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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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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2 야발라바하이발모 25.04.30 16:37 답글 신고
    이럴 시간에 근처 변호사사무실 방문하셔서 상담 받으세요.
  • 레벨 상병 FLSK 25.04.30 19:16 답글 신고
    개인이 소송걸어서 승소할수 있을까 싶어요.. 마지막 글이라 생각해서 올려봤습니다.
  • 레벨 중령 1 e60f10w167 25.05.01 11:26 답글 신고
    지잡스런 여행사 선택 비추요
  • 레벨 준장 exorcist 25.04.30 16:38 답글 신고
    망해야 할 곳이네유
  • 레벨 대령 1 깡스깡스 25.04.30 17:56 답글 신고
    우리나라 사법제도에서 가장 개좆같은 단어&문구가 뭔지 앎??????
    .
    .
    .

    " 권유 " , " 권고 " , " 강제력은 없으나 "
  • 레벨 상병 FLSK 25.04.30 19:13 답글 신고
    망하길 바라진 않는데 여행사측 대응이 참 별로입니다.
  • 레벨 하사 2 관눈뚜껑 25.05.01 11:25 답글 신고
    비슷한 경험한적 있었는데 소비자가 봉이더군요
  • 레벨 소장 뭐먹었어 25.04.30 16:39 답글 신고
    일방적통보...아잇...짜증나네여
  • 레벨 대장 진햅 25.04.30 16:39 답글 신고
    소름이네요 ㄷㄷ
  • 레벨 원사 3 우리개새는막물어요 25.04.30 16:42 답글 신고
    아이에게 유럽여행이 소중한 추억이 되면 좋긴한데.. 일단 국내는 다녀보셧어요??
  • 레벨 대령 3 캠핑가는아재 25.04.30 16:52 답글 신고
    훈장질은 집에 가서 님 자식에게나 하시는 걸로
  • 레벨 원사 3 우리개새는막물어요 25.04.30 16:56 신고
    @캠핑가는아재 ?? 먼 개소리를 문다.. 니 자식한테나 잘해라 국내 가봤냐고 물어본거 가지고 발작하네
  • 레벨 대령 3 캠핑가는아재 25.04.30 16:58 답글 신고
    누가봐도 발작은 님이 하고 계심
  • 레벨 원사 3 우리개새는막물어요 25.04.30 17:00 신고
    @캠핑가는아재 먼 해외 못가게됐으니 국내나 가보라고 한건디 먼 병신들이 이케 많누
  • 레벨 대장 한순간의 25.04.30 16:58 답글 신고
    유럽이냐 국내냐가 요지가 아니잖아요

    여행사 일방적 취소로 인한 피해인데

    뜬금 국내여행을 언급하니 비추 박히는거에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우리개새는막물어요 25.04.30 17:00 신고
    @천안서북구크루즈 아 너 서북구 어디사니??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페라리FXX 25.04.30 17:04 답글 신고
    역시 싸움 구경이 재미남
  • 레벨 하사 3 윤이에요 25.04.30 17:06 답글 신고
    문장의 요지를 이해못하는 전형적인 댓글.
  • 레벨 대령 3 퍽이건뭐야 25.04.30 17:11 답글 신고
    이해력이 딸리세요

    저분이 계획한일정을 여행사에서 병신같이 만들어서 일정 다 틀어젔자나요

    남일정 다 잡아놓았는데 왜 망치는거야
  • 레벨 대장 한순간의 25.04.30 17:14 답글 신고
    본인이 병신같은 댓 달아놓고

    뭐라하니 뭐라하는 사람들 싸잡아 병신이라 하는 꼬라지 하고는
  • 레벨 소위 3 뽀대맨 25.04.30 17:16 답글 신고
    인간아
  • 레벨 병장 봉산초등학교 25.04.30 17:29 답글 신고
    개새라 그런가
  • 레벨 중위 3 슈퍼슬림 25.04.30 17:29 답글 신고
    뭐... 좋은 취지로 얘기했다 한들... 현 글쓴이 시점에서 보면, 시비거는걸로 비춰질 수 있음...
  • 레벨 상병 벌레는밟아죽여야지 25.04.30 17:33 답글 신고
    너 서북구 어디사니? 이러고 있다. 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등신십선비보면웃는형 25.04.30 17:39 답글 신고
    ^^
  • 레벨 병장 joilm 25.04.30 17:44 답글 신고
    님이 이상하고 괴상한 말 한번 하려고 오래 전부터 이것저것 다 준비했는데 갑자기

    게시판 사정으로 못하게 되면 짜증 나것쥬 ~???

