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접지...효과있나?
A : 있음.
? : 근데, 왜 내차는 접지해도 하기 전이랑 같음?
A : 제대로 안 했으니까.
? : 접지 그거 동호회나 업체에서 알려주는 접지 포인트에 걸면 되는거 아님?
A : 아님.
? : 접지가 그렇게 좋은 거면 왜 제조사가 만들면서 안 함?
A : 함.
? : 하는데 왜 접지를 또 함?
A : 그건 평균치로 하는 대량 기본접지니까.
? : 그럼 추가 접지랑 무슨 차이임?
A : 그 차에 맞는 접지를 의미 함.
? : 그러니까 접지 포인트에 걸면 되지 않음?
A : 아님
? : 외요?
A : 한 로트에 차 3대가 차례로 나와도 3대 모두 접지 포인트가 다름
? : 말이 됨?
A : 됨. 그래서 양산차 업체에서 접지를 못 걸고 기본 접지만 하는 것임.
? : 그럼 업체에 가면 이 차종은 이 접지 포인트라고 똑같이 걸던데, 틀린 거임?
A : 틀린 거임.
? : 어떻게 암?
A ; 시운전 하나 확인 하삼. 접지 하면서 시운전 안 하는 건 사기임.
? : 시운전 하고 접지하면 괜찮음?
A : 그나마 그 중에서 나음.
? : 또 볼거 있삼?
A : 그 다음은 선 들이 다른지 같은지 보삼. 선이 똑같으면 사기임.
? : 선이 외요?
A : 차 마다, 부위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어서 같은 굵기의 선이 들어갈 수가 없음.
? : 그런 걸 제조사에서 모름?
A : 알고 있음.
? : 근데 왜 안 만들음?
A : 차 마다 달라서 10대 접지를 각 차에 맞게 하면 다 접지 포인트가 다르고 선 굵기도, 재질도 다름.
이걸 양산차에 한다고 생각해 보삼. 가능함?
? : 제조 중간중간에 하면 되지 않음?
A ; 그게 기본 접지임. 기본 접지는 다 되서 나옴.
? : 순정이 제일 아님?
A : 개인적으로 순정은 제일 싼 비용으로 만든 거라 베스트는 아니라고 봄.
? : 접지 안해도 잘 타고 다니지 않음?
A : 잘 타고 다님. 단, 제대로 접지한 동종의 차를 타 보고 내차 타면 기분 안 좋아 질 수 있음.
? : 플라시보 아님?
A : 아님. 접지가 잘된 차를 안 타봐서 그럼.
? : 접지 잘 하는 업체는?
A : 시운전 후 선 굵기, 선 재질, 접지 포인트 잡는 곳. 접지 후 시운전 하는 곳. 그리고 오디오 전문가.
? : 오디오 전문가?
A : 차량 전기 제일 빨리 파악하고 아는 이들이 오디오 전문가들임.
오디오 전문가 또는 그 출신이 하는 접지는 신뢰도가 높음.
? : 우리 동호회 오디오 전문가가 접지해도 그저 그렇던데?
A : 손 크고 팔 굵으면 접지 포인트로 손이 안 들어가서 못 함.
접지 했으면서 팔뚝에 화상자국이나 긁힌 상처 자국 없는 업체도 피하삼.
? : 또 고려 할 게 있음?
A : 접지 하고 보증기간 알려 달라고 요구하삼. 보증기간 길 수록 신뢰도 높음.
? : 외요?
A : 타면서 접지로 인해 차가 적응하는 동안 한 번 정도 특성이 변함.
그거까지 수정해야 끝임.
? : 알터 필요함?
A : 하면 마이너 접지보다 더 좋긴 함.
? : 근데 왜 하지 마라함?
A : 우선 위험함. 쇼트나면 차 버리는 거임.
? : 알터 접지 잘 했는데 별로 차이가 안나는 건 외요?
A : 마이너 접지를 제대로 안 한 상태에서 걸었기 때문임.
? : 연비에 효과 있음?
A : 있음. 단 제대로 걸었을 경우. 연비가 변동없으면 제대로 안 된 거임.
? : 신차접지 필요함?
A : 하면 좋음.
? : 신차인데?
A : 기본접지는 되어 있어서 운행에 지장은 하등 없음.
? : 근데 외요?
A : 그 차에 최적화 된 접지를 하라는 거임. 3개월은 타고 하면 좋음
? : 외요?
A : 신차로 실운행 하면서 운전자 특성 학습하고 안정화 되는 거임.
? : 제조사가 그런거 고려 안 하고 냈겠음?
