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타호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GMC의 유콘(Yukon)이 완전변경을 거쳐 새롭게 공개됐다.
2021년형으로 새롭게 출시된
GMC 유콘은 지난달 공개된 쉐보레 타호와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형제차로 이전보다 커진 차체 크기와 달라진 인테리어, 개선된 상품성 등으로 지난 10년간
가장 큰 변화를 이룬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콘은 기본형 모델과 최고 사양의 유콘 데날리(Yukon Denali) 트림 두 가지 사양이 존재한다. 또, 타호와
서버밴과 동일하게 차체 크기와 휠베이스를 늘린 유콘과 유콘 XL로 분류된다. 유콘의 파워트레인은 타호와
동일한 2개의 V8 가솔린 엔진과 3.0리터 직렬 6기통 디젤엔진이 탑재된다.
풀사이즈 SUV인 유콘은 거대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중심으로 C자형태의 주간 주행등을 품은 LED
전면램프, LED 안개등, 금속 마감의 스키드 플레이트 등으로 거대한 전면부를 완성시켰다. 측면부의 모습은
형제차인 타호와 유사한 흔적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기본 20인치 휠은 거대한 차체 크기와 조화로운
모습이며, 2열과 3열을 분리시키는 두터운 C필러와 측면을 가로지르는 단순한 캐릭터 라인으로 마무리됐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쉐보레 타호와 공유한다. 운전대의 GMC 로고를 제외한다면 사실상 동일한 수준이다.
중앙에 위치한 10인치 대형 디스플레이와 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등은 최신 인포테인먼트를 활용할 수
있으며, 버튼식 기어변속과 간결해진 버튼 구성 등을 통해 대형 SUV의 투박한 모습을 지워냈다.
유콘의 상위트림은 데날리 버전의 경우 유콘 기본형과 다른 실내 디자인을 갖고 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돌출형 디스플레이를 갖춘 유콘과 달리 매렵형 디스플레이 탑재된 점이다. 송풍구의 위치가 디스플레이
하단에서 상단으로 이동하면서 위치 또한 소폭 낮아졌다. 이외 데날리 전용 로고가 부착된 운전대와
데날리 전용 우드트림, 15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별도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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