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9마력 30토크 세팅, 드레스업+롤케이지
2008년식 마쯔다 RX-8 1.3 쿠페 모델을 판매합니다.
》무사고/직수입 차량임을 강조
》터보차저가 탑재된 RX-8 차량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직수입
- 무사고 운행
- 30,000Km
실주행
- 할부 및 리스 가능
- 깜찍한 노란색 바디
- 드레스업 + 터보차저
-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약속
-
북미버전 신차 직수입-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유지
▶마쯔다 RX-8은 어떤차..?
로터리 엔진을 가장 먼저 그리고 거의 유일하게 장착한
스포츠카라는RX-7의 후속 모델입니다.
RX-7은 미국 IMSA(국제모터스포츠협회) 레이스에서 단일 차량으로는 최초로 100회 우승을
쌓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한 차량이지만2002년 일본 정부가 배출가스 규제기준을 강화하면서 단종에 들어가고, 그 뒤를 4인승
스포츠카(쿠페)인 RX-8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RX-8에 장착된 엔진은 배기량이 소형차 수준인 1300cc에
불과하지만 출력은
250마력(M/T기준)에 이릅니다. 100km까지 도달속도는 5.9초(M/T기준)에 도달할 정도로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있으며 퍼포먼스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매력이 있는 차량입니다
▶옵션 내역
- 데피게이지
- 쿠스토 2way lsd
▶튜닝 내역
- gt윙
- 어드반스포츠휠
- 아메미아
립에어댐
- 그레디 블로우벨브
- 대용량 라지에이터
-
사이드 리어 에어댐
- 다나베 스테빌라이저
- 그레디터보 볼트온
킷
- 세이본 리얼카본 본넷
- 엑시디클러치 스테이지2
-
나신 6p 빅로터 브레이크
- 마쯔다 매니악버전 콥튜너 터보ecu세팅
- 그레디 일체형
쇼바(감쇠력조절 리모컨)
- DOC Power에서 RX-8 전용으로 제작되어진 트윈 앤드 빅 싱글 더블 팁 시스템
▶판매자의 한마디
08년 북미버전 gt풀옵션 신차 직수입해왔습니다. 직수입비용 5,200가량
들었습니다.셀프세차장에서 주차실수로
프론트에어댐에 약간의 크랙이 생겨 단순교환한것 외에는 무사고입니다. 레스포 오일로 관리해왔습니다.
어느정도 절충은 가능하구요.
RX-8 전용 트윈 앤드 빅 싱글 더블 팁 시스템은 114파이의 대구경 싱글 앤드 팁을 트윈으로 구성하였고 76파이
이너
파이프를 별도로 삽입하여 기존의 머플러에 비해 차별화된 사운드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사를 자아낼만큼
하이 퀄리티로 제작되어졌습니다
앤드 머플러의 구성은 63파이의 메인 파이프와 두 개의 레죠네이터를 크로스 타입으로 설게하여 스트리트 차량의
조건에 최적화할수
있도록 배압과 사운드를 고려하여 신중하게 설계하였습니다
앤드 머플러와 이어지는 미들 파이프는 80파이 메인 파이프에 레죠네이터를 삽입하여 로터리 엔진 특성상 거친 배기
사운드를
최대한 억제 시켰고 엄청난 고열의 배기 가스를 신속하고도 원활하게 배출할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RX-8 전용 트윈 앤드 빅 싱글 더블 팁 시스템은 기존의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작 방식과 설계로 단순히 비쥬얼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한 RX-8 터보의 포텐셜을 충분히 끌어낼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하이 퍼포먼스
파츠입니다 - RX 8 turbo
전용으로 제작되어진 6포인트 롤케이지 입니다
RX 8은 기존의 RX 7과 달리 4인승 세단으로 설게되어진 모델이라 얼핏보면 3도어 쿠페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뒤쪽
도어가 존재하는
엄연히 5도어 세단 모델입니다 물론 뒤쪽 좌석을 이용하기에는 순정 상태로도 다소 불편하기 때문에
롤케이지 설치시 탑승자체가 거의
불가능해집니다 그러나 오너분에 입장에서는 뒷 자리를 포기한다는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비록 편하게 타고 내릴수는 없지만 조금 번거럽더라도
시트 포지션을 수정하여 얼마든지 탑승이 가능할수
있도록 신중하게 제작하였습니다
RX 8 turbo 전용 6포인트 롤케이지는 뒷 시트를 탈거하지 않고 장착할수 있는 타입이라 뒷 좌석 공간을 그대로 활용
할수도 있고
앞좌석 좌 우로 사이드 바를 설치하여 드라이버를 포함한 동승자의 안전까지 고려하여 설계하였습니다
드리프트에 있어 롤케이지의 셋팅은
드라이버의 안전과 직결되는 부분이라 빠져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파츠입니다.
ㅇㅇㅇ에서 제작한 롤케이지는 스트리트 사양에 가장 적합할수
있도록 신중하게 설계하고 제작하였습니다.
