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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3 5468947 19.11.19 03:06 답글 신고
    자동차 생산 종사자입니다. 접지로인해 성능및 기타전기장치 성능 그리고 출력이 많이 확대된다면 하겠죠.. 극히 미미 할겁니다 의미읍어요
    답글 5
  • 레벨 소위 3 5468947 19.11.19 03:06 답글 신고
    자동차 생산 종사자입니다. 접지로인해 성능및 기타전기장치 성능 그리고 출력이 많이 확대된다면 하겠죠.. 극히 미미 할겁니다 의미읍어요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3:29 답글 신고
    차 마다 다르게 걸어야 하는데, 양산차에서 한다면 한달에 몇 대나 생산할 수 있을까요?

    차에 맞게 접지하면 접지 걸고 시운전 하고 접지 걸고 시운전 하고 하면서 딱

    그 차에 맞게 하려면 3시간 이상 걸리는지라, 국내외 제조사들도 몇 번이나

    자사 차량용 순정 접지 키트를 만들려고 시도했지만 포기한 이유에요.

    알면서도 못 하는 거죠.


    두번째는..출력이 증가하지 않아요. 출력은 변동 없더라구요.

    단지, 변속 타이밍이나 밀어주는게 진득하니까 출력이 높아진 걸로

    오해하지, 전혀 출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접지는 오히려 그 차의

    원래 성능을 이끌어내주는 거라 보면 됩니다.
  • 레벨 하사 2 2018Q50s 19.11.19 05:33 신고
    @MIRAGE21 전혀의미없음
    이런데 속는분들이 한의원에서 깜장물달여먹고
    보이스피싱 당하는분들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6:19 신고
    @2018Q50s

    의미 없다는 분들 치고

    접지 제대로 한 분을 본 적이 없네요.

    어디서 어떻게 했냐고 물어보면

    1시간에 3~4대 접지하는 곳에서 해보거나

    접지 포인트 공유하는거 대로 자가 Diy 해보고

    쌍욕하며 무의미하다고 손절한 분들이죠.

    그리고는 그게 차 원래 성능인줄 알고

    끌어올린다고 맵핑으로 가시거든요.
  • 레벨 상사 1 F11 19.11.19 06:48 신고
    @MIRAGE21 동일한 차종인데 다를 수 있나요? 회로도부터 모든게 동일한데?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7:10 신고
    @F11

    전부 설계도대로 찍혀 나온 부품에, 토크 값 까지

    일정하게 맞춰 조립한 동일한 차인데 어떻게 누구는

    몇 년을 타도 오일만 갈아주고 멀쩡하고

    누구는 받은 그 주 부터 사업소 들락날락 거릴까요?

    그런 차이가 있어요.

    당장 동호회만 봐도, 누구는 이런데 제 차는 왜 이런가요..

    글들 많습니다. 차 마다 차이가 있단 의미로 보시면 되요.
  • 레벨 소령 2 모두부자되기요 19.11.19 06:17 답글 신고
    전기 저항값을 낮추고, 전기의 흐름을 원활히 돌려주는데..노후된 차라면 더 효과가 좋고 신차여도 효과는 있겠죠...
    오디오때메 접지 좀 알아보고 했었죠.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6:21 답글 신고
    접지를 해서 차가 막 업 파츠 업 한 것 처럼 좋아지진 않잖아요.

    그냥, 그 차가 원래 보여줬어야 하는 걸 보여줄 뿐 인데,

    그게 사기라면 뭐.....ㅠ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6:33 답글 신고
    있죠. ㅋㅋㅋ

    접지가 만능은 아님, 잘 알겠지만.

    상태 안 좋고 관리 안된 차 갖고

    접지 해보고선 효과 없다는 분들도 부지기수.

    맵핑도 접지도 시운전 안 해보고

    하는건 사기라 할 수 있음.

    시운전 해야 차 상태 나오고, 그걸 고치고 나서

    맵핑도 접지도 해야 함.

    그런데, 이 차는 다 같으니 이리 하면 된다고

    막 설치하고 장착한다? 빨대꽂이임.

    또한 자기 차 고장난 거 모르고 타는 분들도 적지 않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훼타 19.11.19 06:45 답글 신고
    옛날 차들은 순간 부하 반응이 느려서(기계식) 갑작스럽게 알터네이터 부하 생기면 시동이 꺼져버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라이트 켠 상태에서 창문 4개 한꺼번에 올리기 같은거... 기존접지가 녹이 슬거나 하면 알터네이터 부하도 올라가서 같은 현상이 생기죠...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6:45 답글 신고
    접지를 개인이 DIY 할 수 있는 정도로 쉽게 생각해서 그렇죠 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6:48 답글 신고
    펠리세이드도 접지하면 막 받은 차 보다 빠릿하게 움직이던걸요.

    운전자가 먼저 알죠. 고급차 들어오기도 한다는데,

    전부 오셔서 요즘 차엔 필요없는거 아니냐고....하시고선

    다들 만족 한다 합니다.