    근데 짜증 낸다고 뭐라고 하면 또 짜증 나것쥬 ???

    그 말이예유 ....
  • 레벨 중장 피아노선율 25.04.30 18:30 답글 신고
    좋게 생각하면

    난 해외가 일단 틀어졋으니 국내도 좋은대안이 될수있다 라고 읽히는데

    내가 이상한건가? ㅡㅡ
  • 레벨 상병 FLSK 25.04.30 19:10 신고
    국내여행보단 해외여행쪽을 다녀봤는데 아직은 어리다 생각해서 자유일정으로만 다녔고, 이제서야 패키지여행을 다닐만 하겠다 해서 선택했습니다. 유럽은 처음이기도 하구요.
  • 레벨 중장 S2송백S2 25.05.01 10:57 답글 신고
    본인 말이 정당하려면
    안타깝게 됐네요.
    가격이 비싸져서 해외가 어렵다면
    가까운 국내는 어떨까요? 라고 해야지

    국내는 다녀보셨어요?? 는
    국내도 안가본게 뭔 해외여?
    이런뜻과 다를바가 없지요.
    본인 무식을 이해바라는건 무슨 예읜지.
  • 레벨 간호사 벽오금학도7 25.04.30 16:49 답글 신고
    이래서 여행사선택할때 큰업체와 하는걸 추천드려요~
  • 레벨 상병 FLSK 25.04.30 19:11 답글 신고
    이 여행사를 택한건 아이들에 맞춤 일정이라 스케줄이 덜 빡빡하고해서 선택했는데, 결과적으론 아쉽게 됐네요
  • 레벨 소위 1 옴마니반메우훔 25.04.30 16:51 답글 신고
    아무 여행사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여행사에 사기꾼들 천지임
  • 레벨 중위 1 던파함 25.04.30 16:52 답글 신고
    거지인저는 걍 꼬숩네영~
  • 레벨 소위 3 뽀대맨 25.04.30 17:17 답글 신고
    인간아
  • 레벨 중사 3 양쪽으로여십시오 25.04.30 18:47 답글 신고
    돈이 없으면 마음이라도 부자여야 할텐데... 돈도 없고 마음도 가난하고... 참 안스럽네요. 부디 둘 중 하나라도 부자되시길 기원해 봅니다.
  • 레벨 대령 3 추천수 25.04.30 23:51 답글 신고
    와 대단하다
  • 레벨 하사 3 MX5오너 25.04.30 16:53 답글 신고
    여행사 통해서 안가요..좋은 피드백을 본적이 없음..다음엔 아이를 위해 여행사 말고 본인이 더 알아보시고 스케쥴 짜시는걸 추천드려요..
  • 레벨 원사 3 주차좀잘하자 25.04.30 16:56 답글 신고
    공정위 및 금융위 로 민원 접수 해보세요.
    사건반장 및 PD수첩 에도 연락해보세요.
    대법원 판례에서 승소 선례가 있기에 소송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 레벨 대령 3 캠핑가는아재 25.04.30 16:57 답글 신고
    환불도 안해준다는 건가요?
    아니면 글쓴분께서 전액 환불에다가 기회비용 손실에 대한 보상을 추가로 원하시는 건가요?
  • 레벨 상사 1 꼬꼬찍찍 25.04.30 17:26 답글 신고
    당연히 환불은 해주죠...
    기회 비용을 추가로 보상 받고 싶다는 얘기
  • 레벨 대령 3 vraza 25.04.30 16:57 답글 신고
    일단 많은 분들 보시라고 추천요..
  • 레벨 대령 3 토끼분유 25.04.30 16:57 답글 신고
    소비자알기를 개떵으로 아는 곳이네요..제대로 소문나서 망해봐야 정신차릴듯
  • 레벨 준장 솔봄 25.04.30 16:59 답글 신고
    왜 이런 일방적 상황을 밝히면 피해자가 거꾸로 또 당해야하는지
    제발 그런 것부터 차기 정부에서는 다 바꿨으면 합니다
  • 레벨 상사 2 제임스키즈 25.04.30 16:59 답글 신고
    그러려니.해야죠

