 ODBII에 연결하면 차의 순정 ECU에 대한 다양한
설정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본 차에만 라이센싱이 되어 있고, 다른 차량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라이선스
는 케이블에 입력되어 있음)
- Blitz SBC i-D III Sequential Boost Controller: 부스트의 레벨을 실시간으로 설정/변경하는 기기로써 현재 4개의
Stage로 셋팅되어 있습니다. 1번이 가장 낮은 출력, 4번이 가장 높은 출력입니다. (다이노그래프 참고)
- Defi gauges (External temp, oil temp, water temp, boost, fuel pressure): 차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기위한 장치
입니다. 배기온, 유온, 수온, 부스트, 연료압을 표시하며, 안전범위를 벋어나면 경고음을 울려줍니다. (오른쪽
A필러에 위치)
- Defi Control Unit: 데피 게이지의 컨트롤러입니다. (핸들우측밑에 위치)
》기타
- S1 Evo x4: 타이어
- Sabelt Racing Belt x 2: 3점식 벨트
- Bride Low Max Bucket Seat x2: 버켓시트
- RaceLogic Performance Box: 트랙타임, 1~400M 등의 기록 측정 기기입니다.
- 네비게이션, 후방카메라, 오디오: 스피커, 우퍼, 오디오 모두 업그레이드 되어 있습니다.
- Volk racing TE-37 wheels (Front 19" 9.5J +12 / Rear 19" 9.5J +12): 초경량 볼크레이싱 TE-37 브론즈 휠입니다.
로얄블루 바디와 멋진 조화를 보여줍니다.
- Carrotec Volt Stabilizer 3400EX + Volt meter: 차량에 전기공급을 안정적으로 해줍니다. 또한 차량 전압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A필러)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 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 및 차량상담을
즉시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
▲판매자: 박윤서(딜러) ☎(언제라도 상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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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구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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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관리법 제58조 1항에의한 성능점검기록부 교부는
받으셨나요?
자동차등록규칙 제33조
제2항 2조에의한
자동차양도증명서(관인계약서)작성하셨나요?
계약서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반드시 날인된 계약서는 필히 보관하셔야
합니다.
사고유/무와,실주행거리,옵션내역
등 차량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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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구매전 꼭 확인해야할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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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수 확인 사항
- 사고 경력이 있는지?
사고이력조회하기
- 엔진,미션 등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는 어떠한지?
- 기재한 옵션들이 모두 맞으며
정상으로 작동하는지?
- 어느 부위에 사고가 났으며
처리는 어떻게 되었는지?
- 현재 갈아야 할 부품과
수리할 곳, 교체할 곳은 어디인지?
- 자동차세 일할 계산, 빠뜨리지
마세요.
계약서 작성시 서류지급일과
차량인도 예정일을 꼭 확인합니다.
기타
매매 자동차의 좋은 점 및 나쁜 점을 설명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차량상태 확인, 원부 조회
등 위의 절차의 끝나면 계약서를 작성하세요. (계약시 필요한 서류 하단
참조)
- Tip 자동차세 일할
계산이란?
매매일자를 기준으로
자동차세를 분할 납부할 수 있게 지방 자치단체에 신고하는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매매일자를 기준으로 매도자, 매수자가 공평하게 자동차세를 나누어 낼 수
있습니다.
》최종확인
사항
- 자동차 보험을 신규로 가입하거나 차량
대체를 합니다.
계약과 동시에 꼭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세요. 명의 이전 시 보험가입증명서는 필수 서류이기
때문입니다.
또 아직 소유권 이전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운행 중 사고가 나게 되면 매도자에게 책임이 전가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계약함과 즉시 보험에
가입해야 됩니다.
- 계약 직후에는 바로 명의이전을
하세요.
매수자는 15일
이내에 명의 이전을 해야하고, 그렇지 않으면 최고 50만원까지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매매 계약시 필요서류
》매도인
1.
성능검사표
2. 자동차
등록증
3. 자동차 매매계약서
》매수인
1.
도장
2.
주민등록등본(동사무소)
3. 자동차종합보험
가입증명서
▶주의할점
》모든 증명서는 원본이어야
합니다.
》양도증명서를 발급 받을 때 검인도장이
찍혀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매매상사를 통해
구입할 때는 반드시 '관인매매계약서'로 계약해야만 향후 계약내용에 관해
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매매상사 거래시 책임소재 명확히
매매업자를 통해 중고차를 구입한 후의 문제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추후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책임
소재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국내 중고자동차
관리규정법상[제4조(하자담보 책임)에서는 양수인(차량을
구입
하는 사람)은 자동차를 인수한 후에는 이
자동차의 고장 또는 불량 등의 사유로 양도인(차량을 파는
사람)에게
그 책임을 물을 수 없다] 라고 명시되어
있어 법적인 소송이 불가합니다.
만약에 차량을 구입할 때 문제가 제기된
내용들은 계약서의 특약사항에 지적사항을 명시하고 그 내용에
대한
A/S나 책임을 지겠다는 내용을
서로간의 합의 아래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을 매매업자에게 파실 경우 기존의
자동차 보험을 해지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차가 10일 이내에
팔려서
다른 사람에게 명의변경이 되지
않을 경우 차를 판 사람에게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10일 이전에 차량이
팔리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매매상사 앞으로 명의를
변경하거나 새로 책임보험에 가입하도록 계약서에 명시를
해야
하고 양도일 이후에 발생하는 모든
민사, 형사 및 법적인 문제는 양수인이 책임을 진다는 내용도
계약서상에
기록하는 것을 빠뜨리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