- RX 8 turbo 전용으로 제작되어진 언더 브레스바 입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프론트 , 미들 , 리어 좌 우에 언더 브레스바를 설치하여 차대 강성을 확보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드리프트를
비롯하여 각종 스포츠 주행시 순정 상태의 차대가 받는 스트레스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것 보다
훨신 더 크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차대 보강 파츠들을 셋팅함으로서 차대 강성은 물론이고 보다 다이
나믹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부담없이 즐기실수 있을것 입니다
- RX 8 turbo 전용으로 개발되어진 하우스바입니다
기존의 제품들과는 달리 차대 강성은 물론 경량화 까지 고려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너무 과도한 하우스 보강바의
경우 실제 크래쉬가
발생하였을때 충격을 흡수하지 않고 그데로 차대로 전달하기 때문에 가벼운 충돌에도 A필러까지
충격이 가해져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를
종종 보곤 합니다 ㅇㅇㅇ에서 제작되어진 하우스바는 이런 부분들까지도
세심하게 고려하여 설계하였기 때문에 하우스바의 본질적인 역활뿐만
아니라 차대에 미치는 충격을 최소화 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해외 리뷰를 조사해봐도 그리 흔치 않은 경우이기에 더 더욱 신중하게 맵핑을
진행하엿습니다
기존의 경우 이매니지 얼티메이트를 활용하지 않고 터보 인스톨만 되어있는 상태에서 운영해서인지 최초 다이노 테스트
에서
매우 희박한 공연비를 보여주었고 그에따라 배기 가스온도 역시 높게 올라가 촉매를 파손시킬정도로 전체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이였습니다
특이한점은 정상적으로 이매니지 얼티메이트를 연결할 경우 아이들 부조를 비롯해 거의 운행
조차가 불가능한 상태로 되기 때문에 전 차주 역시
순정 이씨유만을 연결해서 운행했던것 같습니다 필자가 생각해도
너무 어이가 없어 그리디에서 제공된 데이터를 리드할려 시도했으나 아쉽게도
패스워드가 걸려있어 볼수는 없었습니다
어차피 봐도 큰 의미는 없었기에 모든 데이터를 포멧시키고 처음부터 다시 맵핑을 진행하엿습니다.
RX-8 터보의 데이터가
전무하기에 조심스럽게 맵핑을 진행한 결과 0.6바의 부스트를 사용하여 맥스 파워 259마력에 30토크를 발휘할수
있었습니다
엔진 사양이 순정이기 때문에 출력 보다는 내구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비록 높은 출력은 아니지만 매우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
▲판매자: 전대식 ☎ 010-6283-4211/010-7401-5986 (언제라도 상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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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구매전 꼭 확인해야할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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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수 확인
사항
- 사고 경력이 있는지? 사고이력조회하기
- 엔진,미션 등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는 어떠한지?
- 기재한 옵션들이 모두
맞으며 정상으로 작동하는지?
- 어느 부위에 사고가 났으며 처리는 어떻게 되었는지?
- 현재 갈아야 할 부품과 수리할 곳, 교체할
곳은 어디인지?
- 자동차세 일할 계산, 빠뜨리지 마세요.
계약서 작성시 서류지급일과 차량인도 예정일을 꼭 확인합니다.
기타 매매 자동차의 좋은 점 및 나쁜 점을 설명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차량상태 확인, 원부 조회 등 위의 절차의 끝나면 계약서를
작성하세요. (계약시 필요한 서류 하단 참조)
- Tip 자동차세 일할 계산이란?
매매일자를 기준으로 자동차세를 분할
납부할 수 있게 지방 자치단체에 신고하는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매매일자를 기준으로 매도자, 매수자가 공평하게 자동차세를 나누어 낼
수 있습니다.
》최종확인 사항
- 자동차 보험을 신규로 가입하거나 차량 대체를 합니다.
계약과 동시에 꼭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세요. 명의 이전 시 보험가입증명서는 필수 서류이기 때문입니다.
또 아직 소유권 이전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운행 중 사고가
나게 되면 매도자에게 책임이 전가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계약함과 즉시 보험에 가입해야 됩니다.
- 계약 직후에는 바로
명의이전을 하세요.
매수자는 15일 이내에 명의 이전을 해야하고, 그렇지 않으면 최고 50만원까지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매매 계약시 필요서류
》매도인
1. 성능검사표
2. 자동차 등록증
3.
자동차 매매계약서
》매수인
1. 도장
2. 주민등록등본(동사무소)
3. 자동차종합보험 가입증명서
▶주의할점
》모든 증명서는 원본이어야 합니다.
》양도증명서를 발급 받을 때 검인도장이 찍혀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매매상사를 통해 구입할 때는 반드시 '관인매매계약서'로 계약해야만 향후 계약내용에 관해 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매매상사 거래시 책임소재 명확히
매매업자를 통해 중고차를 구입한 후의 문제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추후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책임 소재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국내 중고자동차 관리규정법상[제4조(하자담보
책임)에서는 양수인(차량을 구입
하는 사람)은 자동차를 인수한 후에는 이 자동차의 고장 또는 불량 등의 사유로 양도인(차량을 파는
사람)에게
그 책임을 물을 수 없다] 라고 명시되어 있어 법적인 소송이 불가합니다.
만약에 차량을 구입할 때 문제가 제기된
내용들은 계약서의 특약사항에 지적사항을 명시하고 그 내용에 대한
A/S나 책임을 지겠다는 내용을 서로간의 합의 아래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을 매매업자에게 파실 경우 기존의 자동차 보험을 해지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차가 10일 이내에 팔려서
다른
사람에게 명의변경이 되지 않을 경우 차를 판 사람에게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10일 이전에 차량이 팔리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매매상사 앞으로
명의를 변경하거나 새로 책임보험에 가입하도록 계약서에 명시를 해야
하고 양도일 이후에 발생하는 모든 민사, 형사 및 법적인 문제는
양수인이 책임을 진다는 내용도 계약서상에
기록하는 것을 빠뜨리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