    약관이 변동될수 있다는건데
  • 레벨 중장 프로파일럿 25.04.30 16:59 답글 신고
    모객이 안됬나보네
  • 레벨 중위 3 냥냥e 25.04.30 17:12 답글 신고
    위에 적힌대로 소액 민사 소송 셀프로 하면 될거 같은데요
  • 레벨 원사 3 버거버거 25.04.30 17:13 답글 신고
    대체 세상에 왜이리 개새끼들이 많은지..꼭 그렇게 살아야하냐? 100년도 못살면서? 뒤지면 끝인것을 꼭 다른 사람눈에 눈물 고이게하고 속상하게하고..왜 그렇게 사냐?
  • 레벨 중위 1 임수한무바둑이와두루 25.04.30 17:15 답글 신고
    에스앤에스 잘 발달되 있으니깐 예약했던 사람들 모으고 괜찮은 변호사 구하셔서 단체소송 하시기 바랍니다...
  • 레벨 대령 3 ssagunyo 25.04.30 17:18 답글 신고
    완전 배째라네요
  • 레벨 중령 2 베레베레23 25.04.30 18:28 답글 신고
    건조하게 답할게요. 일단 걔들은 기본이 배째~! 입니다. 왜냐면 고객이 법적대응을 안하기도하고 져도 그때가서 그냥 손해액배상해주면 된다는식이기때문에요. 고로 다른건 다 집어치우고 그돈은 날렸다생각하시고 소송하시고 이기시면 그냥 회사 통장압류하시면 됩니다. 걔들 통장에 수억씩 들어있지않습니다. 천만원짜리 압류에도 뒤질려고 할겁니다. 그거말곤 없습니다. 끗!
  • 레벨 소장 닉넴뭘로할까쩝 25.04.30 18:28 답글 신고
    자유여행이 답입니다. 패키지 여행 자체가 호구
  • 레벨 대위 3 비례부동 25.04.30 18:52 답글 신고
    여행상품은 필히 대형여행사 상품을 이용해야하는 사유중 하나입니다

    패키지 상품은 물론이고 특히 웨딩 허니문 상품도 무조건 대형여행사를 권장합니다

    개인사업자 혹은 지역에서 가족중심으로 운영되는 소규모 여행사들 거르는게 답입니다
  • 레벨 상병 FLSK 25.04.30 19:19 답글 신고
    업체측 무대응으로 좀 지쳤는데, 댓글 달아주신 모든형님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앤암타이미 25.04.30 19:31 답글 신고
    하... 진짜 큰 맘먹고 계획 하셨을 텐데...이왕 이렇게 된거 환불+위로금 받고 자유 여행으로 해보심은 어떠신지..중1,초5 딸 데리고 다녔었는데...애들보고 구글지도 켜고 경로 찾기 해서 어디까지 애들만 따라가 보기도 하고..박물관들 검색시켜보기도 하고...함께 찾아보는 재미도 있더라구요..오히려 잘 된 거라고 생각하시고 아드님인데 이왕 가시는거 손흥민 경기도 노려보세요...
  • 레벨 하사 1 carmaniya 25.04.30 19:34 답글 신고
    많은분들이 오해하시는것이 소비자원은 아무 힘이 없습니다.
    전혀 강제력이 없어요. 권고만 하는거지.
    그나마 대기업은 민원 들어오면 담당자가 위에서 까이니까 적당히 들어주는편 입니다.
    이글보니 10여년전에 유럽여행할때 렌트카 예약하는데 국내 허x 렌트카 총판이라고 해야하나? 그곳에서 예약후 추후에 변경문제 때문에 여행일정 다 틀어졌던거 생각 나네요.
    게시판에 글쓴것도 지들맘대로 삭제하고, 국제전화로 자기들은 아무 잘못없다는 사장 부인의 소리치던게 갑자기 생각나네요.ㅎㅎ
    어쩔수없지만 민사소송 아니면 답이 없어보이네요.
  • 레벨 원사 3 알빠임 25.04.30 21:03 답글 신고
    10월4일 출발로 지금 타사 비슷한 상품 찾아서 가격 봐보세요. 제 생각에는 최소3배정도 될거 같은데.
    아마 예약시점이 24년 7월이면 25년 10월에 출발하는 항공권의 요금은 미확정 상태입니다. 그땐 25년 6월 항공료까지만 확정된 상태였을테니까요.
    결과적으로 여행사는 미확정 항공료로 상품을 만들어서 선판매를 한 것이고, 요금이 확정됐을땐 이미 상품가보다 더 비싼 항공료였을텐데도 뭉개고 있다가 25년 4월에야 통보를 한거네요. 이미 지금은 25년 10월 연휴기간에 갈 수 있는 여행상품을 찾기 어려울테고, 있다 하더라도 가격 차이가 어마어마하죠.
    소보원은 중재기관이라 도움이 안될것이고, 해당 여행사 주소지 구청에 민원 넣어 보세요. 중대사유시 행정처분으로 영업정지까지 받을 수 있어요.