A : 고려하고 냈음. 그래서 기본접지를 해서 내보내는 거임.
? : 그런데 또 함?
A : 잘 하는 곳에서 해야한다는 거임.
? : 잘 한다는 기준이 뭐임?
A : 접지 전 후 시운전. 선 굵기, 선 종류, 오디오 경력, 보증기간 임.
? : 접지가 잘 됐다는 기준이 뭐임?
A : 정차시 핸들 가벼워짐. 연비 나옴. 변속충격 및 진동 줄어 듬. 관성주행거리 길어 짐.
? : 가솔린도 효과 있음?
A : 경차부터 고급 세단 SUV까지, 가솔린, 디젤, 가스, 하이브리드, 전기차까지도 효과 있음.
? : 전기차는 뻥 같음. 제조사가 그런거 고려 안하겠음?
A : 함. 그래서 기본 접지는 해서 나옴. 단 그 차에 맞는 접지는 아님.
? : 그 차에 맞는 접지라면 차 마다 다른 거임?
A : 다름. 그래서 양산차에 기본접지 이상을 적용하지 못 함. 생산성이 극도로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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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가 모름?
알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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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 반복.
차에 맞게 접지하면 접지 걸고 시운전 하고 접지 걸고 시운전 하고 하면서 딱
그 차에 맞게 하려면 3시간 이상 걸리는지라, 국내외 제조사들도 몇 번이나
자사 차량용 순정 접지 키트를 만들려고 시도했지만 포기한 이유에요.
알면서도 못 하는 거죠.
두번째는..출력이 증가하지 않아요. 출력은 변동 없더라구요.
단지, 변속 타이밍이나 밀어주는게 진득하니까 출력이 높아진 걸로
오해하지, 전혀 출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접지는 오히려 그 차의
원래 성능을 이끌어내주는 거라 보면 됩니다.
이런데 속는분들이 한의원에서 깜장물달여먹고
보이스피싱 당하는분들
의미 없다는 분들 치고
접지 제대로 한 분을 본 적이 없네요.
어디서 어떻게 했냐고 물어보면
1시간에 3~4대 접지하는 곳에서 해보거나
접지 포인트 공유하는거 대로 자가 Diy 해보고
쌍욕하며 무의미하다고 손절한 분들이죠.
그리고는 그게 차 원래 성능인줄 알고
끌어올린다고 맵핑으로 가시거든요.
전부 설계도대로 찍혀 나온 부품에, 토크 값 까지
일정하게 맞춰 조립한 동일한 차인데 어떻게 누구는
몇 년을 타도 오일만 갈아주고 멀쩡하고
누구는 받은 그 주 부터 사업소 들락날락 거릴까요?
그런 차이가 있어요.
당장 동호회만 봐도, 누구는 이런데 제 차는 왜 이런가요..
글들 많습니다. 차 마다 차이가 있단 의미로 보시면 되요.
오디오때메 접지 좀 알아보고 했었죠.
그냥, 그 차가 원래 보여줬어야 하는 걸 보여줄 뿐 인데,
그게 사기라면 뭐.....ㅠㅠ
접지가 만능은 아님, 잘 알겠지만.
상태 안 좋고 관리 안된 차 갖고
접지 해보고선 효과 없다는 분들도 부지기수.
맵핑도 접지도 시운전 안 해보고
하는건 사기라 할 수 있음.
시운전 해야 차 상태 나오고, 그걸 고치고 나서
맵핑도 접지도 해야 함.
그런데, 이 차는 다 같으니 이리 하면 된다고
막 설치하고 장착한다? 빨대꽂이임.
또한 자기 차 고장난 거 모르고 타는 분들도 적지 않음.
운전자가 먼저 알죠. 고급차 들어오기도 한다는데,
전부 오셔서 요즘 차엔 필요없는거 아니냐고....하시고선
다들 만족 한다 합니다.
그런 접지를 하는 곳을 가셔야지,
동호회 접지...누가 하나 하면 그거 공유해서
똑같이...선도 똑같이, 길이도 똑같이, 포인트도 똑같이...
당연히 의미없고 효과 없죠.
차 10대면 10대, 100대면 100대 다 다른데.
그냥 DC 리플률 자체를 줄여봄이 어떨까 합니다.
접지가 잘되면 당연히 좋은 것도 인정합니다
가진 이의 접지가 신뢰도가 높다고 한 겁니다.
