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0휠마력/ 60토크』하드코어 튜닝 머신
2003년식 닛산 350Z 쿠페 모델을 판매합니다.
》개인판매/수동미션 차량임을 강조합니다.
》휠마력450 / 토크60 / 수동미션..하드코어 튜닝 모델입니다.
▶판매자 한마디
현재 1바 450마력에 토크 60 2003년식 닛산 350Z 쿠페 풀튜닝카를 판매합니다.
많은 노력과 정성이 들어간 차량입니다만 집안의 심한 반대와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해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03 북미 Enthusiast 트림, 데이토나 블루색상의 350z 수동 단조엔진 트윈터보입니다.
전 두 번째 차주로 3년전 미국에서 직접 들여오신 첫 번째 차주 분에게 순정상태로 구매했습니다.
지방에 있는 관계로 카페 활동을 활발히 하지는 못했지만 몇 번의 번개에서 차량을 직접 보셨던 멤버님들도
계십니다.
2년 전 단조엔진 트윈터보 투닝, 외관 투닝을 완료하였고 작업 들어가기 전 키로수는 2만 마일을 조금 넘은
상태였고, 모든 투닝이 끝나고 새 엔진으로 2만 마일 조금 넘게 뛰었습니다. 이 중 첫 5,000키로는 단조엔진
길들이기 때문에 천천히 달렸고 세팅 직후 지방으로 가게 되어 주차장에 보관하다시피 했습니다.
거의 모든 구동계 부품들을 새것으로 교환 하였고 미션도 1달 전에 2007년식 CD009 버전(가장 최신버젼의
미션)으로 교환하였고 클러치도 같이 교환하였습니다. CD006버젼의 본 미션은 따로 보관중이며 판매시 같
이 드립니다.
단조엔진 튜닝을 위한 모든 부품은 미국 유명 350z 투닝업체인 GTM에서 수입하였습니다. GTM은 미국 서
부에서 350z DE, HR, G37, 370Z 용 트윈터보 킷까지 자체 생산하는 닛산차량의 최고 투닝업체라고 말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매일 운전이 가능한 500마력 차량을 목표로 내구성 위주의 셋팅을 하였습니다. 현재 매우 보수적인 멥핑으
로 1바 450휠마력으로 셋팅되어 있습니다. 멥핑 살짝만 보정하면 1바로 500초반 휠마력도 간단히 나올 수 있
습니다.
카페에 알콜인젝션 DIY하여 올려놓은 글이 있습니다만 이번에 차량 판매를 위해 인젝션은 탈착하였습니다.
내년에 직장을 옮기기 전까지는 탈까 아니면 그냥 계속 가지고 있을까 여러 번 고민하다가 팔기로 결정했습
니다. 전 현제 주중 전주에 있으나 차량은 경기도 일산에 있습니다. 주중 차량을 보시길 원하시면 일산에서
차량을 보실 수는 있으나 시운전은 안 됩니다. 주말에 항상 올라가니 시운전은 주말에 밖에 안 되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터무니없는 네고는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사고내역
- 2007년 9월: 본인 실수로 주차장에서 좌측 펜터 긁음: 판금 도색
-
2008년 2월: 신호대기중 후미추돌: 뒤 범퍼 도색
- 2009년 1월: 주자창에서 옆차가 주차하다 디퓨져 밟음: 수리도색
- 모든
수리는 성수동 프렌치 모터(동호회 추천업체)의 김부장님에게 수리를 받았습니다.
▶튜닝 내역
》대부분의 배송비, 장착 공임비를 미포함 한 가격만입니다.