    님이 어필할 포인트는 '소중한 여행'과 같은 감상적인 부분이 아니라 이미 가격적인 대안이 사라진 '시점'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담당자가 황금연휴 항공료에 대한 경험이나 개념이 없었던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실적으로 안타깝지만 직접 고소외에는 구제받을 방법이 딱히 없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고요.

    진짜 너무 무책임하네요. 항공권 확보라도 하게 작년 10월에라도 연락주지.(항공료 인지한 시점)
  • 레벨 소령 1 널꼭데리구올께 25.05.01 12:54 답글 신고
    이분 말씀이 정답인거 같네여~

    추천~~
  • 레벨 하사 3 098poi 25.04.30 22:42 답글 신고
    윗분 말대로 항공권 가격은 1년전 호텔 가격은 6개월 전에 나옴 쟤들 그냥 막 팔아 놓고 6개월전 되서 가격확정되고 단가 안맞으니까 저런 식으로 나오는것 얼리버드도 정도가 있지 1년반 전에 팔아먹는 새끼들이 있네
  • 레벨 병장 박형사2 25.04.30 22:45 답글 신고
    친한 동생이 변호사입니다. 필요하시면 쪽지 주세요.
  • 레벨 중사 3 마지막피날레 25.05.01 11:14 답글 신고
    1. 무료라고 한적없음
    2. 자기가 변화사도 아니고 친한동생(남)임
    3. 사기조심
  • 레벨 하사 3 098poi 25.04.30 22:56 답글 신고
    쟤들은 100% 환불하면 끝 쟤들 때문에 내 기회 비용이 날아간 것을 객관적으로 수치화해서 증거와 함께 제출하지 못하면 이기기 힘듬
  • 레벨 대위 3 봄사랑벗고말고 25.05.01 01:56 답글 신고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 ㅋㅋㅋㅋ

