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갤로퍼
1988년부터 자체 개발이 진행되었으나, 성능과 기술 등이 미국 소비자 취향과 거리가 있어 미쓰비시
파제로(1세대)를 도입하여 생산하였다. 1991년 9월 25일에 출시된 갤로퍼는 출시 직후 높은 인기를 얻어
쌍용 코란도, 쌍용 코란도 훼미리, 아시아 록스타 등보다 많이 팔렸다.
출시 당시에는 롱 바디에 2.5ℓ 디젤 엔진을 얹고, 스탠다드(5인승)와 엑시드(6인승) 등 2가지 트림이
선보였다. 특히 6인승의 엑시드 트림은 대한민국산 SUV 최초로 3열 시트를 갖추었다. 같은 해 12월에는
2.5ℓ 디젤 터보 엔진과 V6 3.0ℓ 가솔린 엔진이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1993년 12월에 2.5ℓ 디젤
터보 인터쿨러 엔진이 추가되었으나, 초기 갤로퍼에서의 판매는 부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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