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문수기 시의원, 예천지구 공영주차장 조건부 추진에 대한 서산시의 무책임한 태도 강력 비판
- 서산시의 무책임한 태도에 문수기 의원 강력 비판
- 주민 의견 무시하는 서산시, 예천지구 공영주차장 논란 가속
- 행안부의 조건부 추진 결과에 대한 서산시의 미온적 대응
- 문수기 의원, 서산시의 조건부 추진 계획 부재에 날 선 비판
- 이완섭 서산시장, 예천지구 공영주차장, 주민 설명회 제안 일축
위)문수기 시의원 아래)이완섭 시장 사진/문수기 의원, 서산시 제공
서산시의회 문수기 의원(석남)은 지난 21일 제299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예천지구 공영주차장(초록광장) 조성사업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조건부 추진' 결과에 대해 서산시의 무책임한 태도를 강력히 비판했다.
문 의원은 1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주민 설명회 또는 공청회를 열 것을 제안했으나,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를 거절하며 반대하는 시민들에 대해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행정안전부는 예천지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에 대해 '조건부 추진' 결정을 내렸으며, 이는 실시설계 후 2단계 심사와 주민의견 수렴을 포함한 조건을 이행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문수기 의원은 이러한 조건을 어떻게 이행할 것인지에 대해 서산시에 질의하며,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설명회 개최를 제안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문 의원의 제안을 거절하며, 사업 추진에 반대하는 시민들에 대해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강하게 대립각을 세웠다. 이에 따라 예천지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의 향후 진행이 순탄치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정식 기획예산담당관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의 조건부 추진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부지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재산정
- 실시설계 후 2단계 심사
- 주민의견 수렴 및 조율을 통한 민원 최소화 방안 마련
문수기 의원은 '조건부 추진'은 관계법령에 따라 선행절차 이행 등 조건이 충족되어야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고 강조하며, 충청남도 역시 명시된 조건을 반드시 이행 후 사업을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 질문
1. 서산시는 예천지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의 조건부 추진에 대해 어떻게 이행할 계획인가?
2.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설명회 또는 공청회를 개최할 의향이 있는가?
3. 사업 추진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어떻게 반영할 것인가?
문수기 의원은 서산시가 주민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조건부 추진 결정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다면, 이는 서산시민들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서산시는 이러한 의문들에 대해 명확한 답변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다.
출처 : 충남팩트뉴스(http://www.cnfactnews.com)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