    그런 접지를 하는 곳을 가셔야지,

    동호회 접지...누가 하나 하면 그거 공유해서

    똑같이...선도 똑같이, 길이도 똑같이, 포인트도 똑같이...

    당연히 의미없고 효과 없죠.

    차 10대면 10대, 100대면 100대 다 다른데.
  • 레벨 상병 불새부산매직 19.11.19 06:53 답글 신고
    실제 접지를 정확하게 하려면, 차 자체의 양호한 절연저항 값을 알아야 하고, 이에 맞춰서 접지를 통해 절연저항이 증가하게 해야 합니다. 절연저항을 축정하는 것 자체가 약간의 고전압을 가하는 것이기에 요즘 차의 전자 부품에 무리가 있죠...
    그냥 DC 리플률 자체를 줄여봄이 어떨까 합니다.
    접지가 잘되면 당연히 좋은 것도 인정합니다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7:03 답글 신고
    그래서 차량 전기에 제일 민감한 오디오 전문가 이력을

    가진 이의 접지가 신뢰도가 높다고 한 겁니다.

    말씀대로 각각의 차 마다 그 값을 측정해서 설치하고 시운전하고

    해야, 그 차에 맞는 접지가 되는 건데, 이걸 월 몇 백,

    년간 몇 천 몇 만 단위로 생산하는 대량생산 차량에 적용할 수가 없죠.

    같은 로트인데, 누구는 고장없이 몇 년을 타고 누구는

    받은 달 부터 사업소 들락날락 거릴 정도로 편차가 있는데,

    차량 전기라고 똑같이 나오겠냐구요.
  • 레벨 원사 3 훼타 19.11.19 07:08 답글 신고
    접지란게 결국 최적 그라운드 값이라는건데, 차체 배선, 그리고 직류 특성상 파워소스인 알터네이터나 배터리 -단자가 최적점입니다. 접지 문제가 생기는건 이 최적점에서 해당 전장품의 -단자까지에 저항이 발생해 필요전압보다 알터네이터가 더 작동해 엔진부하가 생기거나 전장품이 죽는건데, 본문처럼 뭐 차체 최적점? 그런거 없습니다. 당장 배터리만해도 차에다 -단자 바로 연결해 버리는데 무슨... 찾는다해도 전장품 -단자랑 차체랑 전압 재서 0v 나오면 더 이상 의미가 없습니다.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7:19 답글 신고
    접지를 이론으로 보시는 것도 맞습니다.

    단지, 차가 다른 걸 어떻게 플라시보라 치부 하기에도 넘 뚜렷하죠.

    그게 0 나오면 무의미 하다 하시면,

    우선 순정 차에 보면 있는 순정접지도 무의미 한거죠.

    다 계산해서 했을텐데, 왜 순정접지가 필요한가요?

    차 액슬에 무리 안 주겠다고 경량 휠 다는 분들도 무의미 한 거죠.

    어치피 같은 사이즈 타이어면, 최종 속도는 일반 휠이나 경량 휠이나

    같은 거니까요.
  • 레벨 원사 3 훼타 19.11.19 07:40 답글 신고
    0v라 의미 없다는건 차 어디다 가져다 대도 0이라 의미 없다는 겁니다. 접지 위치가 문제가 아니라 +와 -의 전위차가 파워소스랑 달라지는게 문제가 되는 건데, 이 -의 기준이 통짜 철제인 차체인 겁니다. 이론적으로 파워소스에 직결하는게 최상이겠으나, 정작 그 파워 소스도 -단자는 그냥 차체에 연결해 버리는게 대부분입니다. 배선 난이도와 전선 길이증대에 의한 원가, 중량증가를 피하기 위해 차체 자체를 -배선으로 사용하니까 접지를 차에다 하는 건데, 여기에 최적점이 있다는건 넌센스죠. 집에 전기 연결할 때 전봇대 전선에서 최적점 찾아 연결 한답니까?
  • 레벨 상사 1 Incant 19.11.19 07:43 신고
    @훼타

    그냥 뭐...ㅋㅋㅋ

    저는 원자력 발전소 전기로 음악을 들으면 음질이 더 좋다는 이야기도 오디오 동호회에서 봤었거든요

    동호회나 업자들로부터 튀어나온 유사과학 믿는분들 그냥 그러려니 하시고 기분좋게 출근하셔서 좋은하루 되세요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9:57 신고
    @훼타

    접지를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게 카 오디오 쪽인건 아시죠?

    그럼 오디오 하면서 접지 하는 분들도 헛짓거리 하는거네요.

    다 되어있는데 뭐하러 접지를 하고 그럴까요?


    원자력 발전소 전기는 말도 안 되는 건 맞네요.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10:30 신고
    @훼타

    집은 집 철근이 땅속에 접지 되어 있는 거 모르시나요?

    그 위로 전기 들어오는 겁니다.

    차는 그렇게 빠저나갈 길이 없으니 마이너스 접지로 모아주는 거구요.