    저기서 개인정보가 뭐가 있는데요???
  • 레벨 중위 3 꽃아재 25.05.01 06:53 답글 신고
    전에 친구들 모임에서 여행준비를 제가 하는데 미리 예약했고 혹시나 해서 여행전 예약내용확인한다고 전화해봤는데 날짜변경이 되어있더군요 전화해서 뭐라고 해도 별방법이 없더군요
  • 레벨 준장 21세기양자역학 25.05.01 08:44 답글 신고
    힘들게 법적 투쟁을 해서 이기더라도 시간과 비용에 비해 실익이 적을 듯(배상액이 적을 듯 합니다).
    미국 같으면 배상 비용이 넉넉하겠지만 서도.
    이 사실을 여행사도 잘 알겠죠. 우리나라는 정말 사업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 레벨 하사 2 aspire06 25.05.01 10:09 답글 신고
    아쉽지만 비슷한 사례를 봤을때 배상받더라도 꾀 오랜시간이 걸릴꺼같네요. 그래서 여행사를 잘 선택해야해요. 아이에게 추억을주기보단 본인이 정말 가고싶으셨을텐데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 레벨 소위 2 공포의기름장갑 25.05.01 10:27 답글 신고
    변경해서 얻는 이익이 욕먹고 보상 해주는것보다
    훨씬 커서 그래요~
    항의 해 봐야 씨알도 안먹힙니다~
    비싸더라도 다른 상품으로 바꾸거나 취소 후
    차액이나 위자료 청구소송 하면 받아 낼 수 있음!
    소송이 쉽냐구요?
    처음은 어렵죠~
    그걸 아니까 여행사도 저러는거구요~
  • 레벨 하사 1 knowin 25.05.01 11:22 답글 신고
    진짜 소비자보호원은 절대 소비자 편이 아닙니다. 저도 비슷한 일 있어서 소비자보호원에 연락해 봤는데 똑같은 답변 받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열받네요.
  • 레벨 소령 1 개꾸락지 25.05.01 11:37 답글 신고
    분명 선계약 한 사람들은 개무시하고, 황금연휴, 특수를 노리고 신규 가입자들을 사이 사이 짜 넣은듯 하네요
    그중, 님과 몇사람들이 타켓 대상인듯 하네요.
  • 레벨 중위 2 없는닉네임 25.05.01 12:32 답글 신고
    총 금액이 얼마였을까요, 구멍가게가, 손해 클것같으니 그냥 파토낸건가,,
  • 레벨 중령 2 리는절대안돼 25.05.01 12:34 답글 신고
    여행사들 법,약관따위는 다 필요없음
    티몬,위메프 사태때도 정상 결재를 하였지만 티몬,위메프에서 결재못받을 확률이 크다고
    법을 어기고 약관따위무시하며 환불없이
    강제취소함
    국내 여행사들 다 망해야됨
  • 레벨 병장 사팔팔오너지 25.05.01 14:09 답글 신고
    결제를 하셔야지 결재는 왜 하셔가지고
  • 레벨 원사 3 구름천사 25.05.01 12:45 답글 신고
    싼게 비지떡임
  • 레벨 대장 부케가르니 25.05.01 12:57 답글 신고
    돈아낄려고 듣보잡 여행사 이용하려한 후기 잘보았습니다
  • 레벨 대령 1 혓바닥헌터 25.05.01 14:04 답글 신고
    이걸 이렇게 이해하다니
  • 레벨 소위 1 할수있다뭘 25.05.01 13:46 답글 신고
    소비자보호원은 있으나 마나한 기관입니다
    소비자를 보호해주지 않고 기업 편이죠
    소비자가 제풀에 떨어져 나가게 하는 기관입니다
    이재명 대통령되면 여기도 물갈이 해야 됩니다
    소송해야되면 소비자보호원은 왜 있냐
    중재하라고 있는 기관이 무조건 소송만 하래
    차라리 ai자동응답기 설치하고 소보원은 폐지해라
  • 레벨 대위 3 RS4Top 25.05.01 14:31 답글 신고
    홈페이지 하나 없고, 인스타로 광고하는 그런 여행사네요.

    이런 일이 그냥 밥먹듯 일어날것 같은 여행사란걸 인지 하셨어야 하는거
    아닌가..
  • 레벨 원사 3호봉 asdf1234q 25.05.01 14:50 답글 신고
    이글의 교훈.
    인스타 광고는 거르자~
  • 레벨 대령 1 G80M3 25.05.01 15:04 답글 신고
    요새는 깡패들이 여행사 차리나...
  • 레벨 일병 현명한남자0816 25.05.01 15:21 답글 신고
    안데르센 여기 큰 여행사인데 ㅠㅠ
    왜 이런일이 생겼을까요 ㅠㅠ
  • 레벨 대령 3 뒤가리 25.05.01 15:43 답글 신고
    한국소비자원은 공공기관이지만 아무런 권한이 없는 기관입니다.
    그저 올바른 소비자 가이드라인? 정도 잡아주는 세금낭비하는 쓸데없는 단체입니다. 여성부보다 못한 기관이니 민원넣는거는 걍 내시간 버리는짓이다 라고 생각하면됨.
  • 레벨 원사 1 그넘의사정 25.05.01 15:44 답글 신고
    소송가도 안될거 같음...판새들 예상 답 : 여행사에서 예상할수 있는 범위를 넘은 물가(유가등) 상승으로 어쩌구 저쩌구
    로 이겨도 아주 일부 이길거 같음..
  • 레벨 상병 여행쟁이다 25.05.01 16:11 답글 신고
    여행사합니다 싼것만 찾으시는분들을 노리는놈들이 바글바글합니다. 꼭 직접 대면상담으로 정상가격인 좋은상품 안내받으세요~ 싸고 좋은건 없다지만 여행은 더더더더더욱 그렇습니다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25.05.01 16:26 답글 신고
    내용증명 3번 빨리 보내고 소장 접수하세요.
  • 레벨 병장 캐사모 25.05.01 16:33 답글 신고
    저도 안데르센 여행사 이용할까 고민했었는데 이런 경우없는 업체인줄 처음 알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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