말씀대로 각각의 차 마다 그 값을 측정해서 설치하고 시운전하고
해야, 그 차에 맞는 접지가 되는 건데, 이걸 월 몇 백,
년간 몇 천 몇 만 단위로 생산하는 대량생산 차량에 적용할 수가 없죠.
같은 로트인데, 누구는 고장없이 몇 년을 타고 누구는
받은 달 부터 사업소 들락날락 거릴 정도로 편차가 있는데,
차량 전기라고 똑같이 나오겠냐구요.
단지, 차가 다른 걸 어떻게 플라시보라 치부 하기에도 넘 뚜렷하죠.
그게 0 나오면 무의미 하다 하시면,
우선 순정 차에 보면 있는 순정접지도 무의미 한거죠.
다 계산해서 했을텐데, 왜 순정접지가 필요한가요?
차 액슬에 무리 안 주겠다고 경량 휠 다는 분들도 무의미 한 거죠.
어치피 같은 사이즈 타이어면, 최종 속도는 일반 휠이나 경량 휠이나
같은 거니까요.
그냥 뭐...ㅋㅋㅋ
저는 원자력 발전소 전기로 음악을 들으면 음질이 더 좋다는 이야기도 오디오 동호회에서 봤었거든요
동호회나 업자들로부터 튀어나온 유사과학 믿는분들 그냥 그러려니 하시고 기분좋게 출근하셔서 좋은하루 되세요
접지를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게 카 오디오 쪽인건 아시죠?
그럼 오디오 하면서 접지 하는 분들도 헛짓거리 하는거네요.
다 되어있는데 뭐하러 접지를 하고 그럴까요?
원자력 발전소 전기는 말도 안 되는 건 맞네요.
집은 집 철근이 땅속에 접지 되어 있는 거 모르시나요?
그 위로 전기 들어오는 겁니다.
차는 그렇게 빠저나갈 길이 없으니 마이너스 접지로 모아주는 거구요.
아니....이론적으로 그리 보는 분이 집이 접지가 안 되어 있다고
하실 줄은....
단지, 정상적인 접지 안 해본 분들은 접지를
동호회 클론 접지라고 생각 하더라구요.
접지가 부실해지는 경우는 차의 노후로 접지단자 부식으로 인해 생기기도 하고, 이때 윤활제만 뿌려줘도 조금 나아지기도 하고 그런것 깉다능.
접지시 접지포인트와 -단자 사이 저항측정해가면서 포인트 잡으면 젤 좋겠죠
수입차 한정판이 접지해서 나오면 또 그건 와...하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 접지가 중요하면 차에 피뢰침 꼽고 땅파고 다니지....선무당이 사람잡는다고...얄팍한 지식으로 참....
제조사도 기본으로 순정 접지해서 출시 합니다.
선무당 보다 자기 차에 대해서 아직 모르는 분들이 이리 많습니다.
출시 때 부터 접지가 됐는지 안 됐는지도 모르죠.
https://www.instahu.net/p/2152258287034454023_1771053184
이런거 보면서 고양이만 보지말고, 하단에 접지 된것도 보세요.
순정 상태도 접지가 되어있는데 뭐가 의미가 없어요?
아우대나 하는게 아니고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 느낌으로 쭉 가면서 적응하니 그렇게 보입니다.
그땐 같은 차를 렌트 해보면 차이가 확 나죠.
저도 동호회나 업체에서 돈만 받는 접지 이야기 하는 것 아닙니다.
특히 해당 차종 범용 제품 또는 다른 사람들이 많이 하는 상태 그대로 작업하였으나 특정 차량에서는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것도 보았기에 이런것까지 생각하면 더더욱 순정상태로 평범하게 타는게..
그 차이를 잡아내서 그 차에 맞게 할 수 있는 접지가 아니라면,
차라리 안 하는게 맞습니다. 그게 양산차에 접지를 기본접지 외에
못 하는 이유구요.
저도 접지 그까이꺼 상술이라 여긴 사람이지만
실제 데이터 측정장비로 전류 찍고 이거저거 다 찍어보고 작업시간 반나절 걸리면서 완료해 보니
차가 달라집디다~ 어디서 허접하게 접지했다고 나불거리지 말고~!!
실제로 장비로 측정하고 제대로 해보시길~!! 정말 달라지더이다~
접지 효과 못 봐서 철벽치는 분들 많습니다.
그리고 작업 하신 것 처럼 하는 분들을 동호회에서 소개하고 그러면
입주한 협력업체들의 항의로 강퇴 당하구요.
저는 카이런 차량인데 변속기가 좀 원활하지 못해서요..
밋션 수리하기 하기 전에 접지시공 한번 해볼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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