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자율주행'은 너무 믿지 마시고요. 외국산 모델들이 기본기가 탄탄한 경우가 있더라도 도로 정밀지도와 연동이 되어야 한다는 측면에서 국내 기준으로는 현기차를 따라오기 어렵습니다. 우리나라 지도를 반출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죠. 테슬라라고 해도 지도데이터가 기반이 되지 않으면 타 차량과 크게 다르다고 하기 어렵습니다. S클레스나 아우디 A8 의 경우도 독일에서는 일부구간에 한해서 레벨3를 구현했다고 하고, 포드나 GM 도 십수만km 에 달하는 미국, 캐나다 도로에서 레벨3를 달성했다고 하지만 우리나라에선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고 회피, 안정적인 가감속 등 기본기는 볼보, 벤츠 등의 평가가 좋고요. 일본차들은 대체로 보수적인 입장이라 운전자의 개입을 더 중시하는 편이라 ADAS 쪽엔 아직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나라에선 제네시스에서 이번에 나올 G90 신모델에 레벨 3 를 충족하는 운전보조 기능을 넣겠다고 했으니 아마도 그 시점엔 G90 이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앞선 ADAS 기능을 갖춘 차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외에는 FSD 언제 열릴지 알 수 없음
사고 회피, 안정적인 가감속 등 기본기는 볼보, 벤츠 등의 평가가 좋고요. 일본차들은 대체로 보수적인 입장이라 운전자의 개입을 더 중시하는 편이라 ADAS 쪽엔 아직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나라에선 제네시스에서 이번에 나올 G90 신모델에 레벨 3 를 충족하는 운전보조 기능을 넣겠다고 했으니 아마도 그 시점엔 G90 이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앞선 ADAS 기능을 갖춘 차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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