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정서와 기대치를 인지했다면 저런 소리 못할걸... 광화문과 회사와 가정과 LA에서까지 그 성원들에 대한 국민정서인지감수성이 없는... 어떤 욕이라도 달게 다 받을테니 욕하십시요... 국민의 엄청난 성원과 기대에 큰 실망을 드려 잘못했다 해야 옳을것을.... 월드컵, 올림픽등 한국 A매치중 최악의 경기를 보여주고선... 욕하면 죽이겟다고 덤비는 모습은 진정한 국가대표로서 부끄러운 모습니다.
그냥 댓글 못달게 하면되지 뭔 비방글이라고 고소한다는 태도는 팬들을 적으로 돌리겠다는 겁니다. 본인 못한 걸 사람들한테 비난받는건 당연하지 못한걸 잘했다고 할 수는 없죠. 국가의 자존심이 걸린 경기인데 이따위로 할 수는 없잖아요. 뭐 맥시코 관광하러 간거 아닌데 말이죠. 만약 국민성이 어이구 잘했어요 모드로 가면 똑같은 일이 또 벌어진다.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는 이런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강해지면서 선진국이 된 나라인걸 알아야한다.
안봐서 이해를 못하는 맞습니다. 왜 욕을 먹는지 이유가 있어요 작년에 홍명보감독이 한번 국대 감독 명단에 올라오자마자 국민들이 하면 안된다고 시위했잖아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축구협회는 밀어붙입니다. 한번 믿어달라고 그래서 거의 울며겨자먹기로 믿어줄까 말까 하는데 사실 이번 월드컵 기대한 사람들 한명도 없어요. 결과가 이렇게 된 겁니다. 애초부터 선임 안했으면 이 지경이 안되었겠지요. 명보가 개같이 욕먹는 이유입니다. 설영우는 본인이 뭘 잘하고 잘못했는지 이해를 못하는 개인주의적 사고를 가지고 있어요. 적어도 한나라의 국가대표라면 국민을 생각하는게 당연한겁니다.
3급 감독이 애정하는 선수 새키에서
우리가 뭘 바라겠어요ㅎ
1 월드컵인데 설렁설렁 뛰는거보고 개빡침
2 국대감독이란놈이 상황에맞는 전술없이 멍때리면서 관전모드로 지켜봄
빡빡 대들며 아니그렇게 얘기하면 주눅이 든다니
어쩐다니 했던애 아닌가?
욕처먹을 짓했음 비난받고
잘했음 박수받고 하는거지
국가대표는 제비뽑기로 들어갔냐
명보가 문제임
니따위 대응이 선수를 더 욕먹인다는 거 모르나
실력없는데 욕먹으라고 투입하는 홍땡보가 문제지 영우가 뭔죕니까 ㅠㅠ
명보랑 같이 나락가기 싫어서 ??? ㅎ
공중파에 안보였으면 좋겠다.
잘못하는 것을 지적하는 쓴소리 못 들어 쳐 먹는 것도 당당하고
축구 져서 다운된 팀 분위기 상관없이 누가 욕하나 감시하는 속도 보니 참.................
헛웃음만 나네
우투더~~ 영투더~ 우!
손흥민 마지막 무대 누가책임질거야 ㅜㅜ
소속사가 눈치가 없네.
사람이니까
하지만 경기 끝나고도 똥볼을 차면
욕 먹는 거여
남아공과 유착 관계가 있는건가
100m 세계 육상대회 예선에 나가 꼴찌를 한 한국인이 있다고 하면...
'꼴지할 걸 왜 나가? 비행기값 아깝게!', '헤엄쳐서 돌아와라'
이런 이야기하곤 하는데,
선수 입장에서도 나가고 싶어 나간 것이 아니라, 국내에서 그만큼 뛰는 이도 없기에 나갈 수 밖에 없었고,
결과는 예상대로 꼴찌.
더 잘 뛰는 선수가 없어 나온 것인데 이게 선수의 잘못인지...
잘 띄던 선수, 잘 뛸 수 있는 선수가 못했으면 욕을 먹을만한데, (← 이런 것이라면 욕 먹어야죠)
최선을 다했지만 그것이 한계였다면...
더 잘하는 선수가 없어 뽑혀 나간 것이라면 지금 이 상황이 너무 억울하지 않을까요?
'내가 뛰어도 더 잘하겠다' 라고 하는 분들은 다음 월드컵에서 꼭 실력발휘를 해주시길...
아, 지금 못한 것에 대한 불만보다, 이런 대응한 것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끓고 있는 것이군요.
이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쨌거나 국가 대표로 나가서 좋은 결과를 보여주지 못했다면 제가 쓴 저런 이유를 떠나,
그래도 기대하고 응원한 국민들에 대한 이런 태도는 절대 안되죠.
저딴 글을 올린다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