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랑 아반떼는 급차이가 크다는데
쏘나타 1.6 n라인과 아반떼n도 급차이가 많이 나나요?
가격이 딱 쏘나타 1.6n이랑 아반떼 n이 비슷하네요
2.5n은 비교하기엔 2.5가 너무 비싸고 그랜저고 비교하기엔 너무 다른차네요
랩타임을 타투는 운동 성능 극한의 코너링 200에 가까운 직전 달리기야 아엔이 훨씬 좋겠지만
전체적 마감 승차감 소음 일상적인 수준의 산길와인딩 고속도로 보면 1차로로 계속 달리는 수준의 고속도로 고속주행에서도 아엔이 쏘나타 1.6 엔라이보다 좋나요?
쏘나타 N라인 = 쏘나타
차가 작으니 아무래도 시트 자체가 작아서
포근감을 주기도 힘들고
일반형은 당연히 옵션에도 차이가 나고
쏘나타 N라인 = 쏘나타
고성능을 기준으로 하면 아반떼일거고
편안함을 기준으로 하면 쏘나타고...
N아니어도 코너 스피드와 운전 재미는 작고 가벼운 차일수록 좋음
반대로 휠베이스 길고 무거운 차는 직진성과 승차감 좋은데 유리하고요
그게 가장 체감이 많이 되기도 하고요.
근데 N으로 가면 기준이 다르겠죠
하체를 각 무게에 맞게 잘 셋팅 했다는 전제 하여
차가 무거울수록 잔요철을 무게빨로 그냥 씹고 지나가면서 생기는 안락감이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반대급부로 차가 무거울수록 움직임이 둔해지겠죠.
준중형 타다가 팰리 한번 타고 매일 넘던 방지턱 두배 속도로 넘는데도 훨씬 편하게 넘는것 보고 많이 느꼈었네요
날렵한 움직임이냐 안락함이냐, 어디에 무게를 주느냐에 따라 선택지가 갈리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