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2년식 ( 2011년 출고 ) K7 세타 2 엔진 리콜 후기 올립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인 것 같고, 저도 리콜 들어 가기 전까지 궁금했던 부분이라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결과를 우선 말씀 해 드리면 엔진은 정상 판정을 받았습니다.
5월 22일 경 전화로 시흥 센터에 예약 하였고 6월 16일날 오후에 날을 받아 입고 하였습니다.
점검 과정은 많은 분들이 올려 주셨던 것과 같았고 이와 별개로 핸들링이 불량하다면서 MDPS 커플링 교환을 받았습니다.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부분인데 교체 후 핸들링이 놀랄 정도로 좋아져서 많이 놀랬습니다.
전체 시간은 4시간 정도 소요 되었으며, 친절하게 잘 봐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MDPS 를 교환하며 핸들을 뜯었다가 다시 조립 했던 것 같았는데, 유상으로 작년에 한 번 교체 이후 에도
지속적으로 오작동을 일으키던 클럭 스프링 기능이 다시 잘 동작 하게 되어 이 부분이 더 마음에 드네요
일전에 유상으로 진행했던 오토큐가 실력이 없는 곳이었나 봅니다.
여튼.. 세타2 리콜 관련해서 사업소 가시는 분들 MDPS 리콜 여부도 확인 해 보시고
가능하면 엔진 리콜과 함께 수리 받으셨으면 좋을 것 같아서 후기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매뉴얼에 보면 15000키로에 교환이라 되어 있으니까요
그런데 세타2는 그렇게 오래 타면 망가진다고 5000키로 아무리 많아도 7000키로 안에는 엔진오일을 교한 해야 된다는 말씀을 함께 들었습니다.
매뉴얼과 센터 기사님 말씀이 좀 다른 부분이 있어서 이 부분은 좀 신뢰가 안가는 부분 같더라구요..
여튼 앞으로는 7000키로 언저리에서 갈아줘야 할 것 같습니다.
보여주기식 리콜입니다.
900원짜리 교환해주고 땡이네요ㅋㅋ
박용진의원실에 제보 해야겠네요
것보다 저는 엔진오일을 5000키로,, 많아도 7000키로에는 교환해야 한다는 사실에 더 놀랐습니다.
매뉴얼에 있는 15000키로의 반 밖에 안되는데.. 어떤게 맞는건지.. 알 수가 없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