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차량 2달전 델꼬왔는데요.. 98000키로에서 지금 99000 넘은듯요..
첨엔 안그랬는데 지금은 실내에서 딱딱딱 소리나고..
출력이 저하된게 체감으로 느껴지고 연비도 떨어진것 같아요.
이거 흡기 dpf 인젝터 클리닝으로 해결 되려나요?
유튭 보니 인젝터에 카본이 껴서 그런거 같은데..
카센터에 알아보니 3종 크리닝 하는데 77만이라는데 적정가격일까요? 흡기, DPF, 인젝터.
하루종일 매달려야 하는 긴 작업이라는데요..
출력 저하되더니 소음도 커지니 짜증납니다.. ㅠ
그 차가 오일에 민감하거든요.
오일하고 부동액하고 삭 다 순정만 먹여야 하구요.
경유도 가급적 에스오일로 유지해줘야 해요.
그리고 그 딱딱 소리가 클러치 밟았을때
소리가 변하는지도 관찰해 보셔야 하구요.
변화가 없다면 일단 수리는 진행하지 마시고
주유소부터 에스오일 직영으로 바꿔보세요.
경유 때문에 인젝터 작동음 심해지는 경우도 있어요.
엑셀센서, 스로틀바디, 전기류, 터보인테이크, 흡기메니폴드순으로 가다가 인젝터는 맨나중에 봐도 될듯요
(승용차의 경우 로커암의 밸브쪽이 마모되면 딱딱 소리가 나면서 출력이 떨어진다고 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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