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사쿠라는 일본에서 인기가 엄청난 감전 경차입니다
더불어 같은 A세그먼트인 유럽산 전기차 르노 트윙고Z.E
셋이 재미로 스펙 비교를 하면
사쿠라여? : 레이 : 트윙고
-배터리용량
20kWh : 35.2kWh : 22kWh
-출력
47kW : 64.3kW : 60kW
-최대토크
195Nm : 147Nm : 160Nm
-주행거리
사쿠라
180km(WLTC)
레이
복합 205km, 도심 233km
트윙고(WLTP)
190km, 에코모드 225km, 도심 270km
-충전속도
급속 (0-80%)
사쿠라, 레이 40분 동일
트윙고 약 63분
완속
사쿠라 (0-100%) 8시간
레이 (10-100%) 6시간
트윙고 8시간
출력은 레이가 더 높은데 토크는 사쿠라가 더 높습니다
트윙고는 내연기관처럼 후륜구동인게 특징입니다
내연기관 버전 토크 생각하면 레이도 문제 없는 수준
주행거리는 측정기준이 달라 맞비교는 무리지만 차체 형상 때문인지 레이가 배터리 용량에 비해 압도적이진 않네요
차는 레이가 큰데 더 멀리감 끝!!!
비교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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