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얼핏 보면 자료해석을 잘못하기 쉬워서 그런데…
위 그래프에 나타난 지표는 차 자체가 좋냐 나쁘냐를 따지는 만족도가 아니고 Sales Satisfaction, 말 그대로 '판매' 만족도입니다. (고객대응, 딜러, 서비스 등)
북미 제네시스 딜러가 진짜 개판 of 개판이라고 하던데 맞나보네요
그러나 JD파워 자체가 유명하긴 해도 공신력 관련해선 말이 많은 기관이다보니 이 점은 참고하시길…
제네시스쪽 딜러들의 베짱장사가 좀 선넘을정도로 심한면이 있기도하고, 아직까지 현대에서 넘어온 딜러직원들이 많은것도 사실이라 좀 뭐랄까..분위기가 확실히 정립이 되지 않는 분위기인것 같습니다. 차는 괜찮지만 고객을 대하는 자세 등 이런면은 늘 아쉽더라구요. 사실 이런건 차살때 절대 무시 못하는데 베짱 부리고 사후관리 관련 피드백이 아예 없거나 하면 되게 치명적이라..
저도 중국 가서 GL8 타봤는데 디자인이나 고급감은 상당해도 섀시 강성이 좀 형편 없더라구요.. 아무튼 JD파워는 미국 얘기고, GL8은 미국에서 판매되지 않습니다.. 고로 저 평가에 전혀 영향이 없는 차.
근데 요즘 이런 2티어 고급 브랜드들이 많이 부진합니다. 링컨이나 뷰익이나 인식 비슷한데 둘 다 소형 SUV만 연간 2만대 뭐 이런식으로 깔짝거리고 나머지 모델은 처참하게 박살난 수준이죠.. 타고 다니는 사람들 인식도 음.. ㅋㅋ 뭐 제가 현지에 살지는 않으나 미국인들이 주변에 많아 대화해보면 지프 사는 데모크랫들 보다는 돈 좀 더 쓰는 데모크랫들 타는 차다 뭐 그러기도 합니다. ㅋㅋ
암튼 저도 최신 뷰익은 타본 적이 없는데.. 왠지 퀄리티 상으로는 좀 불안합니다. 요즘 판매가격 작은 이런 차들은 이윤 극대화를 위해 미국 생산분 퍼센티지가 엄청 적더라구요. 뷰익에서 이번에 나온거 제일 작은 SUV도 인천 생산이잖아요. 엔비스타였나
구매경험 만족도 평가인 것도 맞고, 미국 제네시스 딜러들이 개판의 탑인 것도 맞는데 좀 이상하긴 하네요. 옳다,아니다 보다는 인덱스질문사항들을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뷰익/닷지램/제무씨 등등은 품질 만족도 최하인 것과 더불어 딜러들도 더 개판이거든요...특히 미츠비씨는 미국 동네에서 딜러점 찾기도 힘든 수준인데, 만족도 탑3 안에 든 것 자체가 쫌 ㄷㄷ
위 그래프에 나타난 지표는 차 자체가 좋냐 나쁘냐를 따지는 만족도가 아니고 Sales Satisfaction, 말 그대로 '판매' 만족도입니다. (고객대응, 딜러, 서비스 등)
북미 제네시스 딜러가 진짜 개판 of 개판이라고 하던데 맞나보네요
그러나 JD파워 자체가 유명하긴 해도 공신력 관련해선 말이 많은 기관이다보니 이 점은 참고하시길…
진짜 할베들 타는 구구구구형 뷰익만 보일뿐 시녕 뷰익은 롤로만큼 안보이는데
근데 요즘 이런 2티어 고급 브랜드들이 많이 부진합니다. 링컨이나 뷰익이나 인식 비슷한데 둘 다 소형 SUV만 연간 2만대 뭐 이런식으로 깔짝거리고 나머지 모델은 처참하게 박살난 수준이죠.. 타고 다니는 사람들 인식도 음.. ㅋㅋ 뭐 제가 현지에 살지는 않으나 미국인들이 주변에 많아 대화해보면 지프 사는 데모크랫들 보다는 돈 좀 더 쓰는 데모크랫들 타는 차다 뭐 그러기도 합니다. ㅋㅋ
암튼 저도 최신 뷰익은 타본 적이 없는데.. 왠지 퀄리티 상으로는 좀 불안합니다. 요즘 판매가격 작은 이런 차들은 이윤 극대화를 위해 미국 생산분 퍼센티지가 엄청 적더라구요. 뷰익에서 이번에 나온거 제일 작은 SUV도 인천 생산이잖아요. 엔비스타였나
알파로메오는 상위권?? ;;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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