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째 경xx비x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7년동안 매번 겨울이면 온수가 안나오는 고장이 났습니다.
정말 리얼 7년동안 매년 겨울입니다.
부품교체를 받으며 사용을 했지만 교체 받아도 역시나 또 고장...ㅜㅜ 매년...정말...아...온수가 정말 너무 그립습니다.
12년도에 입주하여 12년도 겨울 부터 고장이나서 13년도에 건축사에 얘기하여 보일러를 한번 교체받았습니다.
하지만 교체 받은 13년도 겨울에 또 고장....
그래서 이번년도 겨울 (2019년.1월)에도 역시 고장이 났고 업체쪽에서는 더이상 무상수리는 안된다 하였구요.
저희는 아니 무상수리를 받으면 뭐하냐 또 고장이 나는데..이건 명백한 제품하자 아니냐 그리고 오시는 기사님께서도
한단계 큰 용량의 보일러로 설치를 해야된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업체쪽에서는 소비자가 모든 비용을 내고 교체를 해야된다고 하셨고 우리는 큰용량의 보일러를 현재 쓰고 있는 보일러와 차액을 지불하는게 맞지 않냐 하였습니다.
그리고 매년 너무 짜증나서 소보원에 얘기를 했습니다. 소보원에서 업체쪽으로 민원이 들어갔고 바로 연락이 오더군요.
보상판매로 해서 교체를 해주겠다 하지만 설치비용은 별도며 보상판매는 30만원이 넘게 나온다(소비자가 지불해야할 금액)
하네요 하.....7년째 매번 고장난 이력도 있고 제품하자도 인정 하지 않고 보상판매는 말이 보상판매지 겨울때마다 매번 온수를 제대로
사용하지도 못했는데 보상판매는 무슨 보상판매인지....보상판매말고 그냥 새제품으로 사도 비슷한 가격이 나오는데.....
정말 답답하네요
혹시 이런 문제로 소비자가 잘 해결할수 있게 해주는 단체는 없는건가요?
한두번이면 모르겠는데 7년째 매년 겨울이면 고장이 나고 정비하시는 분께서도 이유를 모른다 합니다.
저희집도 귀뚜라미 보일러 처음 입주시 용량이 작은것을 철치해서 매번 겨울에 온수용량이 부족하여 용량 큰거로 설치하니 아마런 문제가 없습니다 지금은
보일러가 자꾸 에러가 뜨거든요 용량이 작다고 에러가 뜨진 않는다 하더라구요
기사분께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