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기아 EV5' 내·외장 디자인 공개
(서울=연합뉴스) 기아가 전동화 패밀리 SUV '더 기아 EV5'의 내·외장 디자인을 8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EV5는 기아가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전용 전기차로, 고객 수요가 많은 준중형급에 정통 SUV 바디타입을 적용한 모델이다. 사진은 기아 EV5 외장 이미지. 2025.7.8 [현대자동차·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기아는 8일 준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기아 EV5'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EV5는 기아의 다섯 번째 전용 전기차로 구체적인 사양은 올 하반기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EV5의 전면부에선 넓은 스키드 플레이트(하부 보호판)와 보닛이 강인한 인상을 주고 측면부에선 여유로운 내부 공간감과 트렁크 공간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19인치 휠에는 기하학적인 다이아몬드 커팅 조형이 적용됐고 사각 펜더(바퀴 덮개)가 어우러졌다.
후면부에는 콤비 램프가 수직, 수평으로 길게 뻗어있고 범퍼가 차체 전반을 안정감 있게 받쳐준다.
실내에는 12.3인치 클러스터,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묶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1열은 넉넉한 콘솔 수납공간이 마련됐고 2열엔 콘솔 슬라이딩 트레이가 장착됐다. 운전석, 조수석, 2열의 독립적인 냉난방 제어도 가능하다.
2열 시트는 앞으로 접었을 때 수평으로 펼쳐지기 때문에 야외 활동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EV5는 전동화 기술의 혁신과 실용성이 조화를 이루며 국내 EV 대중화 시대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넓은 공간감과 81.4kWh(킬로와트시) 용량의 삼원계(NCM) 배터리 탑재를 통해 보다 넉넉한 주행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 '더 기아 EV5' 내·외장 디자인 공개
(서울=연합뉴스) 기아가 전동화 패밀리 SUV '더 기아 EV5'의 내·외장 디자인을 8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EV5는 기아가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전용 전기차로, 고객 수요가 많은 준중형급에 정통 SUV 바디타입을 적용한 모델이다. 사진은 기아 EV5 내장 이미지. 2025.7.8 [현대자동차·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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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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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득이 가질않네요?
국내판매하는 벤츠 비엠 등도 같은 논리인가요?
다 현지에 맞게 판매 되는걸 뭘 맨날 딴지를 걸지 우물안 개구락지들?
미국에서 현기사면 막 500만원 천만원 깍아줄꺼 같지요? ㅎㅎㅎ
지금 현기 MSRP 한국가격보다 비싸고 옵션 떨어져도 기본 MSRP+프리미엄 피 붙여서 팝니다만. 그럼 이제 미국에 파는 현기 는 착한 기업인지요? ㅎㅎㅎㅎ
EV5 GT line 현지중국기준{풀옵션기준} 14만위안=약 26,000,000원
내수용과 전기차경쟁이 오히려 치열한 중국EV5 랑 얼마나 퀄리티가 차이난다고
차별차별하는데 중국내수용 가져다가 국내 팔아도 잘팔릴 듯
지금 BYD가 한국에서 잘팔리 듯이 그럼 얘네들도 국내용 수출용 틀린가?
당연히 국내 내수용이 싸야 하는 논리 아닌가?
그 동안 현기가 한 행태를 몰라서 쉴드를 쳐주냐?
가격이 관건인듯..
테슬라가 가격을 굉장히 공격적으로 책정해놔서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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