    아니....이론적으로 그리 보는 분이 집이 접지가 안 되어 있다고

    하실 줄은....
  • 레벨 소령 3 길라임 19.11.19 07:35 답글 신고
    ㅋㅋ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10:31 답글 신고
    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9:59 답글 신고
    파워안정은 뭐....뻥인건 인정 합니다.

    단지, 정상적인 접지 안 해본 분들은 접지를

    동호회 클론 접지라고 생각 하더라구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9.11.19 08:12 답글 신고
    이론적으로는 의미는 있을수 있지만 접지에 접지 접지에 접지 무한반복 되겠죠.
    접지가 부실해지는 경우는 차의 노후로 접지단자 부식으로 인해 생기기도 하고, 이때 윤활제만 뿌려줘도 조금 나아지기도 하고 그런것 깉다능.
    접지시 접지포인트와 -단자 사이 저항측정해가면서 포인트 잡으면 젤 좋겠죠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09:59 답글 신고
    국산차들 접지 한다 그려면 이런 반응인데,

    수입차 한정판이 접지해서 나오면 또 그건 와...하는 이유가 뭘까요?
  • 레벨 소위 1 암탉이울면나라망한다 19.11.19 08:47 답글 신고
    접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기고 있네....

    그리 접지가 중요하면 차에 피뢰침 꼽고 땅파고 다니지....선무당이 사람잡는다고...얄팍한 지식으로 참....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10:01 답글 신고
    접지가 의미 없다면 본넷 좀 열어보고 보세요.

    제조사도 기본으로 순정 접지해서 출시 합니다.

    선무당 보다 자기 차에 대해서 아직 모르는 분들이 이리 많습니다.

    출시 때 부터 접지가 됐는지 안 됐는지도 모르죠.

    https://www.instahu.net/p/2152258287034454023_1771053184

    이런거 보면서 고양이만 보지말고, 하단에 접지 된것도 보세요.

    순정 상태도 접지가 되어있는데 뭐가 의미가 없어요?
  • 레벨 중사 2 좋은하루요 19.11.19 10:07 답글 신고
    연료필터 갈면서 봤는데 순정으로 접지 있던데요
  • 레벨 원사 3 ehdrhrzk 19.11.19 10:15 답글 신고
    신 차는 별 의미 없 습니다. 노후 차량 들은 해주면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동호회 에서 하는 그런 싸구려 말구요~~~~~
    아우대나 하는게 아니고 포인트가 있습니다..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10:22 답글 신고
    신차 때 의미가 없는게 그 때 하게되면

    그 느낌으로 쭉 가면서 적응하니 그렇게 보입니다.

    그땐 같은 차를 렌트 해보면 차이가 확 나죠.


    저도 동호회나 업체에서 돈만 받는 접지 이야기 하는 것 아닙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9.11.19 11:48 답글 신고
    저 이야기가 맞는 이야기라는것은 알고 있었고 실제로 느끼기도 했으나 그걸 잡아내는 시간이나 비용의 문제도 있고 가솔린차량의 경우 점화플러그만 교체해도 최적 접지 기준값이 달라져서 새로 작업해야하는.. 그래서 지속적으로 차량에 손을 대줄수 있는 사람이 아닌 이상 차량이 정상이라면 어떤 환경에서도 평균 이상은 유지하는 순정상태를 유지하는게 이득인..
    특히 해당 차종 범용 제품 또는 다른 사람들이 많이 하는 상태 그대로 작업하였으나 특정 차량에서는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것도 보았기에 이런것까지 생각하면 더더욱 순정상태로 평범하게 타는게..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13:23 답글 신고
    그것도 맞는 말 입니다.

    그 차이를 잡아내서 그 차에 맞게 할 수 있는 접지가 아니라면,

    차라리 안 하는게 맞습니다. 그게 양산차에 접지를 기본접지 외에

    못 하는 이유구요.
  • 레벨 대위 3 사육신과생육신 19.11.19 15:0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제대로 된 접지를 못해본 사람들이 많군요~

    저도 접지 그까이꺼 상술이라 여긴 사람이지만

    실제 데이터 측정장비로 전류 찍고 이거저거 다 찍어보고 작업시간 반나절 걸리면서 완료해 보니

    차가 달라집디다~ 어디서 허접하게 접지했다고 나불거리지 말고~!!

    실제로 장비로 측정하고 제대로 해보시길~!! 정말 달라지더이다~
  • 레벨 소장 MIRAGE21 19.11.19 17:27 답글 신고
    동호회도 카페 내에서 얼굴 붉히는 거 싫어서 넘어가는 거지,

    접지 효과 못 봐서 철벽치는 분들 많습니다.

    그리고 작업 하신 것 처럼 하는 분들을 동호회에서 소개하고 그러면

    입주한 협력업체들의 항의로 강퇴 당하구요.
  • 레벨 이등병 chseoh11 22.10.05 10:08 답글 신고
    경기 하남에서 가까운 접지시공업체 좀 알려 주시면 감사요.
    저는 카이런 차량인데 변속기가 좀 원활하지 못해서요..

    밋션 수리하기 하기 전에 접지시공 한번 해볼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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