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완전연소가 안되는 수준에 엔진인지 아니면 연료에 문제인지는 모르나 오래전 어떤 지인이 러시아는 대지로 끌여들어 싸우는거지 해상은 아니라고 했던 농담이 생각 나네요 나폴레옹도 히틀러도 러시아에 대지에 녹아서 저 전함에 들어사는 석유에 재료가 됐는지도 ,,,,,,,,,,
이상하게 완전연소가 안되는 수준에 엔진인지 아니면 연료에 문제인지는 모르나 오래전 어떤 지인이 러시아는 대지로 끌여들어 싸우는거지 해상은 아니라고 했던 농담이 생각 나네요 나폴레옹도 히틀러도 러시아에 대지에 녹아서 저 전함에 들어사는 석유에 재료가 됐는지도 ,,,,,,,,,,
@빠뜨롱아네호 소련은 가스터빈을 잘 만들었는데, 관련기술과 생산설비를 가진 업체가 지금의 우크라이나 영토에 있었습니다. 소련이 붕괴되면서 이들은 자연스레 우크라이나에 흡수됐고, 붕괴 직후 러시아가 극심한 혼란을 겪으면서 이들을 회수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2014년 크림반도 사태를 겪으면서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에 대한 선박용 가스터빈 공급을 중단했고 이후 러시아 해군은 신형 호위함 획득 사업조차 난항을 겪게 됩니다.
꼭 러시아 군함이 그런건 아니고 벙커C유를 쓰는 선박들이 저렇게 매연을 많이 내뿜습니다.
주로 대형 상선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벙커C유를 많이 쓰죠. 정제작업의 부산물이라서 매우 저렴하다네요.
참고로 우리나라 군함들은 가스터빈과 디젤을 같이 쓰기 때문에 등유를 씁니다.
직접 촬영하신 선박은 Grisha V급 대잠콜벳으로 보이는데, 동급은 가스터빈과 디젤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처럼 등유를 쓴다는 얘기죠.
그럼에도 매연이 많이 보이는 이유는 우선 연돌이 참수리급처럼 흘수선에 위치하고 있어서 매연이 흩어지지않고 수면으로 깔렸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또 망원렌즈로 당겨서 찍으면 매연들도 압축되어 보이기 때문에 좀 더 짙어집니다. 사진찍으시는 분이시라면 무슨 말인지 이해하실 겁니다.
그밖에 갑자기 출력을 조절했을 수도 있고, 실제로 기관상태가 안좋을 수도 있겠으나 사진만으로는 알 수가 없네요.
가스터빈기관들이 매연이 잘 안나오는편이죠
이후 2014년 크림반도 사태를 겪으면서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에 대한 선박용 가스터빈 공급을 중단했고 이후 러시아 해군은 신형 호위함 획득 사업조차 난항을 겪게 됩니다.
주로 대형 상선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벙커C유를 많이 쓰죠. 정제작업의 부산물이라서 매우 저렴하다네요.
참고로 우리나라 군함들은 가스터빈과 디젤을 같이 쓰기 때문에 등유를 씁니다.
직접 촬영하신 선박은 Grisha V급 대잠콜벳으로 보이는데, 동급은 가스터빈과 디젤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처럼 등유를 쓴다는 얘기죠.
그럼에도 매연이 많이 보이는 이유는 우선 연돌이 참수리급처럼 흘수선에 위치하고 있어서 매연이 흩어지지않고 수면으로 깔렸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또 망원렌즈로 당겨서 찍으면 매연들도 압축되어 보이기 때문에 좀 더 짙어집니다. 사진찍으시는 분이시라면 무슨 말인지 이해하실 겁니다.
그밖에 갑자기 출력을 조절했을 수도 있고, 실제로 기관상태가 안좋을 수도 있겠으나 사진만으로는 알 수가 없네요.
벙커c를 군함이 쓸수는 없고
러샤 군함이 매연이 나는 이유추측시
실질적으로
1.연료비절감차 저속항해(불완전연소)
압축착화 디젤특성상 출력이 최소30퍼이상되야
연소율이 좋아집니다
참고로 아 해경은 연료비 절감차 경비구역 가면
시동끄고 표류합니다
2.연료비절감 A벙커(방커c+경유혼용)
혹은 황함유량 높은 고유황경유 사용
가스터빈 겸용추진(코독,코닥 추진)일경우는
더더욱 고유황, A벙커일 확률높음
연로히팅 필요없고 디젤.가스터빈 둘다 저렴히 사용가능
(대부분의 4행정 디젤선박이 쓰는방법 이며
참고로 약5만마력 이상 대형선은 2행정디젤 입니다)
러샤 군함은
NOX.SOX 질소,황 대기오염물질 국제법 저촉을 안받고.러시아 원유정제능력 미비? 등등 고유황경유를 쓰지싶네요
결론..
원유 정제기술 능력부족 및
함정 연료비용 부족 및
대기오염 인식부족.
그리고
우리나라 군함이 등유를 쓴다?
^^
×전단용
Jp4.5계열 항공유를 제외하고
추진.발전용 연료가 등유일까요?
가스터빈이 못먹는 기름없이 식성이 좋긴해도
군용 디젤엔진은 고속엔진 입니다
가버너콘트롤 인젝션 타입이 많죠
자동차 커먼레일 다이렉트 인젝션과 같아요
커먼레일 엔진에 등유는 쥐약이죵
즉..등유는 인젝션펌프.노즐에 작동부 윤활성이 부족해 사용못해요
점도 80이상 나와야 디젤 연료로 씁니다
선박 디젤연료는 경유 외
MGO.MDO.DDO.IFO.HFO.IGF.A벙커,B벙커,C벙커
등으로 발전기,메인엔진.행정수.마력수.중저속.고속.배의크기.항해구역.시동시및항해시 용도/가격 에 따라 선택해서
씁니다.
그리고 쿠즈네초프함 같은 경우는 보일러를 이용한 스팀터빈을 동력원으로 합니다.
스팀터빈 이면 구소련 훨씬전의
년식이 상당한 함정인듯 하네요
제가 우달로이급이랑 그윗급 은 즈베즈다 앞에 같이 훈련도 해보고. 블라디항 지중해식 도모스끼정박후 승선도 해봤는데
코가그(콤비네이션 가스터빈&가스터빈)엔진인지
매연이 안나드라구요
말씀하신대로 우달로이급은 COGAG입니다. 우달로이급이 대잠구축함인 까닭도 있겠지만, 러시아 해군의 가스터빈 사랑이 좀 남다른 편이긴 합니다.
엔진오일,연료같이 연소되는
항모 갑판에서
왼쪽 바깥쪽으로 나온 작대기 3개는
낚시대 인가요?
용도가 뭔지 궁금하네요
아 그렇군요
가르침 고맙습니다
러시아도 마음먹고 만들면 쌔끈하게 잘 나올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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