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지가 보존된게 중요한게 아니고 제 생각에는 원래 집들이 있어서 보상비 등의 지출을 감안하고도 사업성을 충분히 좋게 만들기 위해 조합원분 + 분양분이 더해져 쓸데없이 고층으로 지은 아파트가 아니라 10층 내외의 나지막한 아파트, 그리고 북한산의 뷰가 가장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옆에 일산 쪽만 가봐도 땅 남아도는 새끼들이 무슨 50층 짜리를 여러동 지어놔가지고 진짜 흉측합니다.
그리고 은평뉴타운은 구획 정리 필요 없이 아무것도 없던 곳에 자유롭게 새로 짰으니 좀 더 안정적이고 또 주변에서 들락거리는 유동인구며, 아파트 층수가 낮으니 지구 내 유동인구 자체도 많지 않아 간선도로 해봐야 편도 2차선, 단지 사이를 다니는 길들은 1차선 짜리도 많아서 그게 참 마음에 듭니다. 도로 폭이 좁아야 사람 심리상 길을 건너는데 심리적 장벽이 없어 왕래가 자유롭죠. 그러면서도 자동차 교통 흐름에 비해 부족하지 않아서 그게 좋습니다. 저희 개포동만 해도 예전에 장미목으로 수려하던 왕복 2차선 도로를 인근 아파트들 재건축하면서 온데다가 4차선으로 확장하고, 신호등 없어도 되는 길에 신호등 쳐박고. 동네 존나 조져놨어요. 정내미 떨어집니다 솔직히
배아파 죽겠는데 화장실 찾느라 혼났;;
그리고 은평뉴타운은 구획 정리 필요 없이 아무것도 없던 곳에 자유롭게 새로 짰으니 좀 더 안정적이고 또 주변에서 들락거리는 유동인구며, 아파트 층수가 낮으니 지구 내 유동인구 자체도 많지 않아 간선도로 해봐야 편도 2차선, 단지 사이를 다니는 길들은 1차선 짜리도 많아서 그게 참 마음에 듭니다. 도로 폭이 좁아야 사람 심리상 길을 건너는데 심리적 장벽이 없어 왕래가 자유롭죠. 그러면서도 자동차 교통 흐름에 비해 부족하지 않아서 그게 좋습니다. 저희 개포동만 해도 예전에 장미목으로 수려하던 왕복 2차선 도로를 인근 아파트들 재건축하면서 온데다가 4차선으로 확장하고, 신호등 없어도 되는 길에 신호등 쳐박고. 동네 존나 조져놨어요. 정내미 떨어집니다 솔직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