》Engine
- Water pump $100
- HKS head gasket $369
- ARP main stud kit
$250
- ARP L19 head stud $499
- Ealge ESP H beam rod $795
- Rev up oil
pump upgrade $300
- Timing chain and retainer $200
- Nissan Engine rebuild
gasket kit $250
- Wiseco GTM extreme duty 0 silicone piston 9:1 0.02 overbore $955
》Turbo
- Fuel Walbro 255
- Head Valve angle job
- APS twin turbo kit $7445
- Two hybrid Garret GT 2871
- HKS EVC
6 Boost controller $548
- Deatschwerks 650 cc injectors $900
- CJM stage 2 Return fuel system $1125
- Forge Actuator (11 PSI) boost
spring $398
》Drive train
- Nismo Supercooper mix twin cluth (1개월전 교환) $2200
》Exhaust
- APS 3.5" down pipe $479
- Greddy Evo Ti-C true dual with
bottle neck removal $1900
》Cooling
- Engine oil cooler $400
- Samco Silicon hose $200
-
Pathfinder cooling mods $206.08
- Koyo 53mm dual core radiator $420
》EMS
- GTM ECU reflash $500
- HKS F con Navigator $350
- HKS AFK
knock amp $875
- HKS F con V pro harness $495
- HKS F con V pro v.3.24 $2820.8
- HKS AFK knock amp dual AF sensor and
harness $200
》Suspension
- Nismo S tune suspension $1400
- Nismo S tune front and
rear swaybar $450
- Nismo bushing kit (2개월전 교환) $340 + 60만원 공임
》Exterior
- Nismo side skirt $325
- Central 20 rear bumper (카페공동구매) $400
- Shine Amuse front bumper +
diffuser + 운송비 $1100
- Volk Racing LE37 (카페 회원님에게 중고로 구입) \200
- Nismo
Version 1 copy rear spoiler $250 + $200(배송) = $400
》Interior
- Defi VSD V2 $350
- Defi Control unit: $150
- Defi Gauge: Boost, Oil pressure, Oil Temp, Water Temp, Boost, EGT
$2000
》Brake
- Motul RBF 600 brake fluid
- Goodyear Stainless brake hose.
- Rear: Centric Drilled and slotted rotor + Project Mu Pad $330
- Front:
Stoptech ST-40 355mm 4 piston + Hawks pad $2700 (잔여 페드 3개 세트 더 있습니다.)
》Audio (총 \1160)
- 서브우퍼선: 킴버 8TC
- 헤드: Denon Z1 + ST 772
- 엠프:
오디오마인드 CFB-4200
- 스피커선: 오디오퀘스트 type -4
- 신호선: 후루가와 FA-220 한조 + 오플
0400한조
- 서브우퍼: AVI SL-300 + 1.2 큐빅 커스텀 실드 박스
- 스피커: 다인 160 + 시어스 625 +
X280 패시브 직결연결
- 전원: 오플 1/0 게이지 +/- 밧데리에서 직결 + M cap 케페시터 2개 (베터리 직결)
》총 소요비용: $35,125 + \1,360 환율 1,170원 ===> \5,469 만원
》대부분의 배송비용, 새관 관세 장착 비등을 포함하지 않은 가격입니다.
▶'개인'과 '개인' 거래시 필요서류
》매도인 (파는사람)
- 인감1통
- 인감도장
-
주민등록등본
- 자동차 등록증
- 자동차 세금 완납증명서(구청/시청가면 발급가능)
》매수인 (사는사람)
- 도장
- 주민등록등본
- 보험가입 영수증
》명의이전 어디서?
-구청 자동차 등록계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 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판매자분과 전화연결이 되지 않을 시 저희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써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 및 차량상담을
즉시 하실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새 차 같은 성능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해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판매자 : 박종석(개인) 010-2979-3992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차량제원(본 차량과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
▶크기
길이×너비×높이
4310×1815×1315mm
휠베이스 2650mm
트레드 앞/뒤 1535/1540mm
무게 1450kg
승차정원
2명
▶엔진
형식 V6 DOHC
굴림방식 뒷바퀴굴림
보어×스트로크 95.5×81.4mm
배기량 3498cc
압축비 10.3
최고출력 300마력/6200rpm
최대토크 37.0kg·m/4800rpm
연료공급장치 전자식
연료분사
연료탱크 크기 75ℓ
최종감속비 3.36
▶보디와 섀시
스티어링 랙 앤드 피니언(파워)
서스펜션 앞/뒤 스트럿/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모두 V디스크(ABS)
0→시속 100km 가속 5.5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