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자동차정비명장의 이야기가 휘발유 연료의 특성상 누유가 발생하면 화재나 폭발의 위험이 크다보니 정비성을 희생하고도 위치를 그렇게 만든것이지 교환이 거의 필요없어서 그렇게 만든게 아니라고 이야기하더라고요.
만약 휘발유차량의 연료필터가 엔진룸 내부에 있고 미세누유가 발생하여 엔진룸에 유증기가 가득 차는 상상을 해본다면 정말 끔찍하네요.
ps. 휘발유차량의 경우 꼭 담뱃불이 아니라도 불꽃점화기관이라는 특성상 점화배선에서 스파크가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전에 자동차정비명장의 이야기가 휘발유 연료의 특성상 누유가 발생하면 화재나 폭발의 위험이 크다보니 정비성을 희생하고도 위치를 그렇게 만든것이지 교환이 거의 필요없어서 그렇게 만든게 아니라고 이야기하더라고요.
만약 휘발유차량의 연료필터가 엔진룸 내부에 있고 미세누유가 발생하여 엔진룸에 유증기가 가득 차는 상상을 해본다면 정말 끔찍하네요.
ps. 휘발유차량의 경우 꼭 담뱃불이 아니라도 불꽃점화기관이라는 특성상 점화배선에서 스파크가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디젤이랑 가솔린 유종 특성에 따른 설계이지 싶어요 디젤과 가솔린 모두 장시간 보관하면 디젤의 경우 검이 생겨 바닥에 침전물이 많이 생기는 반면에 가솔린은 침전물이 일체 생기지 않더라구요 아마 수분에 의한 오염만 조심하시면 가솔린차량의 연료필터는 교체가 불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반면에 디젤은 연료라인 바로 옆에 둬서 언제라도 교환하게 만든건 디젤은 연료필터를 자주 갈아야한다는 증거이기도 하죠
만약 휘발유차량의 연료필터가 엔진룸 내부에 있고 미세누유가 발생하여 엔진룸에 유증기가 가득 차는 상상을 해본다면 정말 끔찍하네요.
ps. 휘발유차량의 경우 꼭 담뱃불이 아니라도 불꽃점화기관이라는 특성상 점화배선에서 스파크가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에 디젤은 연료라인 바로 옆에 둬서 언제라도 교환하게 만든건 디젤은 연료필터를 자주 갈아야한다는 증거이기도 하죠
만약 휘발유차량의 연료필터가 엔진룸 내부에 있고 미세누유가 발생하여 엔진룸에 유증기가 가득 차는 상상을 해본다면 정말 끔찍하네요.
ps. 휘발유차량의 경우 꼭 담뱃불이 아니라도 불꽃점화기관이라는 특성상 점화배선에서 스파크가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료통 떼어내고 필터 갈았던 생각나네요ㅋ
00년 이전 현대 승용차들을 보면 엔진룸 격벽에 연료필터를 부착하도록 설계/제조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연료 특성과 정비성을 함께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으로 보아야겠습니다.
가솔린 차량도 운전자 매뉴얼을 보시면 '@만km 교체'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교환하고서 체감되는건 약간의 연비상승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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