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북한과 같은 편에?”…러시아 규탄 결의안 반대표 던지며 선 넘은 美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규탄하는 유엔 결의안에 미국이 반대표를 던졌다.
미국과 함께 반대표를 던진 나라는 러시아, 북한, 이란 등이었다. 미국은 '러시아의 침략' 등 문구가 빠진 완화된 결의안을 밀어붙였다.
이 같은 미국의 돌발행동으로 당장 종전협상에서 불이익이 예상되는 우크라이나는 물론 한국도 향후 미·북 협상 테이블에서 패싱당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24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특별총회에서 회원국들은 우크라이나가 발의한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결의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 93표, 반대 18표, 기권 65표로 통과시켰다. 미국은 러시아, 북한, 이란 등과 함께 반대표를 던진 18개국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은 러시아가 침략했다는 문구와 우크라이나 영토 보전에 대한 내용을 뺀 결의안을 별도로 제출했으나 특별총회에서 거부됐다. 러시아의 침공 내용을 담은 수정안이 다시 올라가자 미국은 기권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재집권 후 미국은 러시아와 관계 정상화를 모색하면서 급속도로 밀착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달 말 재개될 우크라이나 종전협상에서도 우크라이나 참여를 배제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난 이래 될 줄 알았음. 러시아가 북한과 상호방위조약 맽을 때 이렇게 흘러 갈것 같더니 진짜 이렇게 가는 군요
"미국은 러시아가 침략했다는 문구와 우크라이나 영토 보전에 대한 내용을 뺀 결의안을 별도로 제출했으나 특별총회에서 거부됐다. 러시아의 침공 내용을 담은 수정안이 다시 올라가자 미국은 기권했다. "
요런 대목도 나오네?? ㅋㅋ
나도 이랄줄 알았다.
또람뿌가 푸틴이랑 친하니까 또람뿌 물고 빠는 늙은이 같으니라고 ㅋㅋ
러시아가 중국 자본에 잠식 당하면 잣되거든요
트럼프와 푸친이 친하다는 개인적 감정으로 외교를 설명하면 안됨
냉전이 종식되면서 미국 최대의적은 중국임
2등을 확실하게 조지는 방법은 1등과 3등이 연합하는 거라는 말을 잊지마세요
러북동맹까지 이루지는 것이 현실이라니.
느낀거 있으면 사람 뽑을때 좀 생가하고 뽑겠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