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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희망다짐 25.07.11 08:52 답글 신고
    gpt에 물어보니 조종장교와 비조종장교로 보직별로 나뉘는군요.
  • 레벨 하사 1 Anj81 25.07.11 10:17 답글 신고
    전투기는 신체검사 및 한계비행을 견딜수 있는 체력 다 합격해야합니다.공사에서도 일부만 가능하고
    비행관련 학교나 학과출신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서 거의 학비부담이 없이 학교를 다니게 해주고 7년이상의 복무를 조건을 겁니다
    이건 여학생도 가능합니다
    헬리콥터 조종학과도 육군항공대에서 장학금 주고 데려갑니다
    그리고 민간 비행학교나 외국에서 교육받고 해당기종 면허와 비행시간을 채우면 민항기 취업도 가능하고요
    필리핀 갔을때 경비행기 운전하는 사람이 아무리봐도 한국인거같아 인사하고 물어보니 국내항공운항학과 졸업 일반군인 복무 비행시간 채우려고 경비행기 운전중이라고 하더군요
  • 레벨 하사 1 Anj81 25.07.11 10:18 답글 신고
    몸에 상처나 흉터 수술자국등 병적이력이 있으면 전투기 못합니다
    체력적으로도 부적합되면도 못합니다
  • 레벨 상사 3 DD557 25.07.11 13:08 답글 신고
    근데 전체 인원 중 소수만 전투조종사가 되는 건 RT나 다른 출신들도 마찬가지 아님?
    즉 고등비행훈련 통과한 공사 비공사 비율이 6대4라면 전투조종사 비율도 비슷하다고 보는 게 맞는 거 아님?
  • 레벨 소위 1 Blessyou 25.07.11 14:37 답글 신고
    비율이 6대4인지 7대3인지 뭐가 중한디?
    그 한줌 공사 출신들이 주요보직, 기회를 독점하고 나머지 출신들은 들러리 세우는게 문제라는 거지. 아직도 그게 이해가 안됨?
  • 레벨 상사 3 DD557 25.07.11 14:59 신고
    @Blessyou 이건 그런 것과는 별개 내용 아님?
    뭐 내가 사관학교 지상주의에 대해 문제가 없다고 한 것도 아니고
    사관학교 출신 전투조종사 비율이 저러면 비사관학교 출신도 비율은 비슷하니까 결국 전투조종사 내에서 사관학교 졸업자 비율은 30~40%보단 많은 게 맞지 않냐는 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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