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지 가는 거 1도 고려 안해도 SUV사는 경우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복합적으로 다각도로 사고해서 물건을 고르지는 않거든요.
본인에게 제일 중요한 거 1개를 보고 선택을 몰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실내 거주공간이나 육아 할 때 수납 용이성 등 공간 하나 보고 사는 사람의 경우
2. 세단과 같은 운전시야가 낮은 차 자체를 별로 안좋아 하는 경우
3. 진짜 디자인만 보고 이런 형태의 차를 좋아하는 경우
이런 사람 중에 SUV를 샀는데
디자인을 개취에 맞추고 싶거나
코너링이 좀 더 좋았음 좋겠다 하는 사람은 무게중심 낮추는 거겠죠.
2010년도쯤 VGT 디젤이 유행하면서 부터 생긴
매니아층인데 간단히 생각해서 국산 소형차에는
2.0디젤이 생소한(없던) 시절이라 맵핑이 유행하면서부터 생긴 문화입니다 수입차는 살돈이 없고
연비도좋고 출려좋은 차를 2000 3000 만원에 사서 싼값에 튜닝해서 탈수있는 그레이드가
크루즈디젤과 현대 r엔진 suv들이였구요.
그때 rv레이싱도 생겼습니다. 코란도c가 잘나갔죠. 그 그레이드의 잔재입니다.국산차에 2리터디젤을 소형차에 달아줬다면 없었을 문화죠.
지금 그 소비자층 대부분이 40대초반이 되면서
M이나 N 그리고 x6m 같은걸 타고다니죠.
r엔진suv가 공간도 큰데 맵빨이 잘받았거든요.
돈이 많았다면 우르스를 탔겠지만
모든 사람이 복합적으로 다각도로 사고해서 물건을 고르지는 않거든요.
본인에게 제일 중요한 거 1개를 보고 선택을 몰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실내 거주공간이나 육아 할 때 수납 용이성 등 공간 하나 보고 사는 사람의 경우
2. 세단과 같은 운전시야가 낮은 차 자체를 별로 안좋아 하는 경우
3. 진짜 디자인만 보고 이런 형태의 차를 좋아하는 경우
이런 사람 중에 SUV를 샀는데
디자인을 개취에 맞추고 싶거나
코너링이 좀 더 좋았음 좋겠다 하는 사람은 무게중심 낮추는 거겠죠.
튜닝에 따라 다르겠지만 생각보단 많이 드는 경우 많죠.
돈이 있으니까 하는 튜닝 남한테 피해 주지 않는 경우면 뭐 나쁠거 없어 보이네요.
2는 이해가 가긴하지만 코너링 중요시하면서 시야는..ㅎㅎ
3은 취향이라면 특이하긴 하네염 진짜 뜨거운 아아가 생각나네염.
세단에다가 에어서스하거나
일체형 쇼바박다가
가변베기에 흡기 맵핑
나이 묵어서 취미나 가정때문에
차를 바꾼디
동호회 하믄서 이차
비교 자랑질 하다보니 그래유.
차값은 얼마인디 튜닝비가 차값이
어쩌고 저쩌고
뭔 외제차랑 비교를 허는디
그돈으로 걍 외제를 사믄될것을
저도 한때는 튜닝에 관심이 있다가
다 부질없더라구요ㅋㅋ
SUV에 저런거 하는게 이상한 만큼 뭐 일반 세단, 특히나 느려터진 2리터미만 자흡 세단에 저짓거리 하는 인간들도 한둘 아닌데
그런건 뭐 이해 되던가요.
매니아층인데 간단히 생각해서 국산 소형차에는
2.0디젤이 생소한(없던) 시절이라 맵핑이 유행하면서부터 생긴 문화입니다 수입차는 살돈이 없고
연비도좋고 출려좋은 차를 2000 3000 만원에 사서 싼값에 튜닝해서 탈수있는 그레이드가
크루즈디젤과 현대 r엔진 suv들이였구요.
그때 rv레이싱도 생겼습니다. 코란도c가 잘나갔죠. 그 그레이드의 잔재입니다.국산차에 2리터디젤을 소형차에 달아줬다면 없었을 문화죠.
지금 그 소비자층 대부분이 40대초반이 되면서
M이나 N 그리고 x6m 같은걸 타고다니죠.
r엔진suv가 공간도 큰데 맵빨이 잘받았거든요.
돈이 많았다면 우르스를 탔겠지만
우왕 궁금했던점 풀어졌네요^^
모립니다
와이프가 안사줍니다
생각해보니 렉카에서 자주 보는 스탈이긴 하다요..,ㄷㄷㄷ
후기들 보면 다들 대만족...저도 할까 고민중 입니다.ㅠㅠ
그냥 웨건 만들어탄다 생각하세요
SUV타는데 세단처럼 안정적인 주행성능원해서
일체형한적도 있어요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