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가 고급 강재인 아연도금 강판 사용 비중을 늘렸다. 현대·기아차는 2012년 5월 31일 “내수와 수출 전 차량에 아연도금 강판을 70% 이상 쓰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쏘나타 같은 중형차 이상 급의 경우 2006년 말부터 아연도금 강판을 70% 이상 사용했으나 소형차의 경우는 2012년까지 차종에 따라 20~40% 정도만 사용해 왔다.
아연도금 강판은 일반 강판에 아연을 도금해 잘 녹슬지 않도록 한 제품이다. 겨울철 도로에 뿌리는 염화칼슘이나 여름철 습기로 인해 차가 부식되는 것을 막아준다. 그러나 일반 강판에 비해 15% 정도 비싸다. 일반 강판에서 아연도금 강판으로 70% 이상 교체할 경우 차 한 대당 2만~3만5000원가량 비용이 더 든다. 현대차는 “한국은 미국부식공업회(NACE) 기준상 아연도금 강판을 많이 쓰지 않아도 되는 지역이지만,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급 강판을 더 많이 쓰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중앙일보 2012년 6월 1일]
주위에 수입차 AS로 눈물 나게 고생했던 친형도 그렇고 지인들 사례를 들으니 피곤할 것 같아서 마음 편하게 제네시스로 결정했는데 이런 소식은 정말이지.. 어디 하나 기댈만한 제조사가 없네요. 우리나라는 방청 의무가 없는 나라라서 이런 건지 소비자 입장에선 실망감이 크네요.
심각성도 모르고 대충 보증수리로 넘어가려는 현대가 정신좀 차렸으면..
심각성도 모르고 대충 보증수리로 넘어가려는 현대가 정신좀 차렸으면..
기아사세여 여러분 ㄷㄷ
보배에 침투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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